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각자 자기 돈에만 신경쓰자 뭘 안하면 바보니 이런 소리하는 사람치고 진짜 투자 잘하는 사람 못봄ㅅㅂ
26.05.06 09:28
22 ㅋㅋㅋㅋ ㅜ 각자 스타일이 있는거임
26.05.06 09:33
33 ㅋㅋㅋ 맞어 가끔씩 끌어들이려고 저러나 싶을정도로 권유하는 사람들이 있어 그리고 진짜 좋으면 지만 하면 되지 뭐..
26.05.06 09:28
적금도 대단하지 먹고살기가 힘들어
26.05.06 09:29
총합계보면 마이너스임 ㅋㅋㅋ 쿠ㅜㅜㅜㅜ주식으로 잃어서ㅠㅠ
26.05.06 09:33
아 주식으로 돈버는거 대단하지 아쉽다고 할수도 있고 근데 주식안하면 바보니 벼락거지된다 이런말은 좀 안했으면.. 성향이 있고 그런건데 예적금도 일단은 돈안쓰고 모으는건데 예적금 조차도 안하는 사람들도 있을걸??
26.05.06 09:36
손해 안본다는 것 만으로도 만족하는중 ㅠ
26.05.06 09:39
포모오는건 어쩔수없는거같아... 한국은 진짜 돈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나라라서... ㅠㅠㅜㅠㅜㅜ 근데 나도 개별주사니까 오르락내리락 엄청들여다보게됨.... 이번에도 포모와서 하닉샀다가 전쟁터지는바람 오르락내리락 멘탈 오지게 깨져가지고 몇만원 벌고 그냥 하차함..
26.05.06 09:41
10년 20년 보면 주식이나 적금(직장인 한정)이나 비슷. 집도 아파트 미련 없이 빌라나 소형 주택으로 만족해도. 직장인은 은퇴 후에 연금 200~300꼬박꼬박 나오니까. 돈 없으면 노인연금 국민연금 시니어 어쩌고 다니면 월 100은 꾸준히 수입이 나옴. 지금 불장이라 돈 번다고 하는데 내기준...팔아야 돈이다...그리고 써야 돈이다.
26.05.06 09:55
지금 불장이라 그렇지 .. ㅋㅋ 잃은 사람들은 조용할뿐 나도 주변도 많이 벌었지만 이러니 저러니 뭐라하는 사람들보단 적금으로 꾸준한 사람들이 더 오래갈거같음
26.05.06 09:48
호황일때 있고 불황일때있어서 타이밍못잡으면 의미없는거같아ㅜ 타이밍못잡아서 실패한 1인.....
26.05.06 09:49
뭐 본인이 괜찮다면야
26.05.06 09:52
나도 주식하지만 남이사 돈을 예적금에나 박든 말든 신경껐으면 비아냥대고 꺼드럭대는거 진짜 별로임 이 불장에도 잃는 사람 많음 말을 안해서 그렇지
첫댓글 적금만 해두 대단한거임 ㅠ
사서 팔고 알려줘
제발 각자 자기 돈에만 신경쓰자 뭘 안하면 바보니 이런 소리하는 사람치고 진짜 투자 잘하는 사람 못봄ㅅㅂ
22 ㅋㅋㅋㅋ ㅜ 각자 스타일이 있는거임
33 ㅋㅋㅋ 맞어 가끔씩 끌어들이려고 저러나 싶을정도로 권유하는 사람들이 있어 그리고 진짜 좋으면 지만 하면 되지 뭐..
적금도 대단하지 먹고살기가 힘들어
총합계보면 마이너스임 ㅋㅋㅋ 쿠ㅜㅜㅜㅜ주식으로 잃어서ㅠㅠ
아 주식으로 돈버는거 대단하지 아쉽다고 할수도 있고 근데 주식안하면 바보니 벼락거지된다 이런말은 좀 안했으면.. 성향이 있고 그런건데 예적금도 일단은 돈안쓰고 모으는건데 예적금 조차도 안하는 사람들도 있을걸??
손해 안본다는 것 만으로도 만족하는중 ㅠ
포모오는건 어쩔수없는거같아... 한국은 진짜 돈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나라라서... ㅠㅠㅜㅠㅜㅜ 근데 나도 개별주사니까 오르락내리락 엄청들여다보게됨.... 이번에도 포모와서 하닉샀다가 전쟁터지는바람 오르락내리락 멘탈 오지게 깨져가지고 몇만원 벌고 그냥 하차함..
10년 20년 보면 주식이나 적금(직장인 한정)이나 비슷. 집도 아파트 미련 없이 빌라나 소형 주택으로 만족해도. 직장인은 은퇴 후에 연금 200~300꼬박꼬박 나오니까. 돈 없으면 노인연금 국민연금 시니어 어쩌고 다니면 월 100은 꾸준히 수입이 나옴.
지금 불장이라 돈 번다고 하는데 내기준...팔아야 돈이다...그리고 써야 돈이다.
지금 불장이라 그렇지 .. ㅋㅋ 잃은 사람들은 조용할뿐
나도 주변도 많이 벌었지만 이러니 저러니 뭐라하는 사람들보단 적금으로 꾸준한 사람들이 더 오래갈거같음
호황일때 있고 불황일때있어서 타이밍못잡으면 의미없는거같아ㅜ 타이밍못잡아서 실패한 1인.....
뭐 본인이 괜찮다면야
나도 주식하지만 남이사 돈을 예적금에나 박든 말든 신경껐으면 비아냥대고 꺼드럭대는거 진짜 별로임 이 불장에도 잃는 사람 많음 말을 안해서 그렇지
남이 뭘하던 뭔상관~
욕심없나보지
불장에나 다들 투자하라고 하지 하락장도 감당할줄 알아야 투자하는거라 생각해
장투를 하십쇼 제발
단타하지마
결국엔 주식 부자 된 사람들 대부분 장투야
저축따로 주식따로 하는게 좋은거 같긴해ㅠㅠ 비상금용 예적금도 분명 필요함. 둘다 차곡차곡 모으는 자세로 길게보면 될듯
저축vs장투면 무조건 장투
단타는 노…
그냥 우량주 사고 묻어두면 되는데 계속 들여다보게 되고 일희일비하는 성격이면 걍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함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는 비용도 쳐줘야됨...
안모으고 다 쓰는거보다는 나음
개인적으로 팔았으면 더 들여다 보면 안됨
알아서 하면 그만
인플레이션때문에 내 노동가치가 훼손되고있는데 그걸 보고만 있으면 안되지... 만 뭐 본인이 상관없다면....맘대로~
됐어 그냥 하고픈대로해 남들한다고 다 해야하는거 아님
불장엔 모두가 주식 전문가지만 이 시간 지나면 저축이 좋다는 여론 올라옴 결과는 아무도 알 수 없기에.. 그냥 개개인이 선택하는게
둘다 해야하지 않을까…
뭐라도 하면 됨 저축이든 투자든
그냥 적금만 etf로 해드ㅡ...
알아서 하면돼 내 상황에 맞게
난 주식 해봣다가 그냥 내가 주식 할 그릇이 아니란걸 알았음 ㅋㅋㅋ 뭐 공부하고 어쩌고저쩌고 .. 아니 그냥 그런게 잘 맞는 성향이 있는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