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소울드레서 (SoulDresser)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Soul Lounge ♥기사♥ [속보]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14개국 중 미국만 남아
추천 0 조회 6,235 24.02.13 21:49 댓글 4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2.13 21:51

    첫댓글 이런 그럼 마일리지 아케 되는거긔?

  • 24.02.13 21:52

    마일리지는요??

  • 24.02.13 21:55

    아시아나가 대한항공에 먹히는거긔?

  • 24.02.13 21:56

    근데 우리나라 기업 합병하는데 왜 EU허가까지받는거긔??? 무식하지만 용기내서 물어봐요 당당 ㅋㅋㅋ

  • 24.02.13 21:58

    항공 합병은 다 그렇대여

  • 24.02.13 22:03

    해당 나라에서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이긔~ 항공뿐 아니라 외국에서 직접 영업하는 모든 회사가 그렇긔!

  • 24.02.13 22:13

    홀 그런 게 있냐긔 감사하긔.

  • 24.02.14 10:34

    오..궁금핶었늠데 감사해뇽

  • 24.02.13 21:58

    헐… 댄 독식 개인적으로 별론데…

  • 24.02.13 21:58

    와 그럼 독점인데....괜찮냐긔

  • 24.02.13 22:02

    마일리지는요?ㅠㅠ

  • 24.02.13 22:02

    미국 반대해주라..ㅠㅠㅠㅠ

  • 24.02.13 22:42

    2222

  • 24.02.13 22:04

    싫긔ㅠ

  • 24.02.13 22:08

    오우... 대한항공만 넘 커지는거 아니냐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4.02.13 22:24

    222222

  • 24.02.13 22:31

    33333

  • 24.02.13 22:52

    44... 댄도 첨부터 인수하고싶진 않아했다던데요

  • 24.02.13 22:53

    555 해외에 팔리는 것보다야 낫죠

  • 24.02.14 08:20

    소비자 입장에선 대한항공보다 외국이 나은거 아니긔? 대한항공 독점이 되는건데요..

  • 24.02.14 09:56

    22222 넘나요 대한항공이 한국회사라 나은점이 뭐가있긔 소비자 입장에선 한 회사가 그 시장 독점 하는게 오히려 최악이자나 자기들 맘대로 할껀데요 ㅠㅠ

  • 24.02.13 22:13

    진짜 완전 싫긔 댄 안그래도 그지같은데 독과점하면 진짜 질떨어질거같긔.. 가격도 맘대로겠져.. 미국 힘내주라 제발

  • 24.02.13 22:22

    너무 싫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 24.02.13 22:29

    마일리지 거진 30만점인데 발동동이긔 없어지는거냐긔ㅜ 올해껀 죄다 매진이고요

  • 24.02.13 22:33

    대한항공이 독점하는 시장..... 안그래도 엉망인데 서비스 개판 예약이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4.02.13 23:03

    22

  • 24.02.13 23:17

    대한항공이 싫어한다구요..? 금시초문이냄 회장 완전 합병하려고 노력중이긔 ㅋㅋㅋ

  • 24.02.14 00:19

    2 엄청 노력 중이긔!

  • 24.02.14 11:29

    댄도 초기엔 안에서 반대목소리 많았다네요

  • 24.02.14 20:36

    회장만 자기 경영권 방어하려고 좋아라 추진중이고 직원들은 다 싫어하긔.....

  • 24.02.14 20:38

    당연하죠 ㅠㅠㅋㅋㅋ회장빼고 누가좋아하냐긔 …..ㅜ 제 주변도 다 욕해욤

  • 24.02.13 23:13

    마일리지는 어떻게 될까요???

  • 24.02.13 23:16

    마일리지 없애버리면 사람모아서 고소해야하는거 아니냐긔 뉴욕가려고 20만 모아놨는데긔ㅜㅠ

  • 24.02.13 23:20

    어차피 아시아나가 매물 나와도 살 사람 없을걸요.. 운수권이나 운항하는건 국가 기간산업이랑도 연결되어있는거라 댄이 가져가는게 최선같긔.. 댄이 부채 버텨줄 수 있을 진 모르지만요

  • 24.02.13 23:23

    마일리지도 부채에 포함되기때문에 없어지진 않을테지만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어떠한 방식으로 병합될지는 의문이긔.
    차라리 합병이 낫지 이대로 파산하면 마일리지도 휴지조각 되네 ㅠㅠ
    사모펀드나 해외 투자기업이 %로 찢어가져가면 더 상황이 안좋아질거긔.

    안그래도 아시아나 항공기 기종 구려서 해외에서 평도 안좋긔
    대한항공은 렌탈도 있지만 대부분이 자기네가 소유한 비행기라서
    한번 비행하고 오면 무조건 점검하고 내보내는데
    아시아나는 항공기 전체가 렌탈이고 얼마 없어서
    엄청 뺑뺑이 돌리다보니 낡고 구리긔...

  • 24.02.14 00:08

    기체가 오래된게 많은편이고 집에 보내야할 애들 몇개를 안보내서 유명하긴한데 단순 아시아나 항공기 = 구리다로 표현하기엔 신기재 많이 들여왔고 현재 아시아나 주력 기종이 에어버스 주력 모델인 A359 이고 유럽,북미 주요노선엔 A350이랑 A380 투입되는데 기종이 구리다는 평이 있을수 있나요? 개인 호불호가 아니라요? 얘네는 젤 오래된게 십년도 안된 기체들이라 낡고 구리다라는 표현이 맞나 싶고 기체수가 적으니 뺑뺑이 돌리는건 맞는데 소드님 말씀은 자칫하면 정비도 안하고 비행 내보낸다는 얘기처럼 들려요..

