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운영 공백에도 호실적 비즈니스호텔 나인트리, 2년새 매출 2배↑ 9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개관, 실적 견인 기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파르나스호텔 제공]
파르나스호텔은 지난해 매출 4545억원, 영업이익 848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체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지난해 7월 전면 리모델링·리브랜딩을 위해 영업을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둔 호실적이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를 제외할 경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910억원, 879억원이다. 전년 대비 9.2%, 3.7% 증가한 것으로 사실상 역대 최대 실적이다.
파르나스호텔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등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를 제외한 모든 호텔들이 매출 성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호텔별로 보면,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매출액 186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3% 성장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지난해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시설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며 파르나스호텔의 플래그십 호텔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 전경 [파르나스호텔 제공]
파르나스호텔의 첫 독자 5성급 호텔인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지난해 매출액 46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개관 3년차를 맞은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지난 한해 동안 약 26만명이 다녀갔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지난해 91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22년과 비교했을 때 매출은 2.1배 이상, 영업이익은 3.8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평균 객실 점유율을 80% 이상 유지했으며, 전체 투숙객의 약 70%가 외국인 고객으로 구성됐다.
첫댓글 인터컨티넨탈에서 묵어봤는데 되게 편하고 좋긴했었긔 ㅋㅋ
제주 파르나스는 판다지 않았어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긔. 잘나갈 때 투자수익실현 하려는 건지 매각적기라고 판단한건가보긔
저도 며칠 전에 듣고 아니 힘들리 없는데? 했긔
인터컨파르나스 진짜 괜찮긔 ㅋㅋ
인터컨 파르나스 가격대비 룸 별로던데 신기하냄 ㅜㅜ
MICE 로도 돈 쓸어담을걸요 그랜드볼룸 인기순위 탑티어긔 대관료도 존나 비싸요
맞긔 ㅋㅋ잘(?)모른느데 여기 그랜드볼룸 비싸긔
역대 최대로 벌었음 직원들한테도 좀 돌려주고 산불에도 기부하면 좋겠네!!
회사 외국인 비지터들 파르나스 묵으면 만족도 높더라긔 ㅋㅋ
와웅 알짜배기긔 신라 롯데 조선보다 훨씬 장사는 잘하네요
인터컨 파르나스 좋긔 ㅎㅎ 라운지도 가성비 넘치고요
제주 파라나스 넘 좋긔
이번에 제주도가면 파라나스에서만 머물다 올거긔
나인트리 객실에 세탁기랑 주방?있는데 가격은 저렴한편이라 좋았긔 ㅋㅋ
제주 파르나스 매년 2-3회 가긔 너무 좋긔 수영장 최고,,,
22 다른데 시도했다가도 돌아가긔 수영장이 다했냄
근데 코엑스파르나스 생각보다 방이 점 좁고 뷰가 아쉽더라긔
인터컨파라나스 직원들이 친절하고 좋았긔
222
뷔페도 작은데 알차고 맛있더라긔..
제주 파르나스 진짜 좋더라긔
제주 파르나스 올여름에 가려구요
인터컨 파르나스 대관료로 돈 많이 번다더라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