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영수증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원천징수부가 더 자세한 것 같은뎅....
퇴직자에게 원천징수영수증 대신 원천징수부를 보내줘도 되는 건가요?
원천징수영수증은 연말정산 끝나고 국세청에 신고 끝나고 나오는 자료이죠????
도와주세요~~~
첫댓글 퇴직자에게는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퇴사시점까지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주어야 합니다. 국세청에는 다음해 3/10일까지 지급조서 제출하는 것이구요..
원천징수영수증은 정확한 계산하에 연말정산을 해서 신고한것이고 원천징수부는 현시점까지 간이세액뛴거에요....
원천징수부는 회사내부자료입니다....연말정산시 사용되는 서브자료로서 한마디로 백데이타죠....내부자료이니만큼 근로자에게 줄 필요는 없습니다....원천징수영수증은 원천징수의무자로서 원천징수대상자에게 발급해 줄 의무가 있는 것이죠....^^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저희 쪽에서 연말정산 끝난 후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주는 거예요???
저도 이부분이 진짜 궁금해요~
첫댓글 퇴직자에게는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퇴사시점까지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주어야 합니다. 국세청에는 다음해 3/10일까지 지급조서 제출하는 것이구요..
원천징수영수증은 정확한 계산하에 연말정산을 해서 신고한것이고 원천징수부는 현시점까지 간이세액뛴거에요....
원천징수부는 회사내부자료입니다....연말정산시 사용되는 서브자료로서 한마디로 백데이타죠....내부자료이니만큼 근로자에게 줄 필요는 없습니다....원천징수영수증은 원천징수의무자로서 원천징수대상자에게 발급해 줄 의무가 있는 것이죠....^^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저희 쪽에서 연말정산 끝난 후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주는 거예요???
저도 이부분이 진짜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