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를 보고 경주로 향하던 중에..
엘란트라가 칼질하며 추월하길래 나두었는데..
뒤를 이어 tg330이 추월해서 가는데 운전도 잘하시는 것 같구..
tg330실제 성능 좀 볼려구.. 달려봤져..(사실 270은 기냥 나둡니다)
tg - 엘란트라 - 렉
이렇게 되었는데.. 오르막에서 뎅기는데 엘란트라가 170에서 1차선으로 갑자기 들어와서..
제 앞을 가로막음 ... 약간 황당했으나.. 바로 비상등키시는 매너에 기분 풀어짐...
생각해보니 탄력받아서 나름대로 올라가는데 제가 그렇게 빨리 올라갈지 몰랐는 듯..
이제 tg가 보이는데..
190에서 앞을 가로막다가 혼자 2차선으로 빠져나가버림..
1차선에 다른차량 있어.. 속도 줄이고.. 차선 변경하여 쏘기 시작..
직선주로 접어들어...
tg가 500미터 앞에 있는데...
스포츠모드로 바꾸고 쏘기 시작... 라이트 키고..
제가 뎅기는것을 눈치 챘는지 tg도 풀가속하는 눈치..
점점 간격 줄어들고...
tg220달릴때 230으로 추월할려는데 차선을 가로막는 비매너...
그 다음부턴 1차선은 안들어오고 2차선 주행하다 경주 조금 못미쳐서 빠지더라구여..
기냥 기분좋은 배틀 될수도 있는데..
차가 더 이상 안나가면 2차로 주행 하시징..
1차로를 가로막는건 쫌...
tg330은 흠 직선주로는 잘나가구여..
오르막에서 토크빨이 좋다고 하던데..
실제로 달려보니 조금 더디더라구여..
tg380에 기대가 됩니다.
800cc차이가 작은 차이가 아니라서 장담하기 힘든데여..
기회되면 같이 함 달려보고 싶어여..
주요제원 그랜저 L330
크기 : 전장×전폭×전고 4,895×1,865×1,490mm 휠 베이스 2,780mm 차량중량 1,689kg
트레드 앞/뒤 : 1,580/1,565mm
최저지상고 171mm 트렁크 용량 469리터
엔진 : 3,342cc V6 DOHC 최고출력 233ps/6,000rpm, 최대토크 31.0kg∙m/3,500rpm
구동방식 : 앞바퀴 굴림방식
서스펜션 : 앞/뒤 더블위시본/멀티링크
브레이크 : 앞/뒤 V.디스크/디스크
스티어링 : 랙&피니언
트랜스미션 : 5단 AT
기어비 :
타이어 :앞/뒤 235/55VR17
연료탱크 용량 : 70리터
0-100km/h 가속성능 ---초 최고속도 ---km/h
최소회전반경 : 5.6m
연비 : 9.0km/ℓ
차량가격 : 3,564만원(L330 Top Memory Pack)
(Q270 : 2,527만원, Q270 Premier 3,097만원, L330 Top 3,464만원)
BMW 525i 엔진제원입니다.
엔진형식 - 직렬6기통 DOHC 24Valve
배기량 - 2494cc
최고 출력 - 192ps/6000rpm
최대 토크 - 25.0kg.m/3500rpm
공차중량 - 1500kg
BMW 530i 엔진제원입니다.
엔진형식 - 직렬6기통 DOHC 24Valve
배기량 - 2979cc
최고 출력 - 231ps/5900rpm
최대 토크 - 30.6kg.m/3500rpm
공차중량 - 1505kg ????????
렉서스 GS300의 엔진제원입니다.
엔진형식 - 직렬6기통 DOHC 24Valve VVT-i
배기량 - 2997cc
최고 출력 - 219ps/5800rpm
최대 토크 - 30.0kg.m/3800rpm
공차중량 - 1685kg
먼저 시장에서의 이미지가 BMW나 LEXUS나 요근래엔 비슷비슷한 편입니다.
