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AS 로마의 메인 스폰서 및 경기장 명명권이 에티하드와 스폰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15-16 시즌 확실한 메인 스폰서를 못 구한 AS 로마이며, 16-17시즌인 2016년 8월 오픈 예정인 새로운 AS 로마의 홈구장이다.
AS 로마는 메인 스폰서 및 스타디움 명명권을 각 14M으로 예상 했다.
어쨋든 이번시즌인 15-16시즌에도 확실한 메인 스폰서가 없다는 점으로 스폰서 계약을 위해 높은 가격 측정을 못 한다고 예상 했다고 하네요.
에티하드 항공사는 이에 따라 이탈리아의 항공사 지분률 49%를 차지 하고있는 알리탈리아 항공에 맞서 이탈리아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과 아부 다비 기반 항공사의 지휘 강화를 하기 위해 AS 로마 스폰서 계약을 통한 전략적인 투자를 하려고 하고 있다.
에티하드 항공은 AS 로마 메인 스폰서 및 경기장 명명권에 관심이 매우 높지만 그들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에서도 로마의 스폰서쉽과 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보인다며 에티하드 항공사와는 아직 확실하게 결정난 사항은 아니라고 하네요.
첫댓글 만수르의 위엄인가ㄷㄷ로마도 잘해서 스쿠데도도 했으면 좋겠다~이젠 준우승 그만~~
중동 항공사 1위인 에미레이트 항공의 유럽 클럽 커넥션(레알, 아스날, 밀란, PSG, 함부르크)이 막강한데 에티하드도 유럽 축구 투자에 힘을 쓰는 듯.
이탈리아 국적기 알리탈리아 지분 절반을 에티하드가 보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