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 게임을 시작합니다.
2. 게임화면에서 키보드의 Ctrl + X을 누릅니다.
3. 좌측상단에 치트창이 뜹니다. 창이 뜨지 않는 경우 'Esc'키를 몇번 눌러 아무것도 클릭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시도합니다.
4. 원하는 치트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치트가 적용됩니다.
<< 치트키 >>
▒ stopwatch - 24시간 주기를 일시 정지/시작
▒ whattimeizit -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십시오
▒ whererufrom - 원하는 도시 이름으로 바꾸십시오
▒ hellomynameis - 원하는 시장 이름으로 바꾸십시오
▒ you don’t deserve it - 모든 보상 건물을 푸십시오
▒ sizeof - 화면을 확대하십시오 (1-100)
▒ weaknesspays - 기금에 1000 추가하십시오
▒ fightthepower - 모든 건물의 전력 요구 조건을 제거하십시오
▒ zoneria - 비어있는 구역의 색깔을 숨기십시오
▒ tastyzots - zots를 제거하십시오(zots: 도로, 전력, 수도, 일자리가 없을 때)
▒ howdryiam - 모든 건물의 수도 요구 조건을 제거하십시오
<< 적용사례 >>
1. '빈라덴'으로 시장이름 변경할 경우 치트창에는...
-> hellomynameis 빈라덴
2. '뉴욕'으로 도시이름 변경할 경우 치트창에는...
-> whererufrom 뉴욕
<< 수도와 전력치트 사용했을때... >>
수도나 전력요구조건을 제거하는 치트를 사용하더라도, 계속해서 수도나 전력을 건설해줘야 한다는 멘트가 나옵니다. 이러한 멘트도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붉은 글씨로 나오는 경고와 일반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문구가 있지요.
치트 사용후의 멘트는 붉은 경고는 아니고, 무시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치트를 쓰면 게임의 재미가 절반은 떨어져버리지만, 적자가 너무 심해져서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면 이 치트를 써보는것도 좋겠죠. 수도나 전력은 고정비용도 참 많이 드는 녀석들이니까...
<< 돈치트 빨리치기 >>
위 치트키로 올릴 수 있는 돈은 1000 시몰리온입니다. 게임을 해보면 정말 적은 돈이지요. 최대한 빨리 돈 올려놓기는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Ctrl + X 눌러서 치트창을 띄운다.
2. weaknesspays 를 치고 엔터키를 친다.
3. Ctrl + X를 계속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의 상향 화살표(↑)를 치고 엔터키를 친다.
4. 순식간에 돈이 불어난다...^^
왼손으로 Ctrl + X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치트창이 엔터키와 상관없이 계속 떠있게 됩니다. 상향화살표를 누르면 이전에 쳤던 치트키 내용이 다시 뜹니다. 이렇게 화살표와 엔터키를 번갈아 눌러주면 됩니다. 손가락 운동이죠...^^
<<공짜로 나무심기>>
공해공업이 어느정도 성장하면 엄청난 대기오염이 발생되어 그쪽이 시뻘겋게 나오기 일쑤이고, 고밀도 도시가 되면서 교통이 혼잡해져서 도로를 따라 누런 대기오염의 띠가 연결되기 일쑤지요.
이때 해법이야 뭐 공원조성이나 나무심기가 있겠지만, 그 넓은 공간에 돈들여서 나무심기가 대출로 연명하는 적자인생인 시장님들께는 쉬운일이 아니겠죠.
이때 Ctrl+Alt+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신의모드'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신의모드'를 클릭했을때보다 메뉴가 더 생긴걸 볼수 있을껍니다. 도시시작전의 '신의모드'지요.
이제 마음껏 공짜로 나무를 심어나갑니다. 주택, 공장, 상가 사이사이에 나무를 빼곡이 채워주면 환경이 좋아져서 땅값도 오르고, 보건도 오르고, 시장성적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효과도 볼수 있죠.
첫댓글 써볼게요 ㄳㄳㄳ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