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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칠리아 모드를 만들고 있는 제작자입니다.
카페에 올렸을 때, 0.7 버전으로 공개를 했었는데, 벌써 0.10까지 달려왔습니다.
고 3이어서 그런지, 아이디어는 많아지는 데 실제로 할 수 있는 양이 적네요.
0.8에서는 페르디난도 3세를 직접 지도자로 앉힐 수 있게 하였고,
이번 0.10은 전체적인 중점 트리와 이벤트 개선이 있었습니다.
( 해당 모드의 시칠리아 역사는 양시칠리아 였다가, 다시 분리되어 시칠리아로 변경된 역사입니다.
나중에, 제 2차 통일 전쟁 중점으로 재건하는 양시칠리아의 역사를 제대로 따라가기 위해서
페르디난도 3세로 정정하였습니다. )
Q. 패치 이후의 영토 상태는?
0.10 패치로, 튀니지를 제외한 나머지 식민지 영토는 프랑스에게로 반환되었습니다.
또한, 튀니지는 자치령 상태로 자치권을 얻은 상태입니다.
현재, 튀니지는 추가된 중점이 없습니다. 단, 더위 적응이라는 국민정신 하나는 추가된 상태입니다.
(영연방 DLC가 없다면, 일반적인 종속국으로 편입되어있습니다.)
Q. 기존의 전쟁트리는?
기존의 전쟁 트리가 효율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다른 계획" 중점으로 선택하던 외교 트리는 따로 분리되어, "외교적 노력"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전쟁 트리와 동시에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제 2차 이탈리아 통일 전쟁은 베네치아와 나폴리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의 아프리카 식민지 국가들과 함께
이탈리아에게 전쟁을 선포하는 중점이며, 이것을 나중에 더욱 개선할 의향이 있습니다.
(알바니아도 당연히 독립 전쟁에 끼어듭니다.)
아라곤 계획은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에게서 영토를 빼앗아, 아라곤 연합을 재건하는 중점 트리입니다.
이탈리아 통일 전쟁 중점보다 성공과 실패의 격차가 심하기 때문에, 전쟁을 한다는 생각으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식 국가 선언은 전쟁 없이 국가를 보수하지만, 제일 재미없습니다.
아직, 호이에 고이지않아서 잘 모르겠다 하시거나, 안전하게 국가를 키워나가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Q. 정치 트리의 변경?
정치 트리가 이번 0.10 패치로 많이 개선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매우 간소화 시켜 정말 필요한 중점만 추가시켰고, 각 이념과 지도자들의 특징을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바로 정치 트리를 진행할 수 없고, 1936년 중반 쯤 발생하는 이벤트로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1936년 정치 트리를 선택하기 전까지, 약 6개의 이벤트가 등장합니다.
이 이벤트들은 앞으로의 정치 트리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겁니다.
국왕 의회는, "페르디난도 3세"를 직접 지도자로 앉히게 할 수 있는 중점입니다.
국왕이 직접 군대를 이끌거나, 추가적인 군대를 얻을 수 있고, 강력한 공방 능력치를 얻을 수 있게됩니다.
바르나인 체제 지지는, 기존의 체제를 보수하려 노력하는 트리입니다.
누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추가되는 정치 관료가 다릅니다.
바르나인 체제 지지는 두 가지로 또 나뉘게 됩니다.
- 바르나인 지지
바르나인을 지지하게 되면, 당신은 게임의 판도를 조금 늘어지게 할 겁니다.
기본적으로 "평화의 우상" 중점까지 달성하는 데 다른 정치 트리보다 훨씬 오래걸리며,
바르나인이 지도자라면, 전쟁까지 가는 데 오래 걸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르나인은 다른 정치 트리보다 국가의 기반을 더욱 강력하게 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면과 건설적인 면에서 매우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는 중점 트리입니다.
- 넬리 지지
넬리를 지지하게 되면, 공산주의 이념을 집권시키려 노력할 겁니다.
바르나인 중점 트리에서 건설적인 면과 경제적인 면을 조금 약화시키는
대신, 연구 속도를 많이 올려주는 "군대 재조직" 중점이 존재합니다.
