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x.com/soyeebn/status/2051674231663169789
첫댓글 아시바 안과 가야되늗데
하..솔직히 눈 불편함은 평생 있었어서 알아챌 수가 없을 듯 나는안과 꾸준히 가도 의미도 없고 ㅜ
요새 눈 뻐근한데 흐린눈 했더만... 안과가야겠다
안과 자주가는게 어려우면 2년마다 건강검진하는거 추천해
나도 몇년전에 가벼운 맘으로 갔다가 녹내장 위험군이라고..ㅠ 그 뒤로 절대 어둠 속에서, 엎드려서 폰 안함 작년에 검진 받으러가니까 다행히 더 진전된건 없다더라..
고도근시면 무조건 검진 ㄱㄱ
나 아는 언니(30초)도이번에 녹내장 진단 받음 충격이었어 언니도 조기진단이라 안약만 넣으면 된댔는데 완치가 안되고 실명을 늦추는거구나... 충격
나도 10년만에 안과갔다가 녹내장검사받음..다행히도 아닌데 근시에서 고도근시되면서 그랬나봄..고도근시가 녹내장 확률이 높대..
안압이 높으면 녹내장가능성크다고함..
나도 20후에 녹내장 진단 받음.. 고도근시~초고도근시 여시들은 이상 없는 것 같아도 1년마다 정기적으로 꼭 검진받아글고 정상안압녹내장이라고 안압 수치 높지도 않은데 녹내장인 경우도 많아서 안압만 재서는 또 모르더라..ㅠ
나도 갔을때 그 나이에 뭔 녹내장이냐 안 해주려던거 불안해서 그런다 해달라했어 그냥 정기검진이라고 하면 포함 안될거고 녹내장이라고 찝어 말해야했던듯
녹내장 검사 별 거 없음 그냥 안압 검사랑 oct 촬영 해달라고 해 그거 찍어보고 시신경 유두 깊이가 좀 깊다 -> 하면 시야 검사 추가로 하면 될 듯
무섭다...
첫댓글 아시바 안과 가야되늗데
하..솔직히 눈 불편함은 평생 있었어서 알아챌 수가 없을 듯 나는
안과 꾸준히 가도 의미도 없고 ㅜ
요새 눈 뻐근한데 흐린눈 했더만... 안과가야겠다
안과 자주가는게 어려우면 2년마다 건강검진하는거 추천해
나도 몇년전에 가벼운 맘으로 갔다가 녹내장 위험군이라고..ㅠ 그 뒤로 절대 어둠 속에서, 엎드려서 폰 안함 작년에 검진 받으러가니까 다행히 더 진전된건 없다더라..
고도근시면 무조건 검진 ㄱㄱ
나 아는 언니(30초)도이번에 녹내장 진단 받음 충격이었어
언니도 조기진단이라 안약만 넣으면 된댔는데 완치가 안되고 실명을 늦추는거구나... 충격
나도 10년만에 안과갔다가 녹내장검사받음..다행히도 아닌데 근시에서 고도근시되면서 그랬나봄..고도근시가 녹내장 확률이 높대..
안압이 높으면 녹내장가능성크다고함..
나도 20후에 녹내장 진단 받음.. 고도근시~초고도근시 여시들은 이상 없는 것 같아도 1년마다 정기적으로 꼭 검진받아
글고 정상안압녹내장이라고 안압 수치 높지도 않은데 녹내장인 경우도 많아서 안압만 재서는 또 모르더라..ㅠ
나도 갔을때 그 나이에 뭔 녹내장이냐 안 해주려던거 불안해서 그런다 해달라했어 그냥 정기검진이라고 하면 포함 안될거고 녹내장이라고 찝어 말해야했던듯
녹내장 검사 별 거 없음 그냥 안압 검사랑 oct 촬영 해달라고 해 그거 찍어보고 시신경 유두 깊이가 좀 깊다 -> 하면 시야 검사 추가로 하면 될 듯
무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