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전기차 화재사건이 화제인데… 실제 화재비율은 전기차보다 내연기관차량이 더 높음…하이브리드가 제일 높음 문제는 전기차든 내연차든 화재가 발생했을시에 스프링클러 작동이 잘 되고 화재대처가 잘 되는가에 초점을 맞춰야하는거라고봄 청라 벤츠 화재 발생 피해가 어마어마한 이유는 스프링클러가 미작동해서이고… 바로 얼마전 인천에서 코나차량 화재났을때는 스프링클러가 작동해서 바로 양옆에 주차된 차량도장 손상만 있고 다른 피해가 없었음 전기차 화재 실험에서도 스프링클러 작동하면 별다른 피해가 없는걸로 나옴 전기차 내연차 둘 다 보유하고 있는데 요즘 전기차를 너무 폭탄으로 몰아가는거 같아서 안타까움
@클리오님 말씀대로 전기차 배터리로 인해 화재가 더 클수도 있겠죠 배터리는 배터리대로 안전성을 높여야하는건 당연한거구요 제일 우선인건 화재 예방과 올바른 대처에 대한 방안이 이뤄지는게 맞다라는겁니다 현재 커뮤니티나 언론에서는 전기차에 대한 부정적 여론과 공포심만 부추기고 있어요 이미 전기차 주차 금지하는 곳도 생기고 있구요 전기차 불나니까 안된다 이 논리면 내연기관차도 물론 안되는거구요 전기차 불나면 더 큰 화재여서 안된다라고 하면 도시가스 폭발하면 위험하니까 쓰면 안되겠네요…? 제 비유가 다소 억지스러울수도 있으시겠지만.. 혐오를 하는게 우선이 아니라 예방과 올바른 대처에 포커싱이 되어야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겁니다
@StillKickin그렇네요~하긴 뭐 안전하다 안전하지 않다의 기준을 어디다 두느냐에 따라 받아들여지는게 다르니 님 말씀처럼 예방과 올바른 대처에 더 힘을 기울여야 할때 인것 같습니다 너무 심려치 마세요~ 항상 무언가로 넘어가는 과도기때엔 단점이 아닌것도 단점으로 더 부각되는 부분도 있게 마련이니깐요
첫댓글
스프링쿨러 라고 안써있어서 너무 편-안
요즘 전기차 화재사건이 화제인데…
실제 화재비율은 전기차보다 내연기관차량이 더 높음…하이브리드가 제일 높음
문제는 전기차든 내연차든 화재가
발생했을시에 스프링클러 작동이 잘 되고 화재대처가 잘 되는가에 초점을 맞춰야하는거라고봄
청라 벤츠 화재 발생 피해가 어마어마한 이유는 스프링클러가 미작동해서이고…
바로 얼마전 인천에서 코나차량 화재났을때는 스프링클러가 작동해서 바로 양옆에 주차된 차량도장 손상만 있고 다른 피해가 없었음
전기차 화재 실험에서도 스프링클러 작동하면 별다른 피해가 없는걸로 나옴
전기차 내연차 둘 다 보유하고 있는데 요즘 전기차를 너무 폭탄으로 몰아가는거 같아서 안타까움
스프링클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는 내가 눈으로 확인할수가 없지만
옆에세워진 전기차는 바로 눈으로 확인가능하니까 그런거 아닐까요
@온오프 그러니까 그 관점을 바꿔야한다는 얘기인대요
전기차니까 위험하다가 아니라 어느 차량이건 화재발생 이후 소화가 제대로 되느냐가 문제라는 말인데…
@StillKickin 스클 잘 알 임명 합니다
님 말이 맞죠
하지만 사고의 규모가 다른점도 인정할건 해야죠 고의적으로 스프링클러를 끄는 경우도 있지만 고장났을 경우도 있을 수 있잖아요 스프링클러의 100프로 작동을 보장하는 안전성이 있다면 뭐가 문제겠어요 그런 논리면 전기차 배터리에서도 화재가 나면 안되죠
더군다나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 지하주차장에 충전기가 있는데 대형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것도 문제구요
저는 내연차 타지만 전기차포비아가 되는거 같아서 좀 그렇긴 합니다
근데 아무리 과학적으로 말을 해도 사람들 인식을 돌리려면 열폭주 발생 자체를 막는 배터리가 나와야 잡히지 않을까요?
@클리오 배터리 발전이 더 이뤄져야함은 맞습니다
다만 불 안나는 내연차 없고 불 안나는 전기차 없습니다
사람이 만드는 이상 기계이기에 오류는 존재하고 그것으로 문제가 생깁니다
근데 이번건은 그 문제가 생겼을때 최소한으로 막을 방법이 이미 있음에도 그걸 안해서 생긴 사고 입니다
@Tesla 그리고 이번 사고의 화재 양상을 보면 쉽게 이해될겁니다
전기차가 터져서 대형화재가 된거냐라고한다면 그게 아닙니다
화재의 원인은 그 차량이지만 사진 보시면 전기차 근처에서 불붙은 차는 왼쪽이 다에요
대형 참사는 오른쪽 입니다 그건 차량 화재 발생의 특성인 옆으로 불이 옮겨붙은 것과는 다릅니다
지하주차장 배관이 가연성 물질로 덮여있었고 그게 배관을 따라 쭉 가면서 거리도 먼 저기로 옮겨간것입니다
스클이 터졌다면 최대 저 왼쪽 차량들 전손선에서 끝났습니다
@클리오 님 말씀대로 전기차 배터리로 인해 화재가 더 클수도 있겠죠
배터리는 배터리대로 안전성을 높여야하는건 당연한거구요 제일 우선인건 화재 예방과 올바른 대처에 대한 방안이 이뤄지는게 맞다라는겁니다
현재 커뮤니티나 언론에서는 전기차에 대한 부정적 여론과 공포심만 부추기고 있어요
이미 전기차 주차 금지하는 곳도 생기고 있구요
전기차 불나니까 안된다 이 논리면
내연기관차도 물론 안되는거구요
전기차 불나면 더 큰 화재여서 안된다라고 하면
도시가스 폭발하면 위험하니까 쓰면 안되겠네요…?
제 비유가 다소 억지스러울수도 있으시겠지만..
혐오를 하는게 우선이 아니라 예방과 올바른 대처에 포커싱이 되어야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겁니다
실제 화재비율이 내연기관차량이 높다 하더라도 화재발생원인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사고에 의한 건지 아니면 결함이라던지 그런 이유가 더 중요할것 같아요
@조던 원인도 중요하죠
그런데 이정도 수치면 원인을 따지기전에 결과적으로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더 위험한가에 대해 의문이 들기도합니다
당연히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 높여야하는거 맞는데
언론이나 커뮤니티가 너무 혐오조장에만 힘을
쓰는거 같아서요
@StillKickin 그렇네요~하긴 뭐 안전하다 안전하지 않다의 기준을 어디다 두느냐에 따라 받아들여지는게 다르니 님 말씀처럼 예방과 올바른 대처에 더 힘을 기울여야 할때 인것 같습니다
너무 심려치 마세요~
항상 무언가로 넘어가는 과도기때엔 단점이 아닌것도 단점으로 더 부각되는 부분도 있게 마련이니깐요
@조던 사실 아직 제게 직접 피해가 온건 없지만
커뮤니티 보다보면 좀 안타까운게 있어서요
얼른 모든 차가 안전해지길 바래봅니다
좋은 하루 되십쇼!
스프링쿨러 아니죠
정확한 명칭은 스프링클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