목불인견은, 민주주의를 지키지만, 평화주의와는 거리가 먼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평화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들을 처벌하며, 특별한 정치 관료들을 값싼 비용으로 등용할 수 있게합니다.
또한, 이민자들을 받아 지속적인 인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의회 개혁은, 파시즘 이념을 집권시키려 노력할 겁니다.
기본적으로 내전이 발생하며, 이 내전으로 추가적인 혜택을 얻고, 발 빠르게 전쟁 트리에 집중할 수 있게됩니다.
(의회 개혁 트리와 목불인견 트리는 개선이 필요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Q. 산업 트리가 바뀌었다던데?
기존의 산업 중점 트리가, 튀니지를 집중 개발하는 트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연방 DLC가 있다면, 중앙의 의회 중점들을 진행할 수 있게되고, 튀니지에게 강력한 지원이 제공됩니다.
새로 추가된 기술 증진 트리는 유일하게 연구 슬롯을 얻을 수 있는 중점들입니다.
새로 추가된 지식 국민정신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며, 추가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단, 몇몇 중점에 년도 제한이 붙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추후 패치로 더욱 세분화시킬 계획입니다.)
Q. 육군 트리는 어떻게 바뀌었나요?
기존의 전략 중점 트리에 추가적인 중점을 제공하게 되었고,
전쟁법 중점 트리가 추가되어, 더욱 방대한 육군 트리를 제공합니다.
새로 추가된 "전쟁법"을 통해, 당신의 육군이 강력한 무기를 제공 받을 지, 적당한 무기와 강력한 지원을 받을 지
고를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전쟁법"이 강력한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단, "전쟁법 제정" 중점은 "평화적 태도" 국민 정신이 없거나,
세계 긴장도가 일정 수준이 넘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공군과 해군은?
공군과 해군 중점 트리는 크게 변한 것은 없으나, 추가적인 중점들을 제공합니다.
특히, 해전 중점 트리에 신식 기술 중점 2개는 맨더건 DLC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진행이 가능한 중점입니다.
Q. 시작할 때의 국민정신은?
0.7과 비교하여, 많이 조정되고, 변경되었습니다.
[마피아 문제]
- 매일 정치력 비용 +0.2
- 정치 고문 비용 +50%
- 무역법 비용 +50%
(기존의 다른 부분의 비용 증가는 삭제하였습니다.)
[교회 재산 문제]
- 매일 정치력 비용 +0.15
- 소비재 공장 +2%
- 경제법 비용 +50%
[페르디난도 3세]
- 주간 안정도 +0.1%
[우리는 시칠리아인이다.]
- 안정도 +8%
[평화적 태도]
- 징병법 변경 불가
(평화에 대한 태도가 바뀔 때까지 없앨 수 없습니다!)
[분열된 평화운동]
- 최소 항복 한계치 -30%
- 이념 변화 방어 -20%
[낙후된 사회]
- 안정도 -10%
- 공장 생산량 -20%
- 조선소 생산량 -20%
[우리의 지식]
- 아무런 효과가 없음.
(기술 중점으로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초반 프랑스와 국민정신의 개수가 비슷합니다.)
Q. 이번 패치의 연구 상태는?
저번과 거의 동일합니다.
단, 맨더건 DLC를 얻고 나서 추가한, 해군 기술 부분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직접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Q. 무기들의 이름은?
무기들의 이름도 저번과 동일합니다.
제가, 이탈리아어는 배워본 적이 없어서 문법이 맞지 않은 부분도 많을 겁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피드백은 충분히 받을 예정입니다.
(몇몇 이름은 시칠리아어로도 적혀있습니다.)
몇몇 무기들의 이름이 다음 패치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예, 장갑차 / 수륙양용 전차 등)
Q.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의 계획은 이탈리아 지역을 세분화하여, 통일 전쟁의 구도를 다양하게 하거나,
튀니지 자치령에 중점을 추가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둘 예정입니다.
다만, 고 3이라 언제 완성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어를 제공해주시는 번역팀께 큰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플레이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음엔, 더욱 발전된 모드로 찾아뵙겠습니다.
패치는 매 달 14 ~ 16일 사이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물론, Hoi4 패치가 이루어진다면, 그것에 맞춰 패치할 계획입니다.
첫댓글 와 ㄷㄷ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