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배움 정인지 말씀은 참일까 거짓일까? 묻고 답하며 따져보자
☞ 한글 배움 재발견 규칙 과학 '세종규칙 한글'
왜, 정인지는 "슬기로운 사람은 하루아침을 마치기도 전에 슬기롭지 못한 이라도 열흘 안에 한글을 배울 수 있다."고
했을까?
▶유초등 교육 현장 현실은 거짓이다.
①개인 차는 있지만, 한글을 어렵게 배우고 어렵게 쓰고 있기 때문이다.
②개발자가 조사한 초등 4학년의 경우 한글을 정확하게 읽고 정확히 쓰지 못하는
한글 해득 부진이 63~65%나 된다.
③한글을 다 배윘다면서 분석적 사고력과 이해 능력, 문해력은 왜 없을까?
④문해력이 없다는 이유는 무엇일까? 독서를 게을리 해서, 혹은 낱말 뜻을 몰라서, 한자로 된 낱말이 많은 탓일까?
⑤한글을 외우지 않고 오래 기억하며 쉽게 쓸 수 있는 배움은 없을까?
⑥분석적 사고력과 이해 능력, 문해력을 키울 수 있게 한글을 규칙 과학으로 배울 수는 없을까?
▶1982년부터 40년간 훈민정음을 초등교육 현장에 적용하면서 실천 연구한 결과로는 참이다.
①한글은 수학처럼 규칙과 체계를 갖춘 과학이므로 홀•닿소리 만든 원리,
소릿값, 홀•닿소리의 개념과 특징을 쉽고 명확하게 정리해 놓고,
②훈민정음 한글 배움 이론, 모든 글자 발음 중심은 가운뎃소리에 있으며, 하늘(·) 하나, 둘에 따라
으와 이로 발음이 시작됨을 쉽고 명확하게 정립해 놓고.
③한글 배움에 방해되는 이론 3가지 닿소리 발음, 첫소리 이응 소릿값, 홀소리 만든 원리 오류를 찾아 제거한 후에
④훈민정음 배움(깨침) 방식 첫•가운데•끝소리 소릿값 내기(발음)규칙 발견에 따라
⑤닿소리 순서규칙과 특성을 활용하여 받침 없는 글자, 홑받침 쌍받침 겹받침 글자를 혼민정음 배움길,
배움(깨침) 방식으로 배우면 정인지 말씀은 참이다.
☞예) 닿소리 순서 → 겹받침, 형님 먼저(순발음)
글자를 만들어 (ㅁ+ㅏ+ㄴㅎ=많, ㅇ+ㅑ+ㄹㅂ=얇) 소릿값 내기규칙 발견하여 (므안, 이얄) 정확하게
발음하면서 정확히 쓰는 (만=많, 얄=얇) 규칙 과학으로 배우면 정인지 말씀은 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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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한글 배움부터 사고력과 이해 능력 키우는 규칙 과학 '세종규칙 한글' 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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