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드레서는 우리가 만들어가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댓글 작성 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다해주세요.
출처 https://theqoo.net/square/3101490884
지난 5일, 울산시는 올해 12월부터 고래를 더 이상 대중교통으로 이용하지 않을 것을 선포하였다. 울산시민들의 발이 되어 주었던 고래들은 장생포 앞바다에 방생하기로 결정하였다.
고래 노선은 총 2가지로, 태화강 노선(언양~울산역~무거~성남~태화강역~방어진)과 동천 노선(농소~울산공항~진장~태화강역~장생포~서생포~온산)으로 운행되어왔다. 도로가 아닌 하천과 바다를 이용하여 교통체증에 영향을 받지 않아 출퇴근 시간의 정시성 있는 교통수단으로 각광받았으나 올해 12월에 해당 노선을 모두 폐쇄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전통적으로 고래를 타고 지역을 이동하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었으며, 국보 제285호 반구대 암각화에도 고래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이러한 문화가 선사시대부터 시작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환경단체가 지속적으로 동물 학대라는 비판을 이어왔으며 이러한 거센 항의에 부딪혀 울산시는 결국 올해를 끝으로 고래를 교통수단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을 발표한 것이다.
울산시는 올해 12월 개통되는 동해선 광역전철을 대체교통수단으로 이용할 것을 권고하였다. 동해선 광역전철은 부전역을 시작으로 벡스코, 신해운대, 기장을 거쳐 울산 태화강역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울산에 들어오는 첫 광역철도이다. 그러나 해당 노선은 울산과 부산을 이어주는 역할일 뿐, 울산 지역 내 이동은 버스에만 의존해야 한다는 점이 지적되었다.
힝 아쉽냄 ㅠ
12월부터 금지면 ㅠㅠ 올해 꼭 가서 고래한번 타봐야겠네요 ㅠㅠ
눈비비고 제목 다시 보고 들어왔는데, 댓글들 보고... 네.... ㅋㅋ
학대라고 고래들 스스로 그렇게 말하던가요? 그동안 누이좋고 매부좋다고 생각했는데요. 고래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어요
고래노조에서 가만히있나요?
고래 입장은 들어봤나요.. 탁상행정이네요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긔
카카오고래 잘 이용했는데 ㅠㅠㅠㅜ 이젠 뭐 이용하냐긔;;
지하철 없는 도시 사는 거 서럽긔..
왜 저게 동물학대긔? 고래도 좋아하는것 같던데요;;;
오징어 두 마리면 급행도 가능했는데 참..이리 쉽게 한 시대가 저물어도 되냐긔
환승타령 초음파 이제 못듣는거에요? 아쉽긔
작냔에 울산 여행갔을때 색다른 경험하고 좋았는데 아쉽긔ㅠ
아니 그럼 남은 고래밥은 뭘로 환불해주던가요. 갑자기 이렇게 없애면 남은 고래밥 어디다 써요!!
저 아직 고래 못 타봤는데요ㅠㅠㅠ
제가 탄 고래는 이 일 보람있다 그랬긔 환경단체 조사 제대로 한 거 맞아요?
헐. ..생계형 고래들은 어쩌란말이긔...ㅡㅡ 너무하긔. 고래들이 선택하게했음좋겠긔
그래서 언제까지라고요?
안타깝네요... 탁상행정의 폐해입니다..
ㅋㅋ 동해선 개통 홍보용일까요? ㅎㅎ 깜짝 놀랬다긔
저 장고래라서 출근해야하는데 어카냐긔 ㅠㅠ
고래들이랑 합의는 된 거긔???
고뤠에에에?
고래들 그럼 뭐먹고사냐구여 정년 보장해준담서여!!
고래 타러 울산가는 사람들 많은데 아쉽긔
아쉽긔...
아직 울산 고래교통 이용 안해봤는데 아쉽긔 ㅠㅠ 고래들의 행복을 위해서라면…ㅠㅠ…
고래 버킷리스트였는데여ㅠㅠ.... 고래들 힘내시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