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올리네요
뭔가 매너리즘.. 이랄까 귀차니즘이 심해져서
평가는 주관적일 수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하세요(10점 만점, 굵은 건 추천작)
본문은 편하게 음슴체로 쓸테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2000년 이전 : http://cafe.daum.net/dotax/LHil/52018
2000~2005년 (1) : http://cafe.daum.net/dotax/LHil/52148
2000~2005년 (2) : http://cafe.daum.net/dotax/LHil/52166
2000~2005년 (3) : http://cafe.daum.net/dotax/LHil/52202
2006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2237
2007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2500
2008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2791
2009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3050
2010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3262
2011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3914
2012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3974
2013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4038
2014년 : http://cafe.daum.net/dotax/LHil/55470
----------------------------------------------------------------------------------------------------------------------
1. 성검사의 금주영창(12화, 판타지, 하렘, 액션, 이능배틀물) : 6점
일명 갓갓갓의 갓갓갓갓, 말도 안되는 액션씬 때문에 많이 까이는데 솔직히 그렇게까지 욕먹어야되나 싶음, 의외로 볼만하나 인간이 아닌 것들을 상대하는 부분은 솔직히 좆망이고 대인전투씬이 중2병 느낌나고 괜찮음
2. 새벽의 연화(24화, 드라마, 판타지, 역하렘) : 7점
새로운 타입의 여주가 등장해서 신선했던 애니, 본격 공주님 성장물, 남케가 많이 나오는 역하렘인데 남성 시청자가 봐도 크게 거부감 없음, 작화도 유려하고 스토리도 준수해서 평이 꽤 좋았음
3. 미남고교 지구방위부 LOVE! (12화, 개그, 학원물, 병맛) : 6점
은혼 감독이 만든 미친 애니, 1화에서 약기운이 폭발했지만 이후로는 약빨이 떨어져서 그냥 무난한 병맛 개그 애니가 됨
4. 함대 컬렉션 ~칸코레~ (12화, 액션, 판타지?, 학원물) : 7점
제독들을 위한 깡애니, 일본 전함 모에화, 원작 게임은 안해봤는데 케릭터빨로 그냥저냥 볼만했던 애니, OST가 매우 좋음
5. 기생수 생의 격률 (24화, 액션) : 9점
명작으로 알려진 원작 만화의 애니메이션화, 애니 역시 신경써서 만들어서 상당한 수작, 스토리를 다 알아서 크게 기대되지는 않았는데 액션씬을 잘 뽑아줘서 재밌게 봤음, 추천
6. 새여동생 마왕의 계약자 (12+1화, 하렘, 액션, 판타지) : 6점
19금, 이런 애니를 과연 TV에서 방영해도 되겠는가 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는 더 센거도 많이 나오니 뭐..
액션애니지만 액션씬이 영 별로인데 1기까지는 그래도 설정과 케릭빨로 어떻게든 볼만했음
7.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13화, 학원물, 하렘) : 8점
남주가 너무 잘생겨서 여자들이 서로 들이댄다 카더라, 소설 원작의 잘만든 수작 애니, 고등학생들이 게임 만드는 줄거리인데 작화가 좋고(특히 스타킹) 분위기가 달달해서 재밌게 봤음
