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의남자
1200만명 관객의 신화, 예상 못한 작품이 한국 영화사(史)를 새로이 쓰다. | |
2. 투사부일체
두사부일체의 쌍둥이 복제판, 흥행과 상관없이 이제 이런 코미디는 그만. | |
3.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반지의 제왕> 을 기대해선 안될 영화, 딱 디즈니 만큼이다. | |
4. 야수
소름끼칠 정도로 치열하게 담겨져 있는 우리의 현실, 권상우의 재발견. | |
5. 청연
친일파 박경원과 함께 추락하다. | |
6 .싸움의 기술
2006년판 <말죽거리 잔혹사>. 더도 덜도 아니다. | |
7. 홀리데이
유전무죄, 무전유죄. 지금도 실감난다, 아주 지독히도. | |
8. 무극
첸 카이거와 장동건을 믿지마라. 하루종일 뛰어다니는 우리의 장동건. | |
9. 사랑을 놓치다
'빅3' 설경구의 재기는 언제쯤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 |
10. 게이샤의 추억
서양인이 바라 본 신비스러운 동양. 우리도 같은 사람이라구요. | |
11. 내니맥피 : 우리유모는 마법사
2006년판 <메리포핀스>. 가장 큰 차이점은 메리 포핀스와 내니맥피의 외모? | |
12. 뮌헨
스필버그식 휴머니즘이 이 영화에서도 여전할 줄이야! | |
13. 백만장자의 첫사랑
전형적인 한국식 트렌디 드라마. '삼식이' 로 끝냈더라면. | |
14. 썬데이 서울
정체를 모를 요상망측한 영화. | |
15. 흡혈형사 나도열
'꼭지점 댄스' 가 살린 김수로 식 코미디 영화. 속편까지 나올 필요 있나. | |
16. 구세주
2006년에 가장 웃겼던 영화 중 하나. 신이와 최성국의 코믹연기가 절정에 올랐다. | |
17. 빅마마 하우스 : 근무중 이상무
전편만한 속편 없다. | |
18. 쏘우2
전편만한 속편도 있다. | |
19. 음란서생
코믹과 멜로 중 하나만 택했었더라면...<스캔들> 의 감동만 못했다. | |
20. 브로크백 마운틴
소수 인권에 대한 유안 감독의 담담한 터치. 찬사를 받을만 하다. | |
21. 데이지
전지현의 CF 촬영은 어디서든 계속된다. 브라운관에서도, 스크린에서도. | |
22. 앙코르
명 배우들의 명 연기. 흠잡을 데 없는 이 영화, 강력추천! | |
23. 방과 후 옥상
그냥....뭐.....! | |
24.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문소리판 <긴급조치 19호> | |
25. 스윙걸즈
상클, 발랄, 깜찍한 그녀들의 대반란! | |
26. 나나
만화책을 봤다면 실망했을테고, 보지 않았으면 담담했을테고. | |
27. 청춘만화
권상우와 김하늘의 '반전드라마', 쌩뚱맞죠! | |
28. 오만과 편견
원작보다 나은 영화가 있을까? 그런 영화가 바로 <오만과 편견> 이다. | |
29. 뻔뻔한 딕&제인
고만고만한 짐 캐리의 코미디. 지겹지만 웃기다. | |
30. 손님은 왕이다
명계남이 왜 지금까지 '배우'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극명하게 보여준다. | |
31. 원초적 본능2
샤론스톤도 못 피해가는 세월의 흔적. <원초적 본능> 보다 50% 부족하다. | |
32. 카리스마 탈출기
<궁> 이 성공 못했다면 개봉도 못했을 영화. | |
33. 매치포인트
수다쟁이 우디 엘런의 색다른 변신. 거장의 발자취는 그 자체로 아름답다. | |
34. 달콤, 살벌한 연인
박용우에 대한 편견타파. '저비용 고효율' = 한국영화의 새로운 공식 | |
35. 빨간 모자의 진실
영화보다 목소리 출연 배우들에게 눈길이 더 간다. | |
36. 크래쉬
헐리우드 영화가 지금까지 위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런 영화가 존재하기 때문. | |
37. 드리머
'천재소녀' 다코타 패닝은 여전히 사랑스럽다. 뻔하지만 가슴은 울린다. | |
38. 연리지
최지우가 TV 드라마 배우라는 것이 극명하게 증명되는 순간. | |
39. 피터팬의 공식
온주완을 그냥 '양아치' 정도로만 생각했다면 큰 오산. 그는 진정 '배우' 였다. | |
40. 인사이드 맨
이 영화를 보면 어쩌면 이 세상에서 완전 범죄가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다. | |
41. 도마뱀
조승우-강혜정의 다정한 모습은 시상식장에서 보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 |
42. 사생결단
개인적으로 감독과 사생결단을 내고 싶었던 작품. 평가는 극과 극.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 |
43. 맨발의 기봉이
전형적인 한국식 휴머니즘. 신현준의 연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나쁘지 않다. | |
44. 국경의 남쪽
차승원의 첫 멜로. 안타깝게도 관객들은 아직까지 그의 '코믹' 을 원하는 듯. | |
45. 아이스 에이지2
보는 내내 아이처럼 웃을 수 있다. 빨리 3가 나왔으면! | |
46. 미션 임파서블3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여전히 탐 크루즈는 '막강파워' 를 과시한다. | |
47. 가족의 탄생
