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서는 49제로 제사를 지내지만 기독교에는 이런 행사가 없습니다. 단 고인의 명복을 비는 자식의 도리로 아버지께서 돌아가신 후 매주 7일씩 7번(49제와 동일한 정성의 마음으로) 같은 취지에 기도문을 작성, 기도하는 마음으로 추도예배를 드립니다. 매주7일 7번의 기도문은 따로 올려 놓았습니다.
추도예배순서
▩ 개식사
지금부터 고 곽 종 훈 집사의 49제 추도예배를 드리겠습니다.
▩ 묵상기도
다 같이 경건한 마음으로 묵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시고 자비로우신 아버지 하나님. 지금까지 저희 집안과 가정을 지켜주시고 믿음. 소망. 시랑 가운데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이렇게 고 곽종훈 집사의 49제를 맞아 온 식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먼저 불러 가신 육신의 아버지 곽종훈 집사의 남기신 그 뜻을 기리며 추도하는 예배를 드리오니 받아 주시고 은혜 베풀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찬송
다같이 찬송가 221(544)장을 부르겠습니다.
▩ 교독문
다같이 교독문 1번을 교독하겠습니다.
▩ 신앙고백
다같이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 기도
어머님이 기도 인도하겠습니다.
▩ 성경봉독
하나님의 말씀은 신약성경 히브리서 11장 1절에서12절까지 봉독하겠습니다.
▩ 설교(말씀묵상)
▩ 찬송
다같이 찬송가 44(539)장을 부르겠습니다
▩ 추도순서
추 도 사 :
추도연주 :
▩ 주기도문
주님의 가르쳐 주신 기도를 드림으로 추도예배를 마치겠습니다.
7주차(49일) 기도문
거룩하신 주님!
주님의 무한하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은 오늘 곽종훈 집사가 주님께로 가신 지 일곱번 째 7일(49일) 마지막 7일을 맞아 주님 전에 간절히 기도드리옵니다.
부활의 주님!
그동안 곽종훈 집사를 지켜주시고 보살펴 주심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이제 세상의 모든 짐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의 나라에 주님과 함께 거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곽종훈 집사시여, 나고 죽는 것은 생명의 당연한 이치이지만 이별은 언제나 갑자기 찾아옵니다. 아쉬움과 후회만이 남습니다. 영가께서 저희 곁을 떠난 지도 벌써 일곱 번째 7일, 중간의 세계에서 여러 가지 회한이 남으리라 봅니다. 곽종훈 집사시여, 49일간 주님의
가호 속에 저희의 기도가 곁을 떠나지 않았기를 소망하오며 오직 천국에서 다시 만나기를간절히 기원하옵니다.
무한히 자비로운 주님! 저희들은 지난 49일 동안 여러 가지 모양으로 곽종훈 집사의 천국입성을 바라보며 기원하였으나 저희 능력으로는 미치지 못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직 간절히 바라는 것은 주님의 크신 자비와 보혈의 사랑일 뿐입니다.
다시 한 번 곽종훈 집사의 천국입성을 기도드리오니 주님께서 굽어 살펴주옵소서.
곽종훈 집사와 같이 가신 모든 사람들이
나고 죽는 고통을 영원히 벗어나 주님나라에서 영원한 평화를 누리며 주께 영광 드릴 수 있기만을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49일동안의 매주 7일차 기도문과 100일차 기도문은 전문은 따로 올립니다. 확인바래요.
가족여러분...
아래 영문 클릭하면 7개의 기도문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kesai/GYuN/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