8. 행복 그래피티 (12화, 요리, 일상, 치유물) : 9점
본격 여고생 먹방애니, 음식이나 케릭터 작화가 정말 좋다, 특히 먹는 장면에서 음식을 정말 맛깔나게(에로하게) 먹음
여주인 마치코 료는 청소, 요리, 집안일 만능(최고의 신부감)
9. 총황무진의 파프닐 (12화, 판타지, 액션, 하렘) : 4점
갓주영창, 앱솔루트 듀오 등 동분기에 비슷한 애니가 너무 많아서 묻혀버린 작품, 미연시풍의 작화가 인상적, 근데 솔직히 재미는 별로 없었음, 중간중간 볼만함
10.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25화, 아이돌, 드라마) : 7점
아이마스 분가 이야기, 케릭이나 노래는 꽤 괜찮은데 스토리는.. 좀 그렇다, 본가에 비하면 기대에 못 미쳤던 작품
11. 암살교실 (22화, 액션, 학원물) : 7점
원작 평이 상당히 좋아서 기대하고 봤는데 그정도는 아니었다고 생각, 1기 분량은 솔직히 무난, 스토리만 보면 무거운 작품인데 작화랑 분위기가 밝아서 가볍게 볼 수 있었던 소년만화 느낌
12. 듀라라라!!x2 승 (12화, 드라마, 액션) : 7점
듀라라라 2기 1쿨, 1기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가는데 신케릭이 계속 등장해서 더 복잡해짐, 아무리봐도 듀라라라 애니는 몰아서 봐야지 방영할 때 보니까 앞 내용이 생각이 안남, 수작인데 너무 일을 막 벌려서 수습이 안됨
13. 알드노아 제로 시즌2 (12화, 메카닉, 액션) : 7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작품, 1기에서 퍼질러놓은거 억지스럽게 수습해서 스토리를 전개하는데 액션씬이 좋아서 그래도 수작은 되는거 같음
결말이 욕을 많이 먹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잘 끝냈다고 생각
14. 일곱 개의 대죄 (24화, 판타지, 액션) : 8점
소년만화의 왕도, 주인공이 먼치킨인데 주변 인물도 다 강해서 액션 인플레 일어남, 액션이랑 스토리 작화 다 괜찮아서 재밌게 보는데 막판에 가서 급전개하고 결말이 좀 이상한 느낌
15. 앱솔루트 듀오 (12화, 액션, 학원물, 하렘) : 5점
1분기에 쏟아졌던 고만고만한 액션하렘물, 작화는 평타 이상은 쳐서 이거도 그냥 케릭빨로 볼만함, 설정이나 클리셰가 제일 진부한 듯
16. 애니로 배우는 심신의학 (20화, 개그) : 8점
3분짜리 짧은 애니인데 개그도 웃기고 토막상식같이 정보 설명해주는게 유익했음, 작화가 수준급, 페도필리아 등 정신병(응?) 설명 예시가 정말 웃김, 애게인은 꼭 봅시다(정상인입니다)
17. 극장판 PSYCHO-PASS (극장판, 액션) : 9점
싸이코패스 극장판, 극장판답게 짧은 시간 내에 스토리도 잘 담아내고 몰입이 잘되었음, 1기 처음과는 비교도 안되게 성장한 아카네가 인상적
18. 미카구라 학원 조곡 (12화, 액션, 학원물) : 7점
1화보고 작화도 좋고 케릭터가 밝아서 기대했는데 뒤로갈수록 지루했던 작품, 분위기가 밝기 때문에 기분전환으로 보기 좋은 듯
19. 울려라! 유포니엄 (13화, 학원물, 백함?) : 10점
쿄애니가 간만에 한건 터뜨림, 고등학교 취주악부를 배경으로 하는 부활동 학원물로 얼핏 봐서는 케이온과 비교되나 전혀 분위기와 장르가 달랐던 작품, 훨씬 진지하고 사실적으로 음악을 다루는데 주인공들의 절실한 마음이 잘 느껴질 정도로 몰입도가 대단함, 작화는 쿄애니답게 최상급
20. 은혼 시즌3 (은혼, 액션, 개그) : 8점
맨날 끝낸다 끝낸다 말만하고 사기치는 애니, 근데 이번에는 진짜 끝날 듯
은혼은 개그와 액션, 감동 파트가 적절하게 어우러지는게 참맛이었는데 장군 암살편부터 너무 진지해져서 아쉬웠음
21. 펀치라인 (12화, ???) : 6점
뭔가 그래도 방영할 때는 볼만해서 끝까지 봤는데 막상 다보고 나니 남는게 없었던 작품,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볼만함
22.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속 (13화, 학원물, 하렘, 연애) : 9점
