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젊은 외국인 관광객 수만명이 다음 달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팬인 전 세계 ‘아미’들이 6월 13일 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대거 입국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국내외 아미들의 커뮤니티에는 이미 “10주년 축하하러 서울로 가자”는 등의 글들이 줄을 잇고 있다. ‘#BTS 10주년’ ‘#BTS FESTA 10th’ 등의 해시태그도 등장했다.
BTS 소속사인 하이브 측은 “여러 이벤트를 준비 중인 것은 맞지만, 아미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오는 것이라 정확한 규모는 파악하기 어렵다”며 “보통 콘서트 때 5만명 안팎 팬이 찾아오는 것을 감안하면 (해외 아미가) 수만명 규모는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울 광화문의 한 호텔 관계자는 “과거 BTS 서울 공연 당시 서울 시내 모든 숙박 업소가 만실(滿室)이었다”며 “최근 외국인 관광객 예약이 급증하고 있는데, BTS 때문인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명동의 한 게스트하우스 직원은 “6월 한 달은 예약이 꽉 찼는데도 해외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숙소에서 여의도가 얼마나 먼지를 묻는 사람도 여럿 있었다”고 말했다.
(중략)
서울시는 기획사인 하이브와 ‘아미 마중’을 준비 중이다. 서울시 등에 따르면, 하이브·서울시는 다음 달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을 이른바 ‘BTS 데뷔 10주년 관광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메인 이벤트는 6월 17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광 업계 관계자는 “BTS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는 대규모 불꽃 축제를 열고 포토존도 마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행사장까지 길목에 ‘아미로드’를 만들어 BTS의 지난 10년을 전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 한 관계자는 “아미의 스마트폰을 통해 서울 곳곳이 전 세계에 알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만 BTS 일부 멤버가 군대에 갔기 때문에 BTS가 공연을 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BTS 팬들 사이에선 “나머지 멤버들의 팬사인회 등은 열릴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
[#2023_BTS_FESTA💜] 📌메인 이벤트(6.17 여의도한강공원) - 다양한 체험부스에서 스탬프 투어와 해시태그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경품도 제공!
첫댓글 작년에 부산처럼 너무 바가지
씌우는 숙박업소 없기를 바라면서. 웰컴투 코리아💜
우와 회사 근처에 bts 구사옥인가 있는데 아미 엄청 오겠긔 ㅋㅋㅋㅋ 재밌겠내
아앗... 저 주에 서울갈일있는데 겹치면 방값으르겠냄 ㅠㅜ발동동
불꽃축제 할때 보러 가고싶긔 재밌겠긔 ㅋ
방탄 경제효과👍🏻👍🏻 특히 전원 다 한국인이라 넘 좋긔
그 며칠 뒤가 브루노마스 공연이라 저도 서울 가야 한야하는데!!!!!!!
아닛 ㅋㅋㅋ 우리집 방이라도 내놓고 싶으내 ㅋㅋㅋㅋ
많이 놀러 오라긔
ㅋㅋㅋㅋㅋ다들 재미나게 즐기시라긔!!
몇년전에 아미피디아라고
방탄없는 방탄행사 했었는데 나름 잼났거든요
이번 행사도 기대가 됩니다
222 나름 꾸르잼이었쟈나 ㅋㅋㅋ
올해 10주년이니 더 많이 오겠네긔
오메 숙박 빡세겟냄,,,
성지순례 ㅋㅋㅋ
서울시.. 정원 늘려.. 저게 뭐에요 더 해줘요
집에 방 내주고 십만원 받고싶긔 ㅋㅋㅋㅋㅋㅋ
개빡세겠긔 저때ㅜㅜㅜ 서울에 역시 집이 있어야....
돈마니쓰고가요~
많이들 오라긔
진짜 이런 열정적인 팬들이 있다는거...진짜 방탄은 아미한테 무조건 잘하라긔~!
많이들 오시라긔...돈도 많이 쓰고 가시라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