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스크랩 흥미돋 성선설 성악설 뭐가 맞다고 생각해
추천 0 조회 18,996 25.09.02 14:59 댓글 17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5.09.03 19:12

    성악설 배우면서 착해지는거같음

  • 25.09.03 19:16

    원래는 규칙이나 교육을 배우지 않으면 이기적으로 행동하니까 성악설이라고 믿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악이라는 건 결국 사람이 만들어낸거잖아 이기적으로, 본능에 따라 사는게 진짜 ”악“이 맞나 싶어.. 자식 죽이는 숫사자 보고 악하다고 하지는 않는거 처럼

  • 25.09.03 19:36

    성악설
    그냥 예의든 눈치든 배우면서 착해지는 듯

  • 25.09.03 19:38

    악이고! 배우는게 “인간”에게 선하다고 여겨지는걸 배우는..ㅋㅋ 자연에게 선하진 않고

  • 25.09.03 19:44

    성악설
    크면서 착하게 살라고 배우면서 크는듯

  • 25.09.03 20:35

    성악설 무조건

  • 25.09.03 20:36

    성악설

  • 25.09.03 21:23

    흠...난 성선설

  • 25.09.03 22:30

    성악설 근데도 선한행동을 하는건 절제하는 인간인거라 섹시한거

  • 25.09.03 22:38

    여자 성선설
    남자 성악설

  • 25.09.03 23:29

    성악설
    안배운 인간은 악함...
    선하게 지도받은 인간은 선함

  • 25.09.03 23:50

    성악

  • 25.09.04 00:10

    성악설

  • 25.09.04 00:33

    성무선악설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굳이 둘 중에 골라야한다면 선한 행위는 교육을 통해 배우니까 성악설에 더 가깝다고 생각함

  • 25.09.04 00:36

    성악

  • 25.09.04 10:04

    사람마다 다르다 생각햐

  • 25.09.04 11:49

    무조건 성악

  • 25.09.04 12:35

    닥 성악

  • 25.09.04 22:04

    성악설
    나 어릴때 이야기 들어보면 성악설이 정설같음

  • 25.09.05 17:46

    성악이지

  • 25.09.06 17:20

    성악이지 ㅋㅋㅋ 애초에 선함이라는 것 자체가 악함 대비 체감으로 생긴거임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