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8개월인데요. 한달전부터인가 좀 무리를 하고 난 다음날 자고 일어나면 손바닥중앙에 가장 얇은 부분있잖아요. 정중앙.. 그 부분이 아파요. 근육이 땡기듯이 손펴기 힘들듯하니..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뭐 위가 안좋으면 그 부분을 지압하라고 하는거 같은데요. 위가 애기 땜에 치받쳐서 그래서 그 부분이 안좋은 건가요? 손바닥중앙이 아픈날이면 아랫배와 다리가 접히는 그 부분 근육도 가끔 같이 아프던데. 그건 앉았다 일어났다를 많이 해서 그런것도 같구..
글구 명치라고 해야하나요? 명치부분에서 오른쪽갈비뼈쪽으로 수시로 아파요. 설명하자면 명치부분에 오른쪽 갈비뼈가 시작되는 부분에 근육신경같은 생각이 드는데. 아파서 쓰다듬다보면 근육신경을 건드리는 건지 악~소리나게 아플때도 있어요.
그저 애가 올라와서 그런가보다 싶어서 그닥 걱정은 안하는데... 안그런 임산부들이 많은데 왜 저만 유독 손바닥중앙이나 명치부분이 아픈건지. 이유라도 알고 싶네요.. 단순히 애가 커서 애가 올라와서 그런건가요??
첫댓글 진료끝나고 물어보면 확실히 쫌 무성의하게 답해주시죠. 아직 물어보진 않았는데 다른거 물어봐도 그냥 원래 그렇다고만 하셔요. 뭐 심한 문제아니니 그냥 넘겨야져뭐..답변 감사드려요. 어젠 그 명치부분에서 발차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봐요.
지금 느끼는데 몸이 힘들면 그렇네요. 무거운거 들고 났을때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