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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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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일 오념문 정진 100일 오념문정진 제80일 / 중관 유식 → 일심정토
白 松 추천 7 조회 194 23.10.02 11:35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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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10.02 20:06

    첫댓글 중관과 유식을 모어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의 논리이다.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10.02 22:33

    연기의 세계관을 이해하는데 두 학설이 있다
    하나는 중관이고
    둘은 유식이다
    일심사상은 만법과 마음의 근원은 진여임을 밝히고
    중관과 유식의 깨달음도 마음의 문제이니
    일심에 두 문을 열어 마음의 세계를 설명한다
    진여문은 중관설을 수용하되 법신을 체득하면 본래 정토를 본다
    생멸문은 유식설을 수용하여 아뢰야식의 무명을 소멸하는 지혜를 얻으면 본래 정토를 본다
    이것이 중관과 유식을 모아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의 논리이다
    일심 광명 화신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3.10.02 23:50

    백송스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중관ㆍ유식ㆍ일심정토

    연기의 세계관을 이해하는데 두 학설이 있다.하나는 중관(中觀)이다.모든 법은 연기하니 공성이며,중도실상[청정]을 통찰하는 것이 각(覺)이라고 한다.둘은 유식(唯識)이다.현상계는 무명의 아뢰야식에 축적된 정보[기세간,근신,종자]가 연기하는 것이며,팔식을 지혜로 전환하는 것이 깨달음이라고 한다.

    일심사상은 만법과 마음의 근원은 진여임을 밝히고,중관과 유식의 깨달음도 마음의 문제이니,일심에 두문을 열어 마음의 세계를 설명한다. 진여문은 중관설을 수용하되 법신을 체득하면 본래 정토를 본다.생멸문은 유식설을
    수용하여 아뢰야식의 무명을 소멸하는 지혜를 얻으면 본래 정토를 본다.이것이 중관과 유식을 모아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의 논리이다.

    일심정토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10.03 07:07

    중관 : 중도실상[청정]을 통찰하는 것이 覺이라고 한다.
    유식 : 제 팔식[아뢰야식]을 지혜로 전환하는 것이 깨달음이라고 한다.

    일심사상
    만법과 마음의 근원은 진여임을밝히고
    중관과 유식의 깨달음도 마음의 문제이니
    일심에 두 문을 열어 마음의 세계를 설명한다.

    일심정토
    중관과 유식을 모아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의 논리이다.

    이 땅은 본래 정토이다.
    마음이 청정하면 본래 그러한 세계이다.
    정토원의 만리향이 자신의 본분사를 다하여 활짝 꽃을 피워
    향기를 마음껏 피워 이 곳이 본래 정토임을 알게 합니다.

    무명을 소멸하는 지혜를 쉼없이 설해 주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 23.10.03 07:06

    중관 · 유식 · 일심정토

    중관과 유식을 모아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의 논리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 23.10.03 08:33

    연기의 세계관을 이해하는데는
    두 학설이 있다
    하나는 중관이고
    둘은 유식이다.

    스승님 감사합니다.^ㅡ^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 23.10.03 09:15

    중관은 진여문으로
    유식은 생멸문으로
    일심 이문 삼대의 가르침 감사합니다.

    정토원의 만리향을 일심나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만리향의 향기가 온 누리에 가득하기를 염불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23.10.03 10:55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3.10.03 13:02

    만리향?
    저도 만리향을 베란다에 두고 함께 하는데요.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 23.10.03 17:35

    감사드립니다

    " 진여문은 중관설을 수용하되 법신을 체득하면 본래정토를 본다.
    생멸문은 유식설을 수용하되 분별하는 식을 지혜로 전환하면
    본래 정토를 본다 "

    "중관과 유식을 모아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의 논리이다."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10.03 23:11

    "중관. 유식. 일심정토"
    연기의 세계관을 이해하는 데 두 학설이 있다.
    하나는 중관(中觀)이다.모든 법은 연기하니 공성이며,
    중도실상[청정]을 통찰하는 것이 깨달음이다.
    둘은 유식(唯識)이다. 현상계는 무명의 아뢰야식에
    축적된 정보[기세간, 근신, 종자]에 의해 연기하며,
    모든 식(識)을 지혜로 전환하는 것이 깨달음이다."
    "일심사상은 만법과 마음의 근원은 진여임을 밝히고,
    중관과 유식의 깨달음도 마음의 문제이니,
    일심에 두 문을 열어 마음의 세계를 설명한다.
    진여문은 중관설을 수용하되 법신을 체득하면
    본래 정토를 본다.
    생멸문은 유식설을 수용하되 분별하는 식을 지혜로
    전환하면 본래 정토를 본다. 이것이 중관과 유식을
    모아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會通)의 논리이다."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법은 연기하니 중관으로 공성이고,
    무명의 아뢰야식으로 연기하나 유식을 지혜로 전환하니
    깨닫게 되어 현상계는 본래 정토임을
    가르침으로 알게 되니
    스승님의 은혜가 끝이 없습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10.04 10:29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10.04 13:11

    중관 · 유식 · 일심정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10.04 20:10

    중관 . 유식 . 일심정토
    연기의 세계관을 이해하는 데 두 학설이 있다.
    하나는 중관이다.
    둘은 유식이다.

    일심사상은 만법과 마음의 근원은 진여임을 밝히고, 중관과 유식의 깨달음도
    마음의 문제이니, 일심에 두 문을 열어 마음의 세계를 설명한다. 진여문은
    중관설을 수용하되 법신을 체득하면 본래 정토를 본다. 생멸문은 유식설을
    수용하되 분별하는 식을 지혜로 전환하면 본래 정토를 본다. 이것이
    중관과 유식을 모아서 일심정토로 통하게 하는 회통의 논리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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