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쭉빵카페 원문보기
성악설 배우면서 착해지는거같음
원래는 규칙이나 교육을 배우지 않으면 이기적으로 행동하니까 성악설이라고 믿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악이라는 건 결국 사람이 만들어낸거잖아 이기적으로, 본능에 따라 사는게 진짜 ”악“이 맞나 싶어.. 자식 죽이는 숫사자 보고 악하다고 하지는 않는거 처럼
성악설그냥 예의든 눈치든 배우면서 착해지는 듯
악이고! 배우는게 “인간”에게 선하다고 여겨지는걸 배우는..ㅋㅋ 자연에게 선하진 않고
성악설크면서 착하게 살라고 배우면서 크는듯
성악설 무조건
성악설
흠...난 성선설
성악설 근데도 선한행동을 하는건 절제하는 인간인거라 섹시한거
여자 성선설남자 성악설
성악설안배운 인간은 악함...선하게 지도받은 인간은 선함
성악
성무선악설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굳이 둘 중에 골라야한다면 선한 행위는 교육을 통해 배우니까 성악설에 더 가깝다고 생각함
사람마다 다르다 생각햐
무조건 성악
닥 성악
성악설나 어릴때 이야기 들어보면 성악설이 정설같음
성악이지
성악이지 ㅋㅋㅋ 애초에 선함이라는 것 자체가 악함 대비 체감으로 생긴거임
성악설 배우면서 착해지는거같음
원래는 규칙이나 교육을 배우지 않으면 이기적으로 행동하니까 성악설이라고 믿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악이라는 건 결국 사람이 만들어낸거잖아 이기적으로, 본능에 따라 사는게 진짜 ”악“이 맞나 싶어.. 자식 죽이는 숫사자 보고 악하다고 하지는 않는거 처럼
성악설
그냥 예의든 눈치든 배우면서 착해지는 듯
악이고! 배우는게 “인간”에게 선하다고 여겨지는걸 배우는..ㅋㅋ 자연에게 선하진 않고
성악설
크면서 착하게 살라고 배우면서 크는듯
성악설 무조건
성악설
흠...난 성선설
성악설 근데도 선한행동을 하는건 절제하는 인간인거라 섹시한거
여자 성선설
남자 성악설
성악설
안배운 인간은 악함...
선하게 지도받은 인간은 선함
성악
성악설
성무선악설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굳이 둘 중에 골라야한다면 선한 행위는 교육을 통해 배우니까 성악설에 더 가깝다고 생각함
성악
사람마다 다르다 생각햐
무조건 성악
닥 성악
성악설
나 어릴때 이야기 들어보면 성악설이 정설같음
성악이지
성악이지 ㅋㅋㅋ 애초에 선함이라는 것 자체가 악함 대비 체감으로 생긴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