내청코 2기, 작화가 급격하게 좋아져서 케릭터들이 역변함, 원작을 본 사람들 말로는 스토리 생략이 너무 많아서 별로라는데 솔직히 애니만 봐서는 잘 모르겠고 그냥 재밌음, 승리의 아야네루
23. 영감 (13화, ???) : 4점
이거도 뭔가 보긴 봤는데 내용이 하나도 기억이 안 나는 작품, 그냥 케릭터 작화가 좋은거 빼면 별로임
24.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 (12화, 액션, 학원물) : 7점
나노하 후속편, 원작 주인공도 나오긴 나오는데 세대 교체해서 조역 정도로만 등장함, 남는건 로리 엉덩이밖에 없다 카더라
25. 니세코이: (12화, 학원물, 연애, 하렘) : 8점
발암코이 2기, 내용은 뭐 항상 그렇듯이 하렘 로맨스고 샤프트답게 작화는 좋다
26.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13화, 판타지, 액션) : 8점
해당 분기 최고의 인기작(특히 여신님), 1렙부터 키우는 판타지 게임으로 오버로드랑 너무 대비되는.. 차근차근 성장하는 주인공 보는 맛이 쏠쏠하다(역키잡)
27. 나가토 유키짱의 소실 (16화, 학원물, 일상) : 7점
스즈미야 하루히의 스핀오프 작품, 작화도 동글동글해지고 분위기가 잔잔해서 딱 일상물 삘임
28. 식극의 소마 (24화, 학원물, 요리) : 9점
솔직히 보기 전까지는 그냥 먹방애니인줄 알았는데 막상 보니까 개꿀잼, 음지 작가가 그려서 그려서 그런지 에로함, 저녁 먹기 전에 보면 밥맛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29. 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 시즌2 (13화, 판타지, 액션) : 9점
페이트 UBW 루트, 분할 2쿨, 유포터블이 진짜 작정하고 만든 듯 작화나 액션씬이 장난 아님, 원작을 해봐서 스토리는 다 알았지만 영상미가 좋아서 재밌게 봄, 세이버 분량이 적은 거랑 금삐까의 오노레 퍼레이드가 없어서 아쉬웠음
30. 플라스틱 메모리즈 (13화, 드라마, 일상, 최루) : 8점
간만에 나온 오리지널 수작, 잔잔한 분위기에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 마무리도 깔끔하고 재밌게 봤던 작품, 다만 1화에서의 임팩트가 끝까지 가지 못한 점은 다소 아쉬움
31. 그리자이아의 미궁 & 낙원 (1+10화, 하렘, 비일상, 액션) : 9점
그리자이아 시리즈 완결편, 1기와는 스토리와 분위기 모두 일변한 작품, 전작이 미연시 느낌이 강했다면 이번에는 스토리가 쭉 진행되는 느낌
주인공의 과거편을 1화만에 보여준 미궁은 몰입도가 높았으나 낙원편은 중간에 약간 늘어짐, 후반에 힘이 빠지는 것이 아쉽지만 역시 좋았음
32. 야마다군과 7인의 마녀 (12화, 학원물, 하렘, 코믹) : 8점
본격 성우 한계를 초월하는 애니, 원작 만화도 1부는 상당히 재밌게 봤고 애니메이션도 중박 이상은 쳤다고 봄, 하야밍 연기는 역시 일품
(허세치카 인생짤.jpg)
33.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 (극장판, 아이돌, 일상) : 9점
럽라 극장판, 뮤즈 시대의 끝을 고하는 작품, 작화가 정말 대단하다(AA 에리는.. 퍄퍄..), 프로젝트 종료가 발표되고 나온 극장판이고 내용도 완결을 대놓고 드러내고 있어서(와따시, 아이돌 야메루!) 보다 보면 짠한 느낌을 자아냄, 극장에서 보는데 마지막 보쿠히카 나올 때 옆에 앉은 사람이 울어서 당황했음
34. 경계의 저편 I'll Be Here 미래편 (극장판, 판타지, 액션) : 8점
경계의 저편 극장판, 과거편도 있는데 TV판 요약이라 패스, 극장판 치고는 조금 아쉬웠던 스토리, 작화는 최상급, 그냥 미라이 보는 맛에 봤음, 미라이쨔응 하악하악
35. 사실 나는 (13화, 학원물, 판타지, 코믹, 하렘) : 6화
그림체가 상당히 특이했던 애니, 만화 원작, 처음에는 뭐야 이거 싶었는데 볼수록 뭔가 중독성 있고 괜찮았음
36. 논논비요리 리피트 (12화, 일상, 치유물, 코믹) : 9점
논논비요리 2기, 치유물 원탑급, 시골 생활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갓-애니, 초등학생은 역시 최고야!
