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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13일 스타링크 플라이트 5 임무 중 스페이스X의 슈퍼 헤비 부스터가 '메카질라' 발사 타워에 잡히기 위해 내려오는 모습의 여러 사진을 합친 것입니다. 이미지: 스페이스 X
스타십 로켓을 발사하고 부스터를 장착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SpaceX는 높이가 거의 400피트(121미터)에 달하는 반짝이는 스테인리스 스틸 로켓의 여섯 번째 시험 비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수요일 11월 18일 발사 목표 날짜와 함께 5편에서 배운 교훈과 6편 임무 목표를 발표했다.
다른 모든 임무 발사와 달리 이번에는 SpaceX가 규제 승인에 따라 발사 시기에 대한 베팅을 헤지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국(FAA)이 플라이트 5 미션을 승인했을 때, 플라이트 6에 대한 회사의 계획도 승인했습니다.
FAA는 10월 12일 성명에서 "FAA는 스페이스X가 6편에 대해 요청한 변경 사항이 이전에 분석된 범위 내에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SpaceX가 승인된 Flight 6 운영 범위에 대한 수정을 요청하면 추가 FAA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6편은 대체로 5편을 반복하는 것으로, 인도양에서 우주선 상층부에 착륙하는 또 다른 준궤도 비행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러나 이 임무에는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포함됩니다.
이번에 SpaceX는 로켓의 해안 단계에서 Raptor 진공 엔진 중 하나를 다시 점화하는 것을 시연하기 위해 Flight 3의 임무 이정표를 되살리고 있습니다. 그 목표는 로켓이 의도한 것보다 훨씬 더 공격적으로 굴러가기 시작했을 때 그 임무에서 포기되었습니다.
스페이스X는 14일(현지시간) 발사 후 성명을 통해 "스타십은 해안 중 차량 전복 속도 때문에 계획된 랩터 엔진 한 개도 궤도 재점화를 시도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SpaceX는 가장 최근의 비행에서 두 번의 성공적인 해안 단계를 통해 이 테스트가 이제 도달 할 수 있으며 "궤도 임무 전에 선박 궤도 이탈 연소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플라이트 6은 준궤도 임무이며 다시 한 번 로켓에 탑재되는 페이로드는 없습니다.이 임무는 대신 우주선의 추가 반복에 대한 SpaceX의 교육 도구 역할을합니다. 이러한 교훈 중 일부는 선박의 열 보호 시스템에 대한 더 나은 이해에서 비롯됩니다.
스페이스X는 수요일 "여러 열 보호 실험과 운영 변경을 통해 스타십 기능의 한계를 시험하고 우주선 포착 및 재사용 계획을 알리기 위한 비행 데이터를 생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행 테스트는 새로운 2 차 열 보호 재료를 평가하고 미래 차량에 걸쇠를 가능하게하는 하드웨어를 연구하는 위치에서 우주선의 양쪽에있는 열 차폐 타일의 전체 부분을 제거 할 것입니다."
이전 테스트와 달리 6편은 인도양에 낮에 착륙할 수 있도록 오전 대신 오후에 텍사스 남부의 스타베이스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SpaceX는 우주선이 "하강의 마지막 단계에서 의도적으로 더 높은 받음각으로 비행할 것"이라며 "향후 착륙 프로필에 대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플랩 제어의 한계를 의도적으로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SpaceX는 이것이 비행할 우주선 상부 단계의 Block 1 버전 중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Flight 7을 시작으로 하는 미래 버전은 "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열 차폐를 향해 계속 반복하면서 재설계된 전방 플랩, 더 큰 추진제 탱크, 최신 세대 타일 및 2차 열 보호층을 포함한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스터 수업을 기반으로 구축
플라이트 6의 큰 목표 중 하나는 슈퍼 헤비 부스터가 발사 장소로 돌아올 때 성공적으로 조종하는 것을 재현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이전보다 더 자신 있게 해당 이정표에 도달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 "디아블로 IV"의 생중계 중 스페이스X 설립자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의도치 않게 공유한 오디오에서 스페이스X 직원들은 한 직원의 설명에 따르면 "끔찍한 일이 일어났고 우리가 이에 대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로 시작하는 5편에 대한 기술 브리핑을 제공합니다.
SpaceX 직원은 X에 게시된 오디오에서 "착륙 연소 시 스핀 압력을 높이기 위한 적절한 램프 업 시간이 없는 잘못 구성된 스핀 가스 지지대가 있었고 그 트립에서 1초 이내에 로켓이 중단하고 타워 옆 땅에 충돌하려고 시도하도록 지시했습니다. 10월 25일 트위터
"와! 이런." 머스크가 대답했다.
