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자전거 기어 또는 실제차 변속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어가 무리하게 낮으면 초반에 힘이 없지만 나중에 속도가 빨라지고 기어비가 높으면 힘은 남아 돌지만 속도는 느리고요..적당히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쉽게좀말씁해주세요ㅜㅜ 그니깐 기어비가 5.xxx 이랑 8.xxx 가있으면 8.xxx가 속도는 느리지만 힘이 좋다는건가요?
맞는거같은데....
모터 회전이 많이 될때 바퀴가 적게도는것이 기어비가 높은것이고 모터회전과 바퀴회전의 차가 줄어들수록 낮은 기어비입니다. 기어비가 낮을수록 빠르겠지만 실제로는 힘이 딸리게 되므로 배터리만 빨리 소모되고 속도도 나지 않게 됩니다.
ㅎㅎㅎ 제가 글을 잘못 읽었군요...
같은속도일때 기어비가 높으면 모터회전수가 높고 기어비가 낮으면 모터 회전수가 낮습니다
기어비가 1:10일 경우 바퀴가 한바퀴굴러가는에 하는일의양은 10번으로 나누어서하는거구요. 1:20일경우는 20번으로 나누어서 한다고 생각하면 쉬울듯.. 당근 20번으로 나누어서 하는게 힘이 덜 들지요.
..... 직접 느껴보시는게 더 확실히 아실수있습니다. 해보시면 아 ~ ; 이거구나 할겁니다 -_-;;
첫댓글 자전거 기어 또는 실제차 변속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어가 무리하게 낮으면 초반에 힘이 없지만 나중에 속도가 빨라지고 기어비가 높으면 힘은 남아 돌지만 속도는 느리고요..적당히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쉽게좀말씁해주세요ㅜㅜ 그니깐 기어비가 5.xxx 이랑 8.xxx 가있으면 8.xxx가 속도는 느리지만 힘이 좋다는건가요?
맞는거같은데....
모터 회전이 많이 될때 바퀴가 적게도는것이 기어비가 높은것이고 모터회전과 바퀴회전의 차가 줄어들수록 낮은 기어비입니다. 기어비가 낮을수록 빠르겠지만 실제로는 힘이 딸리게 되므로 배터리만 빨리 소모되고 속도도 나지 않게 됩니다.
ㅎㅎㅎ 제가 글을 잘못 읽었군요...
같은속도일때 기어비가 높으면 모터회전수가 높고 기어비가 낮으면 모터 회전수가 낮습니다
기어비가 1:10일 경우 바퀴가 한바퀴굴러가는에 하는일의양은 10번으로 나누어서하는거구요. 1:20일경우는 20번으로 나누어서 한다고 생각하면 쉬울듯.. 당근 20번으로 나누어서 하는게 힘이 덜 들지요.
..... 직접 느껴보시는게 더 확실히 아실수있습니다. 해보시면 아 ~ ; 이거구나 할겁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