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ㅎㅎ 어려운 질문이네요 QD75는 P,D,M,MH타입이 있죠.. M과 MH의 경우는 SSCNET을 이용했으므로.. 무시하구요 ... 사양서에 보면 출력레벨(정격부하전압)이 5V-24V로 되어 있습니다.
P는 오픈컬렉터방식이구요... D는 차동드라이버방식이죠!.. 그 방식의 차이란것이 출력펄스 발생시키는 전자소자의 종류에 따른 분류인데요..
오픈콜렉터라함은 TTL레벨을 말하는것이므로.. P타입은 ...5V 일거구요... D타입의 차동드라이버 방식은 24V라 생각되네요(웬지 C-MOS레벨같은...헐)
추측이지만..그 첫번째 근거를 말씀드리면요.. P타입은 QDPX와 서보드라이버간의 거리가 2M이내구요...D타입은 20-30M정도 돼죠! 따라서.. D타입이 P타입보다 전압레벨이 높겠죠!...
두번째 추측을 말씀드리면요.. 초기 A시리즈에서는 오픈컬렉터/차동타입의 겸용이였습니다.. (출력단자는 별도로 있슴)....Q시리즈에서는 차동타입과 오픈컬렉터타입이 분리되어 있지요(P,D)..
따라서..결론을 추측해보건데.. P타입은 5V , D타입은24V라고 생각되네요(사양서에 5V-24V라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zollaman 님 좋은게 베우고 갑니다.....
반대입니다.D-TYPE이 5V,P-TYPE이 24V입니다.
펄스열의 전압은 드라이버의 사양에 맞추는 것입니다. 5에서 24 . 통상 스테핑드라이브는 5V를 지원합니다. 물론 24v 지원하는 것도 있고요. 그러니 싸우지 마세요
첫댓글 ㅎㅎ 어려운 질문이네요 QD75는 P,D,M,MH타입이 있죠.. M과 MH의 경우는 SSCNET을 이용했으므로.. 무시하구요 ... 사양서에 보면 출력레벨(정격부하전압)이 5V-24V로 되어 있습니다.
P는 오픈컬렉터방식이구요... D는 차동드라이버방식이죠!.. 그 방식의 차이란것이 출력펄스 발생시키는 전자소자의 종류에 따른 분류인데요..
오픈콜렉터라함은 TTL레벨을 말하는것이므로.. P타입은 ...5V 일거구요... D타입의 차동드라이버 방식은 24V라 생각되네요(웬지 C-MOS레벨같은...헐)
추측이지만..그 첫번째 근거를 말씀드리면요.. P타입은 QDPX와 서보드라이버간의 거리가 2M이내구요...D타입은 20-30M정도 돼죠! 따라서.. D타입이 P타입보다 전압레벨이 높겠죠!...
두번째 추측을 말씀드리면요.. 초기 A시리즈에서는 오픈컬렉터/차동타입의 겸용이였습니다.. (출력단자는 별도로 있슴)....Q시리즈에서는 차동타입과 오픈컬렉터타입이 분리되어 있지요(P,D)..
따라서..결론을 추측해보건데.. P타입은 5V , D타입은24V라고 생각되네요(사양서에 5V-24V라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zollaman 님 좋은게 베우고 갑니다.....
반대입니다.D-TYPE이 5V,P-TYPE이 24V입니다.
펄스열의 전압은 드라이버의 사양에 맞추는 것입니다. 5에서 24 . 통상 스테핑드라이브는 5V를 지원합니다. 물론 24v 지원하는 것도 있고요. 그러니 싸우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