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드레서는 우리가 만들어가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댓글 작성 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다해주세요.
두 살배기 자이언트 판다 Hua Yan(Pretty Girl)은 세계에서 가장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중국 쓰촨성의 우룽 자연 보호 구역에서 사육 상태에서 태어났다가 야생으로 풀려났습니다.
이 지역은 이란에서 화성 산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극적으로 빛나는 봉우리를 Chee가 포착합니다.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야생동물 사진작가이자 작가인 De Roy가 포착한 얼가니새(Sula nebouxii)는 틀림없이 이 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몬태규 섬(Montague Island) 앞바다에는 호주에서 가장 큰 물개 서식지 중 하나가 있습니다. 호주 사진작가 라이트(Wright)는 이 '바다의 래브라도'가 호기심과 장난기로 '물에서 보낸 최고의 날 중 하나'를 선사했다고 말합니다.
바다나미비아 사막에서는 가장 높은 모래 언덕이 하늘로 우뚝 솟아 있으며, 태양에 따라 색이 바뀝니다. 위에서 보면 모래 언덕은 여성의 모습과 비슷할 수 있다고 뉴욕 브루클린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홀름(Holm)은 말합니다.
아기 혹등고래가 통가의 바바우(Vava'u)에서 침입한 직후. 호주에 거주하는 스코브라노바(Skovranova)는 "불과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 이 사건을 포착했는데, 물의 힘이 우리를 밀어내고 수천 개의 작은 거품으로 뒤덮었다"고 말했습니다.
뉴질랜드 최고봉인 마운트쿡/아오라키(Mount Cook/Aoraki)의 극적인 이미지. 호주의 사진작가이자 'The Wandering Lens'의 편집자인 번즈는 말했습니다. "갑자기 분홍색 빛이 내 발걸음을 멈추게 했고, 나는 이 장면이 드러나는 것을 보기 위해 고개를 돌렸습니다. 그 순간만큼 빨리 카메라 가방을 열어본 적이 없어요."
라잔은 66세의 아시아 코끼리이자 동족의 마지막 '바다 수영' 코끼리입니다. 1950년대에 벌목을 위해 인도양의 안다만 제도로 끌려온 그와 10마리의 작은 코끼리 무리는 벌목된 나무를 근처 보트로 옮기기 위해 바다에서 수영하는 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2002년 벌목이 금지되었을 때, 라잔은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그는 거대한 나무들 사이에서 나날을 보냈고, 2016년 사망하기 전에 맥도널드에게 포착되었습니다.
그린란드 북서부의 이누이트 사냥꾼들은 여전히 겨울에 개썰매를 타고 해빙 위를 여행합니다. 핀란드 출신의 사진작가 이트코넨(Itkonen)은 30년 동안 그린란드와 그린란드 주민들을 기록해 왔으며, 고된 여정 중인 개들의 휴식의 순간을 이곳에서 포착했습니다.
스페인의 야생동물 사진작가 카노(Cano)가 촬영한 두 마리의 기린을 촬영한 친밀한 인물 사진으로, 그녀는 20년 동안 자연 사진과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아프리카 대륙과 '사랑에 빠졌다'고 말합니다.
북극곰이 싸우는 것을 보는 것은 캐나다 매니토바 북부에서 가을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허드슨 베이(Hudson Bay) 해안에 자리 잡은 처칠(Churchill) 마을은 매년 북극곰이 이동하는 경로에 있으며 세계에서 북극곰이 가장 많이 밀집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탄자니아 곰베에서 보낸 초창기 시절, 제인 구달은 높은 봉우리에 앉아 쌍안경이나 망원경을 들고 침팬지를 찾기 위해 숲 아래를 수색하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녀는 나뭇가지에 카메라를 매단 채 자신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구달은 말했습니다. "믿음직한 경량 망원경으로 곰베 계곡을 바라보는 사진이 [인쇄물 판매용으로] 선정된 것을 보고 정말 기뻤습니다. 제 생각에는 1962년에 찍은 것 같습니다. 저는 혼자 언덕 위에 있었고 '정말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https://www.theguardian.com/environment/gallery/2024/apr/03/women-photographers-celebrate-jane-goodalls-90th-birthday
첫댓글 와아 멋있긔
사진 넘 따듯하도 멋지긔, 감사하긔!!! 그리고 숙부님들~ ‘유인원과의 산책’ 이 책 추천하긔!!! 제인구달, 다이앤 포시, 비루테 갈디카스 라는 세 명의 과학자들이 평생을 유인원을 연구하고 차별에 싸운 이야기인데 진짜 좋긔!!! 두 사람은 제인 구달만큼 대중적으로 유명하지 않지만 엄청난 일을 해낸 사람들이라 더더 유명해졌음 좋겠긔
책 추천 감사하긔!! 본문글도 너무 좋긔
감사해여
글 감사합니다
우와아 제인구달 선생님 생신축하드려요❤️ 숙부님 덕분에 아름다운 사진 보고갑니다🤩
멋진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달선생님 생신 추카드리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