37. 오버로드 (13화, 판타지,액션) : 9점
신개념 먼치킨 이고깽물, 만렙찍고 시작하는 개사기 판타지생활인데 주인공이 다 때려부수는 맛으로 봄, 작화가 약간 불안정하긴 한데 꿀잼, 원작도 봤는데 꿀잼
38. 그것이 성우! (13화, 일상, 드라마) : 6점
주인공이 성우 생활하는 일상 이야기, 얼핏 보면 시로바코와 비슷하지만 느낌이 많이 다름, 갓로바코에 비해서는 확실히 못 미치는 느낌, 케릭터가 귀여워서 그냥저냥 킬링타임 정도는 됨
39. 몬스터 아가씨가 있는 일상 (12화, 코믹, 하렘) : 5점
만화 원작, 원작도 그렇지만 믓흥-_-한 씬이 상당히 나온다, 가볍게 볼만한 개그물로 스토리는 없지만 작화는 좋음
40. 공전마도사 후보생의 교관 (12화, 하렘, 액션) : 3점
전형적인 뽕빨 하렘 판타지, 작화가 좀 미묘하긴 한데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다, 스토리는 시망
41.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 (12화, 일상, 코믹) : 6점
나쁘지 않은 일상 코믹물, 취향과는 약간 거리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지만 준수한 작품이라고 생각, 에비나짱 최고다!!
42. GANGSTA. (12화, 느와르, 액션) : 7점
간만에 나온 정통 느와르물, 블랙라군이나 요르문간드에 비해서는 많이 아쉽고 카난이랑은 비빌만 하다고 봄, 기존 애니보다는 다분히 사실적 묘사가 인상적
43. 학교생활 (12화, 일상, 치유물, 학원물) : 7점
모두가 인정하는 치유물(응?) 치명적인 유해물질이라 카더라, 사실 그림체만 보면 빼박 치유물이다, 작화나 스토리가 안정되어서 시간 내서 볼만함
44. 카오스 드래곤 적룡전역 (12화, 액션, 판타지) : 7점
게임 원작, 원작의 재미를 못 살렸다는 평이 많은데 애니만 본 입장에서는 나름 괜찮았음, 사와시로 미유키 캐리, 액션씬이 느낌 있음
45. 란포 기담 Game of Laplace (11화, 추리, 드라마) : 7점
에도가와 란포 사후 50주년 기념작품, 추리물로서 나쁘지 않은데 분위기가 많이 어두움, 스토리도 탄탄하고 추리 과정도 짜임새 있지만 뭔가 이상하게 아쉬움, 고식, 사쿠라코씨와 비교하면 뭐 비슷비슷함
46. 성 아랫마을의 단델리온 (12화, 일상, 코믹) : 8점
성하마을의 민들레, 아임즈에서 제작한 거라 초반부터 걱정이 많았는데 끝까지 퀄리티 유지해서 괜찮은 작품을 뽑아줌, 차녀님이 채고시다
47. 프리즈마☆이리야 2wei Herz! (10화, 판타지, 로리, 마법소녀) : 8점
언제나 준수한 퀄리티를 유지해주는 프리즈마 이리야 시리즈, 초코맛 바닐라맛 쿠앤크맛 골고루 맛볼 수 있다 함, 하앍 로리최고, 쿠로 합류하면서 색기가 더 늘었다
48. Classroom☆Crisis (13화, 학원물, SF) : 7점
준수한 작화, 무난한 스토리, 깔끔해서 보기는 좋았으나 보고 나서 남는건 없었던 작품
49. 야한 이야기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 지루한 세계 (12화, 학원물, 개그) : 8점
여러 의미로 애니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 제목대로 각종 섹드립이 난무하는데다가 작화도 잘 받쳐줘서 뭔가 꼴릿
