안냐세여. 복귀늅이 입니다.
리노 후 비호 이펙트가 정말 맘에 안들었지만
맘에 드시는 분들도 많아보였고
늅이인 내가 발언권이 있을까 (ㅋㅋ) 망설이다가
오히려 저는 비호 스킬 이펙트가 그리워
이거 하나만 보고 복귀한 유저로서
더 소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장문ㅇㅖ아
성능에 대한 얘기는 아예 배제하고 오로지 이빡트에 대해서만 얘기하겠습니다.
1. 패치 방향이 아쉽습니다
[ 정령에 신미?와 같은 효과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해결 방안으로 스킬 사용 주체를 "아나이스"로 변경한다. ]
패치 방향이 이렇게 정해진 순간부터
정령이 때리는 게 맘에 들어서 아나이스를 선택한 유저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패치 방향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건 바로 밑 글에도 있는 짤랑님 댓글이 제 마음을
대변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 무단캡처 했읍니다.
2. 편의성... 정령 대통합
제 생각엔 신미, 클럽효과 등 적용을 위해 여러가지 방안중
스킬 사용주체 변경이 뽑힌 것 같고 이 때문에 자연스럽게
"아나이스가 직접팬다"는 컨셉 자체가
비호 "정령" 컨셉과는 멀어지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비호의 색을 조금 잃어버린 것 같고
그런데 더 아쉬운 점은 원래 스킬 디자인을
그래도 좀 남겨보면서 바꾸는 식의 디자인을 할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한가지로 통합해야한다는 편의성 때문에
각 정령 느낌이 나는 사소한 디테일들을 다 날려버려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아에르]
장판 중간에 바람 마크와 장판 가장자리로
바람 문양이 산뜻하게 올라오는 모싑.
[로키]
몬진 모르겠는데 아무튼 튼튼한 느낌
오우쉣
[르미에]
생명 근본 문양 하트에 왕관 야무지게 씌워주고
가장자리에 치유빤짞이 올라오는 모습..
[변경 후 장판 아리아 ver.아에르]
뭔가 디자인
화려해진거 ㅇㅈ
선명해진거 ㅇㅈ
그치만 개성은.. 색감은.. 저는 전이 훨씬 더 아나이스한테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3. 그래서 어쩌라는건데
단일기, 범위기도 할말은 많지만
글 적다보니 처음에는 스킬 이펙트 작업하신 분이
서포터 감성?.. 아나이스 감성이 부족해서 이렇게 된거 아닐까 아쉬웠는데
효과 같은거 정령이 다 적용받을 수 있게 하면서
각 정령 개성이 다 살아있으면서 또 통합 편의성은 챙겨줘야하는 작업이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네요 ㅠㅠ.
애초에 다 공존할 수 없는 작업같기도 하고요
(오래된 게임 특유의 기술에 가로막히는 그런게 있지 않았을까)
저는 롤백을 간절히 원하지만 ㅎㅎ.. 맘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고
여기서 더 징징이마냥 징징거리면 그분들한테는 눈쌀찌푸 ㅈㅅ해서
이미 패치되었꼬 롤백한 선례도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후기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제가 이러이러 해서 맘에 안든 점 주르륵 적었듯이
패치 후 이펙트가 맘에 드시는 분들도 후기 적어주시면 어떨까 싶네요.
건강한 딜교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첫댓글 롤백 1표
이펙트 전이 나은듯 얘들은 이펙트건드릴때마다퇴화함 옛날스킬들도 다살려내라
신규 장판 그지같네
장판 이펙트는 진짜 패치전이 훨씬 이쁨... 스샷 많이 찍어둘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