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26. 무등산(주)은 2011년 중 소모품을 구입하기 위하여 \500,000을 현금으로 지급하였으며 당기 초에는 소모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았다. 2011년 말에 무등산(주)이 보유하고 있는 소모품 재고액은?
12 / 31 결산시 분개 : (차) 소모품 200,000 / (대) 소모품비 200,000
1. \200,000
2. \300,000
3. \500,000
4. \700,000
5. \900,000
해설
자주 자주 출제되는 문제입니다.
1. 사무용품 중 1년이상 사용할 수 있는 책상, 의자, 컴퓨터 등 집기류 : 비품(유형자산)으로 처리, 결산시 감가상각비로 비용처리
2. 사무용품 중 1년이내 소비할 수 있는 노트, A4 용지 등 문방구류 : 소모품(자산) 또는 소모품비(비용)으로 처리
여기서는 사무용품 중 문방구류 등에 대한 회계처리를 살펴본다.
1. 자산법 - 구입시 자산으로 처리하고 결산시 사용액만 비용처리
* 구입시 : 소모품 500,000 / 현금 500,000
* 결산시 : 소모품비 300,000 / 소모품 300,000
2. 비용법 - 구입시 비용으로 처리하고 결산시 미사용액만 자산 처리
* 구입시 : 소모품비 500,000 / 현금 500,000
* 결산시 : 소모품 200,000 / 소모품비 200,000
주어진 문제에서 구입액은 \500,000인데
결산시 분개가 " 소모품 200,000 / 소모품비 200,000"이기 때문에 비용법이란 뜻이다.
비용법은 결산시 미사용액을 분개하기 때문에 \200,000이 재고액(미사용액)이 된다.
정답 : 1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캄사합니다00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항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개도 문제가 나오는군요 앞에서만 구해보아서 순간적으로 헤가렷네여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그렇군요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맞췄습니다
ㅎㅎ 난 또 틀렸네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자산,비용법)
감사합니다. 은근히 헷갈리는 문제.
감사합니다.
휴,,이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