안나 케릭터가 제일 독특하고 연기도 압권이었는데 성우님께서 타계하심 ㅠㅠ
50. 듀라라라!! x2 전 (12화, 드라마, 판타지, 일상) : 7점
듀라라라 2기 2쿨, 시간적 간격이 있어서 인물관계 파악에 상당히 애를 먹는 불친절한 애니, 스토리가 탄탄해서 웬만한건 커버치며 작화도 안정적이고 수작 정도는 된다고 봄, 1기보다는 떨어짐
51. Charlotte 샤를로트 (13화 + OVA, 이능물, 드라마, 판타지, 학원물) : 8점
용두사미, 초중반까지는 잘 끌고 나가다가 마지막 급전개로 욕 많이 먹음, 마에다 준과 Key 작품답게 퀄리티는 보장하며 명작까지는 아니더라도 준수한 작품이라 생각함
52. WORKING!!! (13화, 일상물, 연애, 코미디) : 9점
워킹 3기로 시리즈 완결편, 로동, 모든 등장케릭터가 독특해서 보고 있으면 흐뭇함, 어느 순간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가 하고 싶어짐, 그리고 포푸라가 귀여웠다
53. 육화의 용사 (12화, 판타지, 추리, 액션) : 8점
분위기가 독특했던 작품, 판타지 액션물인가 싶었는데 중간부터 추리 요소가 강해짐, 스토리 진행하면서 궁금증도 생기고 긴장감도 있어 끝까지 지루하지 않게 감상 가능
54. 사모님은 학생회장 (12화, 학원물, 개그) : 7점
수위가 상당히 엄해서 항상 후방주의, 유사성행위 및 무삭제로 꼭지까지 다 보여주는데 이게 어떻게 방영이 되었는지 궁금하다, 승리의 AT-X, 최근 방영작은 더 심한 작품도 있다 카더라(갓갓학원), 매화 8분이라 부담없이 볼만함
55. 데이트 어 라이브 마유리 저지먼트 (극장판, 판타지, 이능, 액션, 학원물, 하렘) : 7점
가볍게 볼만했던 극장판, 극장판답게 2기보다는 작화가 훨씬 좋다(그래도 1기보다는 못함, 도대체 1기는 어떻게?), 내용은 평범
56.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극장판, 학원물, 연애, 로맨스, 드라마) : 10점
갓갓 작품, 최근 봤던 극장판 애니 중 여운 최고, 국내에서는 늦게 개봉해서 올해 초에 봤는데 보고 쇼크먹음, OST도 좋아서 노래 끝날 때까지 자리에 앉아서 집중해서 다듣고 나옴, 유려한 작화도 마음에 들었으며 내용에 대해서는 노코멘트, 직접 봅시다
57. 원펀맨 (12화, 판타지, 이능, 액션, 먼치킨) : 9점
일반인한테도 잘 먹히는 오덕스럽지 않은 액션물, 주인공이 처음부터 op라 소년만화의 왕도와는 상당히 동떨어져 있지만 재밌음, 만화 원작으로 최신화까지 다 봤는데 원작 그림체는 콘티 낙서 수준인데 신기하게도 엄청 빠져듬
58. 오소마츠 상 (25화, 개그, 일상) : 6점
1988년도 방영했던 작품의 리메이크 버전, 성우진이 엄청 빵빵하고 은혼 감독이 맡아서 1화부터 혼돈으로 치닫는데 인기가 상당, 특히 부녀자 코드에 맞아서 그쪽 인기가 많은데 개인 취향하고는 안 맞았음
59. 유루유리 산☆하이! (12화, 일상, 개그) : 7점
잊을만하면 나오는 유루유리(아카링!), 시간 때우기 좋은 일상 개그물이나 굳이 찾아볼 정도는 아닌 듯
60. 비탄의 아리아 AA (12화, 학원물, 액션) : 4점
원작에서 케릭터만 가져다 쓴 외전격 작품, 2기도 알맹이 없고 생각없이 봐야되는 작품인데 그래도 1기보다는 낫다(물론 작화만)
61. 내가 아가씨 학교에 ‘서민 샘플’로 납치당한 사건 (12화, 학원물, 하렘, 일상) : 5점