  • 24.02.14 01:32

    당연히 항공법이 있는데 정비를 하겠죠
    근데 제 의미는 대한항공이랑 비교해서 그렇다는 거긔.
    항공기 정비 엔지니어들 사이에선 대한항공이 넘사로 항공기 관리 잘하는걸로 유명해요.
    댄은 장거리 다녀온 기체는 무조건 하루이상 정비하는 시간을 가지긔.
    반면 아시아나를 비롯 다른 저가 항공사들은 기본 정비만하고 계속 뺑뺑이 돌리구요.
    대한항공이 그렇게 하는건 돈이 더 있어서도 있지만 대형사고들 겪은이후 점검에 엄청 신경쓰는거긔.
    저가항공사는 그렇다 쳐도 아시아나는 댄이랑 함께 국내 top2인데..
    기체 관리는 댄만큼 못하면서 가격은 댄만큼 받으니 말이 나오는거긔.

    물론 기체를 쉬면서 관리한다고 더 잘했다 할 수 없고 뺑뺑이 돌린다고 위험하다 할수는 없죠
    하지만 오래,자주 쓴만큼 기체가 낡고 오래된건 사실이긔.
    신기종을 투입한건 맞지만 취향지 일부만이고, 기체수로 비교하면 댄보다 한참 부족하고요..
    밑에 다른 숙부님 댓글처럼 유럽쪽 항공기 낡고 오래된걸로 엄청 유명해요.
    제가 12월에 탄 인천-바셀 아시아나 기종도 충전기 슬롯도 없고 화면은 오래되고 손바닥 만한데 그마저도 고장났는데 풀북이라 자리도 못옮겼긔.

  • 24.02.14 11:51

    제가 말한 퇴역해야할 몇개 기체를 안 내보낸다는게 3956 이고 😂 B772 돌리는 구간 외에 계속 신기재 들여온다는 얘기를 한거긔! 바셀은 이제 359 정기 투입이고 로마는 359랑 772 번갈아가면서 들어가는데 772에 3956만 투입되는건 아니라서요 ㅠㅠ 아시아나가 359를 계속 도입하고있어서 로마나 이스탄불도 359 정기투입으로 곧 바뀌지 않을까 하긔

  • 24.02.14 12:02

    당연히 댄이랑 법사네랑 체급차이가 있고 보유한 항공기 수가 다른데 그만큼의 운용하는 방식은 다를수밖에 없겠죠 아시아나가 비용을 높게 받아서 논란인건 이 댓글이 아니라 별개로 얘기해야할것 같고요..

    다만 제가 댓글로 지적한 부분은 아시아나는 낡고 구리다, 기종이 구려서 평이 안좋다 부분이라 그부분에 대해서 아시아나 현 기재 상황을 말씀드린거긔

    그리고 지금 인천-바셀 노선은 23년 동계부터 359 정기투입이고 유비카이스만 봐도 11월~2월 스케줄은 변동된거 없이 전부 359로 들어간걸로 나오는데 충전기자 손바닥만한 vod가 (윗 댓글에 말한 3956이 이 vod가 실렸구요) 실린 기체가 아니거든요 혹시 제가 잘 못 확인한거면 알려주시긔!

  • 24.02.14 01:36

    이렇게 되면 항공권 가격 더 오르는거 아니긔..? 지금 북미쪽도 한국 가는 비행기가 유럽보다 다양하지 않아서 대한항공, 에어캐나다 손 잡고 2020년부터 항공권 가격 엄청 올렸거든요. 예전엔 북미<->인천 100~120했다면 지금은 250넘는 상황인데 가격가지고 장난 칠 것 같긔

  • 24.02.14 00:24

    독점싫긔 미국 반대해주라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4.02.14 00:47

    22 스카이팀이라도 아시아나 스얼 예약처럼 편도 예약 가능하면 모르겠는데 이번에 첨으로 예약해보려니 스카이팀은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취항지도 그렇고 스얼은 루트 짜는 재미가 있다고요ㅠㅠ 안그래도 마일 예약 빡센데 동맹사 예약이 그렇게 힘들면 어쩌나 싶긔

  • 24.02.14 13:36

    조원태는 결과론적으로 합병 안되는게 좋은거고 경영권승계 때문에 합병 하려고 노력하는척이라도 해야되는 상황이라 아시아나 팔다리 다 자르는거쟈나 ㅋㅋ 그래봐야 한국시장 독식해서 손해볼거없으니 eu에서 요구하는거에 다 아무거나 다 들이밀고 있더라긔 님말대로 티웨이 얼마전에 이슈에서 벗어나서 이제 다시 운항중이고 얼마없는 대형기로 어떻게 저걸 커버리지 해요.. 웃기지도 않긔ㅋ eu는 시간끌다 차떼고 포떼서 이래저래 넘어갔다쳐도 미국은 독과점에 얄짤 없고 이미 소송각 재고있던데 미국도 팔다리 다 자르고 살아남을수 있으려나 모르겠냄

  • 24.02.14 20:39

    맞긔.. 근데 문제는 합병하면 아시아나 운수권을 가져올 거니까 우리랑 겹치는 노선은 일단 티웨이 다 줄게^^ 이래서 대한항공 노선을 일단 넘기는 게 됐더라긔.....예를들어 바르셀로나.. 로마.... 완전 합병 될 때까지 대한항공에 저 노선들은 없어지는거긔.

  • 24.02.14 11:51

    헐… 반대해주라 ㅠㅠㅜ

  • 24.02.14 16:45

    ㅠ________ㅠ 아시아나타고 유럽댕기긔 ㅠㅠㅠㅠㅠ아시아나가 더 좋던데 아쉽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영국항공 직항이라도 다시 돌아와주시긔ㅠㅠㅠㅠㅠㅠ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