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theqoo.net/square/3686524943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첫댓글 진짜야 10년넘게 걸림근데 저때 딴 친구들은 장롱많아서 난 뒤에 따긴 땄어
대학 졸업하고 바로 따는 것도 괜찮아유...
누가 내이야기하나 ㅜ (면허없는 사람)
나도 저때따고 지금 걍 장롱면허인데도 따길 잘한거같음 ㅋㅋㅋㅋ
ㄹㅇ 겁없고 할거 없을 때 해야함
근데 진짜 맞음....
그래도 대학생 방학이 마지노선이야 ㅋㅋㅋㅋ 이 이후는 진짜 없음 ㅋㅋㅋ 백수할꺼 아니면
맞아...그래서 못 따고있어...ㅋ
장롱이라서 의미없다생각해서 30살에 따긴햇는데 따면 좋은거같긴해출근전에 6시부터 8시까지 학원에서 수강해서 일주일만에 땄었는데.. 광기라고 생각함
마자 나도 29일 땄어
이거 진짜임
보행자도 의외로 도로교통법 잘 모르니까필기까지는 아예 고등학교 커리큘럼에 넣어줬으면 좋겠음 ㅋㅋ
20대 초반에 안따면 최소 10년뒤에 따는 것 같긴해...
맞아 그러고 본가갈때 한번씩 하면서 점점 늘려야 함
저때 주행 시험에서 떨어지고 9년 뒤에 땀;;;
나도 저때 안땄으면 지금도 미루고 미뤄서 안땄을듯;;;
나도 못따다가 회사 퇴사하고 쉴때 땄음..
정작 그땐 돈없어서 못했어...ㅜㅜ
맞아 ㅋㅋㅋ나 미루다가 33살에 땀
ㅁㅈ 나두미루다 회사땜에 29살에땀..ㅠㅜ
저 때 아님 ㅈㄴ 필요할때 없음 연수 못받아도 일단 따놓는게 좋은듯
ㅁㅈ ㅋㅋㅋㅋㅋㅋ 걍 일단 휩쓸리듯이 따고봐야함 ㅋㅋ
30 넘어서 땄는데 따는것도 오래걸리고 나이도 내가 제일 많더라 ㅋㅋ
ㄹㅇ 20살에 따야돼 나중에 연수 받더라도
젭알 수능끝나고 따주세요.. 아님 겨울방학때 따세요.. 여름방학은 비추ㅠ 안그래도 긴장돼서 땀 줄줄 나는데 차 안에 열받아서 쪄죽음.. -20살 여름방학에 딴 사람이
공감 저 때 놓쳐서 3n살 동안 무면허ㅋ
난 빠른이라 저때 못따고 쥐박이 면허시험 끝난다고 해서 부랴부랴 가서 했네;
진짜 빨리따 특히 취준중이면...회사회겠지만 면허 유무 진짜 중요한 회사도 많고
근데 눈이나 비올때 따면 안됨 ㅠ 장마철 피해서 따삼 (시험중에 갑자기 비오면 당황함)
인생에 한 세번정도 기회오는데 저때는 부모님이 지원해줄 확률이 높으니 저때따야함
엄빠가 돈내주고 시간많아서 땀 ㅋㅋㅋㅋ나 몸치 운동치라 운전도 못하는데 걍 면허증만 있는사람임 ㅠ 남들 보여주면서 명박이가 준 선물이라고 하고 다님ㅋㅋㅋㅋㅋ
진짜 공감...
ㄹㅇ 내주변 저때 놓친 친구들 20대후반 넘어서 땀
ㄹㅇ 진짜 저때 따야함 비록 장롱으로 오래있었지만..
난 필요할때 땄는데 30살때 ㅋㅋㅋㅋㅋㅋ 돈아까워서 존버하다가 걍 독학으로 땀ㅋ 이렇게따면 연수도필요없고 좋은거가틈
그래서 며칠전에 땀 (3n살) ㅋㅋㅋㅋ
저때를 놓치고+대학교 방학시즌 놓치고+공무원시험준비하던 개백수시절이 되어서야 땀
나도 저때 놓치고 30살쯤 땄는데 가족 친구 옆에서 차타고 다니면서 어느 정도 배경지식이랑 근처 도로 습득하고 따니까 오히려 조아~
오! 맞아 그래서 첨부터 운전 잘한다 소리들음ㅎㅎ
나도.. 28살에 땄는데 이직공백기동안 ㅋㅋ 연수강사님이 원래 운전하는 사람차 탄거같다고했어..
쌉공감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마즘 저거
마쟠ㅋㅋㅋㅋㅋ저때 운전 무서워서 안따고 살다가 30살에 땀
난 대학방학때 땃는데 오히려좋앗음ㅋㅋㅋ 장롱기간 거의없엇어
ㅋㅋㅋㅋㅋ난 운전할 수 있을 때 따려고 기다리다가 대학 방학 때 남는 차 생겨서 그때 바로 따가지고 운전하고댕김
난 걍 27살때 차사야지~! 하고 4일인가 3일인가 만에 땄어ㅋㅋ그리고 바로 차샀더니 장롱면허 안돼서 좋았음. 좀 한산한 데서는 3일정도만 내면 안떨어진다는 전제하에 패스 가넝
ㅋㅋㅋㅋㅋㅋ그게 나야 저때 안따서 3n인데 안따는중..