원작은 평이 괜찮았던 것으로 아는데 애니는 시망, 중반부터는 작화도 불안정해서 눈뜨고 못봐줄 정도(허벅지만은 볼만하다), 중간중간 빵터져서 재미는 있었는데 전반적으로 보면 망했음
62. 사코라코 씨의 발밑에는 시체가 묻혀 있다 (12화, 추리, 드라마) : 8점
간만에 발견한 추리물 수작, 일상과도 많이 흡사하면서도 스토리가 탄탄해서 묘하게 현실감 있음, 다만 초반에 나온 뱅크씬은 개오버(나중에는 결국 삭제되어 안나옴), 유리코 커여웟!
63. 대 마도학원 35시험소대 (12화, 학원물, 액션, 판타지, 이능) : 7점
평범했던 이능배틀물, 각 케릭터별로 에피소드가 나눠져 있었는데 분량이 짧아서 매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없어 안타까웠음, 작화는 준수, 이런 작품이 항상 그렇듯이 마지막이 흐지부지되어 수작 반열에는 들기 어려워보임
64. 모든 것이 F가 된다 (11화, 추리) : 5점
같은 추리물인데 개인적으로는 동시기에 방영한 사쿠라코 씨보다 훨씬 별로였음, 스토리를 뭔가 질질 끄는 느낌에 쭉 이어지기 때문에 앞 이야기가 잘 생각이 안나고 몰아서 보면 좋았을 법한 애니
65. 헤비 오브젝트 (24화, 액션, SF, 개그) : 8점
수작, 양키 센스가 돋보이며 보고 있으면 미국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도 조금 듬, 특히 주인공 둘의 입담이 압권, 단점으로는 중간에 딱히 두드러진 장면이 없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무난한 수준급 퀄리티를 유지해서 인상적이진 않았음, 평균적인 퀄이 끝까지 유지된다는 느낌
66. 새여동생 마왕의 계약자 BURST (10화, 학원물, 액션, 판타지, 하렘) : 5점
15년 4분기 4대천왕중 하나, 수위는 가장 엄한데 제일 재미가 없는 킬링타임용 애니, 야애니업계를 위협하는 대기업의 횡포, 특히 OVA가 엄청남
67. 소년탐정 김전일 리턴즈 (25화, 추리, 학원물, 일상) : 8점
투니버스 시절의 추억을 느끼게 해준 김전일 신 시리즈, 그림체가 독특한데 크게 거부감은 없음, 여기서도 역시나 어마어마하게 죽어난다
68.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1기 (12화, 이능, 학원물, 액션, 하렘) : 7점
전형적인 이능학원배틀물, 초반부가 엄청 지루한테 키린 나올 때부터 스토리가 풀림, 뒤로 갈수록 스케일이 커져서 점점 재밌어짐, 중간중간 작붕이 있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작품
69. 낙제기사의 영웅담 (12화, 이능, 학원물, 액션, 하렘) : 8점
전형적인 이능학원배틀물2, 개인적으로는 4분기 하렘작품 중 제일 좋았음, 특히 액션씬이 뛰어나고 좀 더 화려함, 케릭터성도 잘 살아있다는 느낌, 마지막 부분도 임팩트 있고 1쿨로 깔끔하게 잘 끝냈다고 봄
70. 오와리모노가타리 (12화, 학원물, 비일상) : 8점
모노가타리 시리즈 파이널, 시리즈 중에서는 크게 임팩트도 없고 등장인물도 없어서 밋밋했음, 오기와 시노부 밀어주기
71. 코모리 양은 거절하지 못해! (12화 x 2분, 학원물, 일상, 개그) : 7점
