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이 영상 보고 백종원이 진짜 무서울 정도로 똑똑한 사람이구나 느꼈어요 어느 프랜차이즈이든 지점 차이는 존재하고 이걸 관리하는 것이 본사인데 지점과 본사가 같이 책임 있는 사안을 묘하게 지점으로 돌리고 난 책임없다는 늬앙스를 만들더라구요 홍콩반점 점바점 이야기 나온 게 몇 년전 이야기인데..."
"책한권 던져주고 그거대로 못해서 점바점이라고 하면 프랜차이즈가 아니죠. 프랑스 요리책 제공해주고 퀴진 프렌차이즈 돌릴 수 없는 거랑 같습니다. 프랜차이즈라면 점주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연수, 시스템 개선으로 결과적으로 고객에게 동일한 음식을 제공하는 거에요. '응 점주가 우리 시키는대로 안해서 그럼' 이건 핑계가 될 수 없고 그러면 가맹계약을 해지해야죠. 그냥 가맹점 관리가 개뿔도 안되는 프랜차이즈라는 점을 자인하는 겁니다. 홍콩반점 하루 이틀 나온 이야기도 아니고...... 개판입니다."
지난 10여 년간 서울 동부지역의 10여곳 이상의 홍콩반점을 주기적으로 방문했던 경험을 통해 느낀 바에 의하면 저도 지금 소개한 분들의 의견에 대체로 동의하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으로 백종원이 똑똑한 사람인건 맞다고 생각은 드네요 어찌댔든 본사에서는 이번기회에 제대로 가맹점 지원하고 관리한다라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었고 마케팅으로도 써먹었죠. 가맹점 입장에서도 맛없다 소리 안들으려면 최소한 레시피대로는 하려는 부담감은 가지게 될테니 어찌댔든 좋은 방향인 것 같긴 합니다.
첫댓글 저렇게 해줬는데도 한 가게는 재료 아끼고 레시피 지멋대로함ㅋㅋ 왜그랬냐니깐 남편이 요리해서 그렇다고함 촬영간다니깐 자기들은 촬영하는거 싫다고 허락안해서 못감
심각하네요
그런 가게는 가맹해지 가능한거 아닌가요?
프렌차이즈가 본사 지시 안따를거면 뭐하러 프차하는건지...
좋다 이런거.... 백종원이 대통령도 했으면ㅋㅋ
난사람이다
이렇게 했는데도
지 꼴리는대로 조리하는 매장이 나와서
백종원 딥빡
헤헤^^남편이요리함 ㅈㅅ
직영하는게 답임ㅋㅋ
저런 인간들은 장사 접어야함
이 문제에 대해 다른 의견도 있어서 소개합니다.
"전 이 영상 보고 백종원이 진짜 무서울 정도로 똑똑한 사람이구나 느꼈어요
어느 프랜차이즈이든 지점 차이는 존재하고 이걸 관리하는 것이 본사인데 지점과 본사가 같이 책임 있는 사안을
묘하게 지점으로 돌리고 난 책임없다는 늬앙스를 만들더라구요
홍콩반점 점바점 이야기 나온 게 몇 년전 이야기인데..."
"책한권 던져주고 그거대로 못해서 점바점이라고 하면 프랜차이즈가 아니죠.
프랑스 요리책 제공해주고 퀴진 프렌차이즈 돌릴 수 없는 거랑 같습니다.
프랜차이즈라면 점주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연수, 시스템 개선으로 결과적으로 고객에게 동일한 음식을 제공하는 거에요.
'응 점주가 우리 시키는대로 안해서 그럼' 이건 핑계가 될 수 없고 그러면 가맹계약을 해지해야죠.
그냥 가맹점 관리가 개뿔도 안되는 프랜차이즈라는 점을 자인하는 겁니다.
홍콩반점 하루 이틀 나온 이야기도 아니고...... 개판입니다."
지난 10여 년간 서울 동부지역의 10여곳 이상의 홍콩반점을 주기적으로 방문했던 경험을 통해 느낀 바에 의하면
저도 지금 소개한 분들의 의견에 대체로 동의하고 있습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몇 년 전부터 나온 얘기를 이제 와서 이런다고?' 싶더라구요.
상장 앞두고 관리 들어간다는 말도 나오긴 합니다.
@서울대한의학과 어!
저도 같은 얘길 듣긴 했어요. ㅋ
이번 영상으로 백종원이 똑똑한 사람인건 맞다고 생각은 드네요 어찌댔든 본사에서는 이번기회에 제대로 가맹점 지원하고 관리한다라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었고 마케팅으로도 써먹었죠.
가맹점 입장에서도 맛없다 소리 안들으려면 최소한 레시피대로는 하려는 부담감은 가지게 될테니 어찌댔든 좋은 방향인 것 같긴 합니다.
일리 있는 얘기네용 늦었다고 볼 수도 있지만 또 일반적인 고객 입장에서는 신경 써준다는 액션도 취하고
동감합니다
점주들이 만드는법을 몰라서 맛이없나. 재료 아끼고 정법으로 만들기 귀찮아서 대충만들어서 맛이 없는건데
그렇지만 싸게 마케팅 하난 잘했네.. 역시 난 사람임
프랜차이즈 관리 쉽지않은듯. 오히려 방송이라서 그나마 저렇게 할 수 있는거 같음
사람 태생적인 부분까지 관리를 어떻게 하나.. 시스템의 한계라 저렇게라도 하면서 브랜드 이미지 개선하는거지 정답은 아니지만 최선이지 않을까..
백종원이 방송을 많이 해서 그런지 마케팅 포인트를 참 잘 잡는 것 같음
홍콩반점 뿐 아니라. 백종원 프랜차이즈 관련해서 불만을 골목식당 초창기때부터 항상 나왔었죠.
골목식당 컨설팅하지말고. 자기 프랜차이즈 관리나 하라면서.....
방송으로 쌓은 이미지 를 잘 활용하는 거죠 뭐..
그래서 우리가 항상 평소에 잘하라는 말을 하는 거죠.
평소이미지가 워낙에 좋으니...
장사의 신
이번 컨텐츠 화제되는거 보자마자 역시 대단하다고 느꼈음 ㅋㅋㅋ
전 매장 다 불러서 재교육 ㄷㄷㄷㄷㄷ
마케팅 잘하는것도 인정이고 좋아지길 바람
캬
멋지네 그래도 피드백 받아서 이렇게까지 하는거
화이팅이요
뭐만하면 이름바꿔서 재오픈하는 관리 개차반인 프차도 많은데 이정도만해도 잘하고 편인듯
대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