첫댓글 진짜야 10년넘게 걸림
근데 저때 딴 친구들은 장롱많아서 난 뒤에 따긴 땄어
대학 졸업하고 바로 따는 것도 괜찮아유...
누가 내이야기하나 ㅜ (면허없는 사람)
나도 저때따고 지금 걍 장롱면허인데도 따길 잘한거같음 ㅋㅋㅋㅋ
ㄹㅇ 겁없고 할거 없을 때 해야함
근데 진짜 맞음....
그래도 대학생 방학이 마지노선이야 ㅋㅋㅋㅋ 이 이후는 진짜 없음 ㅋㅋㅋ 백수할꺼 아니면
맞아...그래서 못 따고있어...ㅋ
장롱이라서 의미없다생각해서 30살에 따긴햇는데 따면 좋은거같긴해
출근전에 6시부터 8시까지 학원에서 수강해서 일주일만에 땄었는데.. 광기라고 생각함
마자 나도 29일 땄어
이거 진짜임
보행자도 의외로 도로교통법 잘 모르니까
필기까지는 아예 고등학교 커리큘럼에 넣어줬으면 좋겠음 ㅋㅋ
20대 초반에 안따면 최소 10년뒤에 따는 것 같긴해...
맞아 그러고 본가갈때 한번씩 하면서 점점 늘려야 함
저때 주행 시험에서 떨어지고 9년 뒤에 땀;;;
나도 저때 안땄으면 지금도 미루고 미뤄서 안땄을듯;;;
나도 못따다가 회사 퇴사하고 쉴때 땄음..
정작 그땐 돈없어서 못했어...ㅜㅜ
맞아 ㅋㅋㅋ나 미루다가 33살에 땀
ㅁㅈ 나두미루다 회사땜에 29살에땀..ㅠㅜ
저 때 아님 ㅈㄴ 필요할때 없음 연수 못받아도 일단 따놓는게 좋은듯
ㅁㅈ ㅋㅋㅋㅋㅋㅋ 걍 일단 휩쓸리듯이 따고봐야함 ㅋㅋ
30 넘어서 땄는데 따는것도 오래걸리고 나이도 내가 제일 많더라 ㅋㅋ
ㄹㅇ 20살에 따야돼 나중에 연수 받더라도
젭알 수능끝나고 따주세요.. 아님 겨울방학때 따세요.. 여름방학은 비추ㅠ 안그래도 긴장돼서 땀 줄줄 나는데 차 안에 열받아서 쪄죽음.. -20살 여름방학에 딴 사람이
공감 저 때 놓쳐서 3n살 동안 무면허ㅋ
난 빠른이라 저때 못따고 쥐박이 면허시험 끝난다고 해서 부랴부랴 가서 했네;
진짜 빨리따 특히 취준중이면...회사회겠지만 면허 유무 진짜 중요한 회사도 많고
근데 눈이나 비올때 따면 안됨 ㅠ 장마철 피해서 따삼 (시험중에 갑자기 비오면 당황함)
인생에 한 세번정도 기회오는데 저때는 부모님이 지원해줄 확률이 높으니 저때따야함
엄빠가 돈내주고 시간많아서 땀 ㅋㅋㅋㅋ
나 몸치 운동치라 운전도 못하는데 걍 면허증만 있는사람임 ㅠ 남들 보여주면서 명박이가 준 선물이라고 하고 다님ㅋㅋㅋㅋㅋ
진짜 공감...
ㄹㅇ 내주변 저때 놓친 친구들 20대후반 넘어서 땀
ㄹㅇ 진짜 저때 따야함 비록 장롱으로 오래있었지만..
난 필요할때 땄는데 30살때 ㅋㅋㅋㅋㅋㅋ 돈아까워서 존버하다가 걍 독학으로 땀ㅋ 이렇게따면 연수도필요없고 좋은거가틈
그래서 며칠전에 땀 (3n살) ㅋㅋㅋㅋ
저때를 놓치고+대학교 방학시즌 놓치고+공무원시험준비하던 개백수시절이 되어서야 땀
나도 저때 놓치고 30살쯤 땄는데 가족 친구 옆에서 차타고 다니면서 어느 정도 배경지식이랑 근처 도로 습득하고 따니까 오히려 조아~
오! 맞아 그래서 첨부터 운전 잘한다 소리들음ㅎㅎ
나도.. 28살에 땄는데 이직공백기동안 ㅋㅋ 연수강사님이 원래 운전하는 사람차 탄거같다고했어..
쌉공감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마즘 저거
마쟠ㅋㅋㅋㅋㅋ저때 운전 무서워서 안따고 살다가 30살에 땀
난 대학방학때 땃는데 오히려좋앗음ㅋㅋㅋ 장롱기간 거의없엇어
ㅋㅋㅋㅋㅋ난 운전할 수 있을 때 따려고 기다리다가 대학 방학 때 남는 차 생겨서 그때 바로 따가지고 운전하고댕김
난 걍 27살때 차사야지~! 하고 4일인가 3일인가 만에 땄어ㅋㅋ그리고 바로 차샀더니 장롱면허 안돼서 좋았음. 좀 한산한 데서는 3일정도만 내면 안떨어진다는 전제하에 패스 가넝
ㅋㅋㅋㅋㅋㅋ그게 나야 저때 안따서 3n인데 안따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