실내공간역시 비슷비슷하구요, 525는 GS300이나 530과 비교해서는 많이 뒤쳐
지는편이죠, 530의 주행성능은 이미 익히 알려진 성능, 동력성능은 Silky-Six
라고 불리우는 BMW고유의 6기통엔진을 씁니다, 신형이나 구형이나 출력은 동일
하게 나왔는데, 더블바노스 시스템을 개량해서 일상생활에선 무리가 없는 한계
점까지 향한 동력성능향상이라고 BMW측은 발표하기도 했었습니다.
그에 비해서 GS300에 올라간 2JZ-GEU엔진은, 일본의 3대 스포츠카에도 꼽히는
수프라(JZA80)에 들어간 엔진을 돌려쓰고 있습니다, 엔진과 함께 이차는 일본
내수판매명 '아리스토'(ARISTO)로, 일본내에선 고속도로를 주름잡는 고속주행의
명기로 알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제원상의 출력은 530보다 떨어지지만, 공기
저항계수가 스포츠카선인 Cd=0.28을 기록할만큼 공력성능도 좋습니다.
그러나 새로 데뷔한 530에 비해서는 신선한감이 떨어지죠, 아리스토가 일본에서
데뷔한지도 한참지났고, 지금 신형 아리스토, 렉서스에선 GS430을 내놓을 준비
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형 GS300의 매력은 그다지 큰편은 아닙니다.
두대 모두 프레지스티(뒷좌석에 타는)세단의 이미지보다는, 하이오너(직접 손수
운전하는)세단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만큼 달리기 성능이 중요한데 수치상으로
봐선 530이 무게당/마력비도 높고 좋은편입니다.
GS300은 일본차같은 이미지를 최대한으로 줄이고, BMW 5시리즈나 Benz E클래스에
다가선 차입니다, 정숙성이나 가속성능은 출력을 상회할 정도라고 합니다.
신형 5시리즈와 구형GS를 비교하는건 아무래도 무리가 있겠지요, 새 GS가 나오고
난 다음에 비교해보면 재미있을것입니다.
첫댓글 TG380 한대 섭외 해BoA요...^^
tg380섭외해주세여. 한번 붙어보고 싶군여.
무실이님 대단!
부끄럽사옵니다 형님..
호~ 230 까지라... 무슨차세요?
아리스토입니다.
gs300,430 신형으로 벌써 돌아다니는뒝^^;;;
벌써 5년된 꼬물이져..ㅋㅋ 싸이드미러도 안접히고.. 네비도 없구.. 휠도 16인치라는 ㅋㅋㅋ
도요다 직열 6기통이면 휠마력은 tg330과 거의 비숫하더군요. 둘 다 180마력대. tg도 오너의 말에 따르면 230까진 올라 간다는데 님차가 더 빨랐다면 고속 기어비가 더 타이트하진 않을지..ㅎㅎ
실제 달려보면 차이가 좀 납니다. 수치상으론 이해가 안가지만.. 전륜의 한계인 듯~gs는 230에서 아직 힘이 많이 남아여 ^^*
그리고 제원중에 530 공차 중량이 잘못된것 같군요. 530도 한무게 합니다, 1600k가 넘어요.ㅎㅎ
퍼온글인데 저도 동감해여 ㅋㅋㅋ 530i 무게가 잘못된 듯~
gs300의 무게도 1648k 군요. tg 보다 약간 가볍운것 같은데요...오르막에선 가벼운 차가 유리하죠. 그러다 보니 스팩이 비슷할땐 승차 인원도 관계가 있구요.ㅎㅎ
아리스토란 놈이여.. 중저속에서 가속력이 좋아여 ^^* 그래서 실배틀(150~250)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동급에서여 ㅋㅋ
렉서스 gs는 마니 보는데...도요타 아리스토는 한번도 실제로 못봤는데...재미있게 생긴 것 같아요...대단 하심다... 전 한번도 200 이상 밟아 본적 없네요...소심해서...ㅋ
웃기게 생겼져 ㅋㅋ 시간되면 경주에서 한번 뵈여..
해운대 있는 부산오피러스군의 부친께서 티지 330을 갖고 계시니 언제 한번 비교해 봐야겠습니다. 근데 이상한건 330의 차폭은 Q 270(1865) 보다 15mm작은 1850 mm 이네요. 희한하죠? 제원상 표기니까 사실일겁니다.이런게 오타가 날리도 없고,카타로그에도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