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발 대전란
일본발 천연두
군산발 급살병
어느 분야든 공부를 해야 혜안이 열리고 안목이 트입니다. 옥돌도 다듬어야 진가를 발휘합니다. 처음부터 빛나는 보물도 없고, 시작부터 완성된 사람도 없습니다. 절차탁마 대기만성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부단히 연마하고 끊임없이 닦아야 합니다. 땀과 눈물이 배인 정성과 노력으로 자신의 영혼을 성숙시켜가는 것입니다. 힘들고 어렵다고 주변을 타박하고 주저앉으면 이내 정체되고 맙니다. 공부에 안내자가 필요하지만, 보여주는 것만 보고 들려주는 것만 들으면 공부에 진척이 없습니다.
마음공부입니다. 마음위에 전탑을 세우고 심중의 직통길을 찾아가야 합니다. 단계단계마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고, 들리는 것이 모두가 아닙니다. 마음공부에 깊게 들어가면, 이전에 보이지 않던 것이 보이고 들리지 않던 것이 들립니다. 인간은 본래의 나를 찾아가는 여행자입니다. 나를 아는 것 같으면서 모르는 것이 나입니다. 나에게 집중하여 마음에 초점을 맞춰 행실을 변화시키는 마음공부를 해야 합니다. 나와 마주하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어느 순간에 문리(文理)가 터지고 심안(心眼)이 열립니다.
마음으로 태을을 용사하는 태을궁 지심대도술의 태을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음이 관건입니다. 태을을 감당하고 용사할 마음이어야 합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태을궁의 마음문 만을 열어놓고 천하창생들의 마음 만을 살펴보고 계십니다. 마음세상 태을세상이 개막되는 후천개벽기에,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이 돕니다.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마음속에 깊게 자리잡은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되어 내 마음속에 받아나온 태을이 밝아옵니다.
■ 마음이 관건이다
1. 마음을 감정한다
@ 원래 인간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면 분통이 터져서 큰 병을 이루나니, 그러므로 이제 모든 일을 풀어놓아 각기 자유행동에 맡기어 먼저 난법을 지은 뒤에 진법을 내이리니, 오직 모든 일에 마음을 바르게 하라. 거짓은 모든 죄의 근본이요, 진실은 만복의 근원이라. 이제 신명(神明)으로 하여금 사람에게 임감하여 마음에 먹줄을 잡혀 사정(邪正)을 감정하여 번개불에 달리리니, 마음을 바르게 못하고 거짓을 행하는 자는 기운이 돌 때에 쓸개가 터지고 뼈마디가 튀어나리라. 운수는 좋건만은 목 넘기기가 어려우리라. (대순전경 p306)
2. 마음만 본다
@ 어떤 사람이 여쭈어 가로대 "깎은 머리로 선생께 와 뵈옵기 황송하여이다." 한대, 가라사대 "머리에 상관이 없고 다만 마음을 보노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151)
3. 마음을 사용한다
@ 또 어느날 가라사대 "나는 풍운조화를 사용하지 않으려 하고, 다만 너희들의 그 마음을 사용하려 하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32)
4. 후천은 지심대도술
@ 어느날 신정공사에서 말씀하시니 이러하니라.
"선천은 금수대도술이요
후천은 지심대도술 아닐소냐.
피차 마음을 알아야
인화극락 아닐런가." (선도선정경 pp144-145)
■ 마음을 잘 닦으라
1. 마음 닦기가 급하다
@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요, 마음 닦기가 급하느니라.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 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 닦기에 소홀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21)
2. 심심지문 열어 새사람
@ 믿네 믿네 저를 믿네
찾네 찾네 저를 찾네
닦네 닦네 마음 닦네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
심심지문(尋心之門-마음을 닦아 제마음을 찾는 문)을 열어
개개히 새사람 (선도신정경 p157)
3. 심통공부 어서 하소
@ 천부지 인부지 신부지 하니
내 일은 되어놓고 보아야 아느니라.
선천으로부터 지금까지는 금수대도술이요
지금으로부터 후천은 지심대도술이니라.
마음 닦는 공부이니 심통공부(心通工夫) 어서 하소
제가 저의 심통도 못하고서 무엇을 한다는가. (선도신정경 pp216)
첫댓글 "나에게 집중하여 마음에 초점을 맞춰 행실을 변화시키는 마음공부를 해야 합니다. 나와 마주하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어느 순간에 문리(文理)가 터지고 심안(心眼)이 열립니다."
내 마음에 집중하여 베일에 쌓인 내 마음을 찾아 내 일을 하도록 성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천은 지심대도술이라고 합니다. 마음을 잘 닦아야 후천을 볼 수가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지금 후천이 다가오는 시간을 당하여 신명이 마음에 먹줄을 놓으며 판단한다고 하니 늘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허물을 찾고 반성하는 도인이 되어야 겠습니다.
마음 지킴이 죽기보다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순간 순간 변하는 마음
을 다잡기 위해선 끝없는 노력의 심통공부
에 매진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음에 먹줄을 잡혀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하는 급살병입니다.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하는 태을도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사막이 아름다운 건 보이지 않는 오아시스가 있기 때문'이라는 어린 왕자에 나오는 대사처럼
어수선한 이 세상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이유는
상극의 선천 속에 상생의 후천이 예비되어 있고,
지금의 인연은 최선을 다해 살아온 윤회환생을 완성하는 마지막 결론임을 믿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태을도인이 곧 세상의 희망임을 굳게 믿습니다.
현재 삶에 큰 어려움이 없고 생활이 어느 정도 안정되면 일상에 안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급살병 상황에 대한 인식을 확고히 가져서 대세가 조여올 때마다 새롭게 각성해서,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부단히 연마하고 끊임없이 닦아"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물이 고여있으면 썪기 마련입니다.부단히 연마하고 끊임없이 닦아야 밝은 영성을 유지할수 있고 태을도
의통천명을 받들수 있습니다.마음가짐을 경계하고 다잡아 정신을 바짝차리고 태을주 수련에 매진하겠습니다.
계속 찾아가게 되는 마음자리입니다.
다행인 것은...
찾아가고자 하는 마음자리가 밝혀져 있고...
찾아가는 과정의 이정표가 되는 말과 행동이 드러나 있다는 것입니다~~!!
밝혀져 있는 마음자리는...
옥황상제 미륵존불 대시태조 강증산
옥횡후비 자씨부인 일월수부 고판례
자미제군 칠성여래 단주수명 이진산
이분들이 밝히신 태을의 마음자리입니다.
마음자리를 찾아갈 때의 이정표가 되는 말과 행동은..
증산소유 수부용사 단주수명을 통해 열풍뇌우불미하신 이진산 대종장님의 태을도를 통한 가르치심과 삶의 궤적입니다.
이진산 대종장님께서 태을도를 통해 가르치시는 것은, 천지부모님의 사랑과 정음정양입니다.
그것은 마음속 깊이 뿌리내린 독기와 살기를 풀어 없애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하는’, ‘금수를 뛰어넘은 진리의 사랑’입니다.
또, 이진산 대종장님의 삶의 궤적은...
1995년 이진산 천명
1998년 태을도 기두
2016년 대시국 선포
2024년 의통군 조직
이를 통해서.. 천지부모님의 사랑과 정음정양을 실천하시는 행동입니다.
자신의 마음자리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 당연히 본받아야 할 표본입니다~~!!
지기금지원위대강 지기금지원위대강 지기금지원위대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