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도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1. 자동차 전자 제어 부품은 항상 fail safe 로직을 넣습니다. 고장나면 특정 조건으로 작동하도록. 오류가 날 순 있지만 그 오류가 급발진으로 귀결되진 않아요 2. 연료가 역류해서 많이 들어가면 연료가 연소가 안돼서 엔진이 마구 못돕니다. 오히려 정상 상태보다 힘이 약해짐
제가 시나리오 한번 써보자면 운전자는 저곳이 일방 통행인걸 몰랐음. 그래서 자기는 정상 주행이라 생각하는데 위 블박에서 처럼 오히려 좌회전 하는 차가 역주행 한다고 생각함. 사이드나 룸미러로 살짝 저차 뭐야하고 잠깐 봤다가 앞을 다시 보는순간 횡단보도에 사람들이 건너는게 보임. 순간 더 놀라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게 다시 엑셀을 밟고 커브길에 속력을 이기지 못하고 충돌한 걸로 보임.
첫댓글 브레이크 안밟앗네
저정도로 쭉 갈정도면 싸웟다는썰이 맞는건가 진짜
ㅅㅂ
아.. 진짜
뭔 말만하면 급발진이래
차안에 블박 없나
다 봤다고 함 경찰에서
사람 안 칠 수 있었네
이런거보면 급발진이 이슈화 되기전에 통계를 보고싶음
급발진 많아진게
1. 전자부품이 많아지면서 프로그램 오류로 많이 생기게 된거다
vs
2. 설계가 잘못되어서 엔진 피스톤 안에 연료가 역류해서
엔진이 마구 돌아가는거다
라고 하더라구요
전자 부품이 많아지고 복잡해질수록
기계의 신뢰도가 내려간다고 하니깐요
@킨도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1. 자동차 전자 제어 부품은 항상 fail safe 로직을 넣습니다. 고장나면 특정 조건으로 작동하도록. 오류가 날 순 있지만 그 오류가 급발진으로 귀결되진 않아요
2. 연료가 역류해서 많이 들어가면 연료가 연소가 안돼서 엔진이 마구 못돕니다. 오히려 정상 상태보다 힘이 약해짐
제가 댓글을 단 취지는 단순 페달 오인 작동이지만 급발진을 주장하는 사례가 많아서 근시기의 급발진 이슈화 되기 전 페달 오인 작동에 대한 사고 통계가 궁금했던거였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ㅇ3ㅇ 오 좋은 견해 감사합니다
제가 봤던 기사는 이 사진과 완벽히 똑같진 않지만
사진과 같은 식으로
"엔진의 실린더 내부 엔진오일에 경유가 섞이면
점도가 떨어지면서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에 유막이
제대로 형성되지 못해 유막을 만들지 못한
엔진오일과 경유의 혼합 액체는 연소실로 들어가
이상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런 기사를 본거였어요
전자제어부품 로직은 처음 알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브레이크등 안들어오는데?
그럼 옆쪽에 쳐박을거같은데 가로수같은거
ㅅㅂ 풀악셀이네
으르렁 터보를 홍보하는 현대 엔지니어들보다 차잘알이신 명장 박병일님께서 급발진이라고 하시지 않음??
박병일님 돌려까기인가요?
이해가 안되는게 풀악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밟는다 치면 그상태로 밟았다 땟따 해볼텐데 100미터 이상 갈때동안 풀악셀이 말이됨?
급발진 의심 사건들 보면 브레이크가 딱딱해졌다 그런말도 있고 근데 edr인가 그건 풀악셀상태로 찍히고 긴 거리를 풀악셀로 조지는게 말이 안되는데
어떤 방식으로 설명해도 말은 안됨.
그래서 급발진 대처 1원칙이 페달에 모든 발 떼기가 1번이긴한데.. 순식간에 굉음과 함께 rpm 하고 속도 치솟으면 대처가 가능한 사람이 있고 불가능한 사람이 있을듯..
븅신새기
내가 아침에 라디오 뉴스 들었을때 호텔 주창장 나올때부터 브레이크 안들었다고 들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30년 운수업 경력이 운전을 저렇게 했다는게 이상함
진짜로 고의사고면....
가로수박고 멈춰야지
브레이크인줄 알고 엑셀을 밟은거 같은데??
급발진때 브레이크 한번누를 수있다고 하던데 한번 누르고 브레이크 잠겨도 브레이크불 들어오나요?
예
브레이크 안밟힌다-> 브레이크 고장아닌이상에야 꽉밟으면 멈출수있음
꽉밟을 힘이없다-> 운전면허압수
급발진이면 속도 더 오르기전에 어디라도 받아야지 ㅅㅂ
모르겠다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도 부장님 풍와서 몸조절 못하고 지하철역 박으신 적 있어서 신체검사도 해보셔야할꺼같은데
급발진인데 브레이크등이 전혀 안보이내요
악셀을 착각하고 브네이크라고 생각한듯
안타갑내요 ㅜㅜ
풀악셀인데
제가 시나리오 한번 써보자면 운전자는 저곳이 일방 통행인걸 몰랐음.
그래서 자기는 정상 주행이라 생각하는데 위 블박에서 처럼 오히려 좌회전 하는 차가 역주행 한다고 생각함. 사이드나 룸미러로 살짝 저차 뭐야하고 잠깐 봤다가 앞을 다시 보는순간 횡단보도에 사람들이 건너는게 보임. 순간 더 놀라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게 다시 엑셀을 밟고 커브길에 속력을 이기지 못하고 충돌한 걸로 보임.
아무리 페달 헷갈려도 저 긴 거리를... 뭔가이상함
경력 아무소용없고 급발진이었으면 일단 사람없는곳 쳐박았어야...
백번 양보해서 급발진이었다 한들 신호등 대기 하고 있는 사람들한테 간다는게 이해가 안가는데..그럴 수가 없는 상황인가?
이건 고의아닌가..무슨 급발진같지도 않네
급발진이문제가아니라 그냥 인도로 간게 ...
일반적으로 운전만 40년을 한 버스기사고 나이도 60대면 운전을 못할정도로 많은 것도 아닌데다가 2세대 G80이면 안전옵션도 당연히 빠방하게 들어가 있을건데 진짜 이해가 안되네
브레이크를 밟아? 브레이크 등 인도 타고 날라가기 직전에 0.1초 들어오고 다시 안들어 오는구만
잘 가시고
머 딴거했나
와이프 차니까 핸들에 뭐 눌러보다가 크루즈컨트롤 켯나? 나이가 있으니 저기능은 안쓸것같고 일부러 키지는 않았을것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