초단편 애니로 훈훈한 개그일상물, 주인공 신체 일부가 부각되어 있고 제목이 제목이다 보니 므흣-_-한 뭔가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작품, 짧아서 보기에도 부담 없으며 재밌음
72. 아니토레! EX (12화 x 4분, 일상) : 7점
미소녀들이 방에서 운동하는 신개념 작품, 작화에 힘을 쏟아서 보고 있으면 불끈불끈함(뭐가?), 특히 허벅지 작화가 좋으니 주목, 의외로 일상에서도 도움이 된다, 따라하면 좋음
76. 극장판 경계의 저편 I'll Be Here 미래편 (극장판, 액션, 이능, 판타지) : 8점
극장판 치고는 조금 아쉬웠던 스토리, 작화는 최상급, 그냥 미라이 보는 맛에 봤음, 미라이쨔응 하악하악
※ 중도하차 작품
유리쿠마 아라시(펭귄드럼은 어떻게 봤는데 취향에 맞지 않아 하차)
내 이야기(몇 화 봤는데 끌리는 요소가 없어서..)
경계의 린네(이누야샤 느낌도 나고 앞부분은 볼만했는데 시간 부족)
월드 트리거(너무 소년만화 느낌이 심함)
----------------------------------------------------------------------------------------------------------------------
전체적인 수준은 많이 올라갔는데 딱히 길이 남을 명작은 눈에 띄지 않네요
TVA보다는 극장판 애니에 볼만한 것이 많았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작품보다는 만화/라노벨 원작 작품이 훨씬 뛰어납니다
추천작은 오버로드, 원펀맨, 울려라 유포니엄,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2015년작은 진작 완결됐는데 질질 끌다가 이제 씁니다
그래도 추석 연휴 전에는 써놔야지 안그럼 내년까지 끌고 갈 삘이라..
|
첫댓글 갓..성검사의 금주영창
마지막 추천이 지금 외치고 싶어해가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인 거죠??
아아 오타가 있었네요
네
완-벽한 리뷰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오오 리뷰좋네요
리뷰 굿!!
여기서 9-10만 다떼도 굇수가 되겠군..
엄청 보셨네요 ㅎㅎ
역시 지죤..
점수 후하네요 ㅋㅋ
하지만 역시 양질의 글입니더 잘 보고 가요
점수가 후하신듯 특히 7~8점 대..
선 댓 후 감상 예전에 늅늅 할때 님꺼보고 많이봣는데 감사합니다!
나중에 볼것 ㄷㄱ
모든것이 F가된다 저는 좋았는데요ㅜ
잼게 본거 점수가 처참하다 ㅠㅜ 영감이라던가 비탄의아리아던가 4점대라닛
좋은글감사합니다
애니 리뷰 감사합니다ㄷㄱㄷㄱ
좋은 리뷰 ㄷㄱㄷㄱ
애니는 어차피 갠취라지만 전 글 잘읽고 있습니당 감사합니다
애니 추천ㄷㄱ
최고!
ㄷㄱ
애니 한줄평 ㄷㄱ
애니 추천 ㄷㄱㄷㄱ
잘보고가요
애니추천
애니 ㄷㄱ
ㄷㄱㄷㄱ
ㄷㄱㄷㄱㄷㄱ
ㄷㄱ
역시 님은 나랑 취향이 너무 비슷해 ㅋㅋㅋㅋ 제가 재밋게느꼇던작품도 점수를매기면 딱 저점수에 작품평도 같음 ㅋㅋ 고생하셧어요 연휴에 작업하시느라
애니리뷰 ㄷㄱ
ㄷㄱㄷㄱ
애니 리뷰
ㄷㄱ
ㄷㄱ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바쁘고 귀찮아서 안썼는데.
이제 시간이 좀 있으니 써볼게요!!
ㄷㄱㄷ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