고두심, 문소리, 엄태웅, 봉태규, 공효진....이 정도면 한번은 봐야되지 않을까? | |
48. 다빈치 코드
원작을 읽은 사람에겐 별반 새로울 것이 없었던 영화. 읽지 않았다면 봐도 좋다. | |
49. 포세이돈
글쎄.......왜 리메이크를 한거지? | |
50. 호로비츠를 위하여
엄정화가 선사하는 감동의 극치. 개인적으로 2006, 최고의 영화다. |
51. 짝패
류승완이 보여주는 한국식 정통 느와르. 이 정도면 A+! | |
52. 모노폴리
반전은 뻔하나 꽤나 볼만한 흥미진진 두뇌게임. | |
53. 오멘
드라마보다 못한 영화. 하나도 안 무섭다. | |
54. 비열한 거리
유하 감독의 조폭판 말죽거리 잔혹사, 조인성을 재발견하다. | |
55. 엑스맨 - 최후의 전쟁
용두사미, 용두사미, 이런 용두사미가 없다. | |
56. 강적
제목대로 강적들을 만나 흥행에 실패할 줄이야. | |
57. 럭키 넘버 슬레븐
<다이하드> 를 그리워하는 브루스 윌리스의 마음이란.... | |
58. 착신아리 파이널
파이널이라 천만다행이다. | |
59. 슈퍼맨 리턴즈
돌아온 슈퍼맨. 슈퍼맨인지 예수님인지. | |
60. 아랑
무섭기 보단 슬프고 애절한 공포영화. | |
61. 아치와 씨팍
욕설이 난무하지만 위트가 살아있다. | |
62. 아파트
원작을 뛰어넘지 못하는 안병기와 고소영. | |
63. 캐리비안의 해적-망자의 함
잭 스페로우. 이 시대 최고의 캐릭터가 되다. | |
64. 파이스토리
다른건 둘째치고 성우가 꼭 김형준이어야 했나? | |
65. 한반도
명성황후의 죽음은 언제 어디서나 가슴 아프다. | |
66. 어느날 갑자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잇는 참신한 시도. | |
67. 괴물
올해 최고의 흥행영화, 논란과 이슈의 중심에서 충무로를 집어삼키다. | |
68. 스승의 은혜
제대로 잔인한 이 영화, 영상의 광기는 볼 만하다. | |
69. 플라이 대디
석류청년 이준기의 또 다른 변신. 가능성이 엿보인다. | |
70. 각설탕
동물과 인간은 친구가 될 수 있다. 심지어 임수정과 말 조차도. | |
71. 다세포 소녀
대중에겐 최악, 평론에선 최고. 훗날의 평가는 어떠할런지. | |
72. 겁나는 여친의 완벽한 비밀
<킬 빌> 의 우마 서먼이 남자친구를 잡아죽인다. | |
73. 마이애미 바이스
악동 '콜린 파렐'이 '배우' 인 이유를 보여준다. | |
74. 사랑하니까 괜찮아
괜찮긴 뭐가 괜찮아.
(영상방의 말을 빌리자면....) | |
75. 신데렐라
어설픈 봉만대의 변신, 차라리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 이 나았다. | |
76. 아이스케키
한국의 '다코타패닝' 박지빈의 연기는 여전히 감미롭다. | |
77. 예의없는 것들
시대에 찌든 우리의 자화상....이런 예의없는 것들. | |
78. 원탁의 천사
배우가 좋았다면 더욱 좋았을 영화. | |
79. 레이크 하우스
연기력은 산드라블록, 이미지는 전지현. | |
|
80. 일본침몰
제목처럼 안되나, 이놈의 영화. |
81. 천하장사 마돈나
배우 류덕환의 변신, 또 하나의 신성이 나타나다. | |
82. 뚝방전설
전설이 되기엔 어딘가 부족하다. | |
83.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
아!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1 | |
84. 두뇌유희프로젝트, 퍼즐
퍼즐 조각을 끼워맞추기에 너무 급급했던건 아닐런지. | |
85.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원작보단 못하지만 충분히 행복한 영화. | |
86. 가문의 부활
나중에 가문의 종말로 또 나오는 건 아닐런지. | |
87. 라디오 스타
이준익이 선사하는 휴머니즘의 극치. 진짜 두 남자의 우정에 눈물난다, 눈물나. | |
88. 구미호 가족
주연배우 주현이 욕했다는 그 영화. 욕할만 하지. | |
89. 타짜
배우 김혜수의 재발견. 이 영화는 오롯이 김혜수의 영화다. | |
90. 월드 트레이드 센터
9.11 이라는 것 만으로도 가슴 찌릿한....하지만 영화는 부족한. | |
91. 거룩한 계보
장진의 블랙 코미디는 2006년에도 계속된다. 쭉~~~ | |
92. 가을로
추억이라 곱 씹는 사랑의 가을. | |
93. 마음이
올해 등장한 최고의 신인배우, 마음이. | |
94. 잔혹한 출근
낯선 형식이 가져다주는 신선한 웃음. 그러나 평가는 극과 극. | |
95. 데스노트
원작을 보지 않았다면 참으로 볼 만한 심리게임스릴러. | |
96. 열혈남아
설경구, 나문희를 데리고 이 정도밖에 못 만들었다면 이 영화는 실패다. | |
97. 사랑따윈 필요없어
그래, 필요없다 치자. | |
98. 후회하지 않아
한국판 <브로크백 마운틴>. 뻔한 드라만데 뭔가가 다르다. | |
99. 해바라기
김래원이 선사하는 삶에 대한 진지한 고찰. | |
100. 삼거리극장
우리나라 뮤지컬 영화에 회의를 갖고 있다면, 이 영화 한 편으로 잊어버려라. |
전 48편 봤네요..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는 브로크백 마운틴..찡했습니다.
26개봤다.. 전 연리지 엄청 슬프게 봤는데.. 전개가 너무 빨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