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착한거나 순진한분들은 의심까지는 하는거 같네요.. 현재 나라에서 게임 확률 조작 및 사기 신고 접수시 직접 확인하지는 않고(못하고) 게임사에 조작했는지 묻는 공문을 보내고 게임사는 그런적 없다고 답장을 하면 종결되는 방식이라서 게임사는 걱정할게 없이 마음대로 합니다.
그저 착한분들이 많아서 흐뭇한 웃음만 나오네요. 그런 이야기는 일부분이라도 검증할수 있을때 이야기죠. 조작을 잘하면 돈을 많이 벌수 있으니 했다/안했다 의심할 필요가 없는 수준입니다. 게임사가 이윤추구에 관심이 없다면 게임 업적에 아이템 종류별,강화단계마다 성공/실패 누적 기록해서 사용자의 실제 확률을 확인할 수 있게 했을겁니다.
첫댓글 착한거나 순진한분들은 의심까지는 하는거 같네요..
현재 나라에서 게임 확률 조작 및 사기 신고 접수시 직접 확인하지는 않고(못하고) 게임사에 조작했는지 묻는 공문을 보내고 게임사는 그런적 없다고 답장을 하면 종결되는 방식이라서 게임사는 걱정할게 없이 마음대로 합니다.
근데 큰수의 법칙에 의해 계속하다보면 확률이랑 비슷하긴해요.. 그때그때 체감은 다르게 느껴져도. 그리고 보통 글쓰는 사람들은 운 나쁜 사람들이기 때문에 selection bias 가 있긴하죠 ㅠ
그저 착한분들이 많아서 흐뭇한 웃음만 나오네요.
그런 이야기는 일부분이라도 검증할수 있을때 이야기죠. 조작을 잘하면 돈을 많이 벌수 있으니 했다/안했다 의심할 필요가 없는 수준입니다. 게임사가 이윤추구에 관심이 없다면 게임 업적에 아이템 종류별,강화단계마다 성공/실패 누적 기록해서 사용자의 실제 확률을 확인할 수 있게 했을겁니다.
@초기화면 뭐 조작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냥 제 경우는 그렇다는 걸 말하는 겁니다.
@초기화면 예시가 극단적이긴 하네요 800만분의 1확률의 로또를 2줄 사는 거하고 10~20프로 확률을 수백번 돌려서 비슷하게 나온거는 맥락이 다르긴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