그들은 추가 검토를 위해 출시를 하루 더 연기해야 했는지 논의했지만, 한 직원은 "우리가 이것을 찾을 수 있었을지 모르겠다"고 말하면서 발생한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또 다른 직원은 "100건의 낙태가 있었지만 아주 사소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겁이 났다"고 말했다. "우리는 비슷한 위험 태세에 처해 있었을 때 비행 1 전에 했던 것만큼 좋은 검토를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리더십 팀으로서 모든 세부 사항을 검토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고 실제로 여러 번 논쟁했습니다."
한 직원은 6편에 도착하는 일정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고 설명했는데, 이는 이륙을 앞두고 FAA의 승인을 기다리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 직원은 "특히 부스터샷에 대한 종자와 위험 완화의 합리적인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직원은 슈퍼 헤비 부스터 바닥 근처에 있는 차인 중 하나가 손상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오디오에서 들은 직원 중 한 명은 차인의 스폿 용접과 관련된 일부 마진이 출시 전에 우려 사항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이스X 직원은 "정확한 위치를 예측하지는 못했지만, 뜯어진 이 덮개는 착륙 연소 시 작동해야 하는 여러 개의 단일 지점 고장 밸브 바로 위에 있었다"고 말했다. "다행히 하네스에 타고 있던 사람들 중 아무도 손상되지 않았지만, 착륙 연소가 시작되자마자 우리는 정말 중요한 장비 몇 개를 덮고 있는 이 거대한 덮개를 뜯어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수로 공유된 오디오는 이 시점 직후 끊겼기 때문에 현재 SpaceX가 중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이 무엇인지에 대한 통찰력은 많지 않지만 회사는 웹사이트의 출시 전 성명에서 Super Heavy 부스터의 개선 사항을 광범위하게 언급했습니다.
SpaceX는 "이 비행을 위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부스터 추진 시스템에 추가 중복성을 추가하고, 주요 영역의 구조적 강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캐치 후 부스터에서 추진체를 하역하는 일정을 단축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임무 설계자들은 또한 부스터의 발사 및 귀환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어 및 커밋 기준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플라이트 5와 마찬가지로 SpaceX는 부스터 캐치 시도를 하기 전에 "고유한 차량 및 패드 기준"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부스터 캐치 시도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그들은 멕시코만 상공에서 동력 하강을 수행할 것입니다. Flight 6 비행 감독이 최종 결정을 담당합니다.
스페이스X는 "부스터백 연소가 완료되기 전에 이 명령이 전송되지 않거나 자동 상태 점검에서 슈퍼 헤비 또는 타워에서 용납할 수 없는 상태가 나타나면 부스터는 기본적으로 멕시코만에 착륙 연소 및 소프트 스플래쉬 다운으로 이동하는 궤적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는 대중과 우리 팀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있어 어떠한 타협도 용납하지 않으며, 복귀는 조건이 맞을 때만 이루어질 것입니다."
케이던스 증가
우주선의 다음 버전이 현재의 블록 1 변형과 얼마나 다른지, 또는 비행 프로필과 목표가 얼마나 변경될 수 있는지에 따라 SpaceX가 6편 이후 발사대로 얼마나 빨리 돌아갈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NASA 탐사 시스템 개발 임무 국장 대행인 로리 글레이즈(Lori Glaze)는 목요일 화성 탐사 프로그램 분석 그룹(MEPAG)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에서 스페이스X의 5번 비행 중 포착된 것은 아르테미스 3호와 아르테미스 4호 미션을 위한 착륙선으로서의 역할을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스타십의 유인 착륙 시스템으로 가는 데 있어 매우 성공적이고 중요한 단계로, 부스터를 패드로 다시 가져온 다음 재정비하고 신속하게 회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통해 SpaceX는 우리가 달에 착륙하고 귀환하는 데 필요한 비행 횟수를 실제로 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글레이즈가 말했다.
플라이트 5에 앞서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는 HLS 부프로그램 매니저인 켄트 초잔키(Kent Chojancki) 박사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는 NASA가 스페이스X가 보카치카의 스타베이스에 있는 두 개의 발사 타워에서 각각 주간 발사 주기로 증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스타십의 유조선 버전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발사 주기를 늘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스타십은 무인 달 착륙 비행 전에 시범적으로 메탄과 액체 산소를 여러 차례 적재하면서 궤도에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이자 다음 큰 이정표는 장기간(궤도 비행)과 추진체 이송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의무화하지 않은 첫 번째 테스트이지만, SpaceX가 NASA에 제안한 이정표이자 거기에서 나온 설계 검토인 첫 번째 테스트입니다"라고 Chojnacki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런 종류의 데이터를 실제로 조사하고, 끓는 것을 이해하고, 함선의 장기 지속 능력을 이해하고, 이제 그 테스트 동안 많은 것이 전송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입니다."
그는 궤도 연료 보급 캠페인은 2025년 3월쯤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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