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산을 방문 1위인 대만은 대만항공사들이 김해와 대구 공항을 미리 선점해서 직항노선을 많이 만듦
그래서 대구 -> 부산 버스패키지 여행사 상품이 많아서, 부산 방문 순위는 1위지만 KTX 탈 일이 적음
2. 최근 중국 MZ들 사이에서 부산여행 붐이 일고 있는데, 직항노선이 부족해서 서울에서 KTX타고 부산 엄청 옴
3. 그 밖에 미국 싱가포르 홍콩 동남아도 직항노선이 부족해서 서울 -> 부산 KTX 타고 엄청 옴
4. 평택 - 오성 구간은 이미 선로 포화 상태임
이 구간은 경부고속선, 호남고속선, 수서고속선(SRT)이 모두 합류하여 오송역으로 향하는 병목 구간으로,
이미 선로 용량이 한계에 도달해 있어 추가 열차 투입이 불가능한 상황
5. 앞으로 부산 외국인 수요가 폭증 추세라서 KTX 좌석을 점점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가 될 거라고 함
직항 늘려~~~~~~
그런거였구나
1번 문장 이해가 안가서 몇번이나 읽었네
부산 방문자수 1위 대만이라는거지? 대만항공사가 김해랑 대구가는 공항노선 미리 선점했다 -> 근데 대구에서 부산가는 패키지 여행상품이 많아서 전세버스 타고 다니니까 대만인은 ktx 안탄다는거지? 그래서 원글쓴이가 생각한 이유는 아니다 이말을 1번에 박고 시작하는건가
이해 안가서 몇번 읽고 내려오니까 똥탁글이네
아니 진짜 부산 출신인데 ktx 표 구하기 너무 힘들어ㅜㅜㅜ
난 어케가라고
ㅇㄴ 어쩐지 여행가려는데 표가 없더라
딱 한달전 오전7시에 오픈하는데 그때하면 그래도 쉽게 구할수있어.. 가는날 한달전, 오는날 한달전으로 편도로 하면... 쉬움
저렇게 사고나서 출발하기 이주전에 변경하려니 돌아오는게 전체매진이더라.. 그래서 걍..변경안하고 갓다옴
와
어쩐지..
워매
일행이랑 떨어져야하지만 예대 걸기만 하면 백퍼 자리는 나옴 근데 그냥은 개빡세..ㄹㅇ
정답 부산서부역 부산남부역 이런식으로 또 만들어서 ktx 더 운행하자ㅋㅋㅋㅋㅋ
ㄱㄴㄲ 부산에서 서울로 병원 다니는데 좀만 늦어도 없음
3주전에 예매해도 주말표가없어ㅠ
안도ㅑㅜ
아 어쩐지... 주말 티켓 구하기 어렵더라 하
어쩐지 부산가는 기차에서 중국인여행객들이랑 같이앉앗엇오
부산 여행 가고시픈디,,ㅎ
어쩐지...아 ...
아는분이 지난주 부산갔는데 한국인보다 외국인이많다더니 진짠가부네
아 샹 어쩐지 자리 이렇게 매진될 리가 없는데 없더라오
그러지마
샤갈.... 집에 못 가는 이유가 있었네
본가부산인데 한번가기 드럽게힘들어ㅠ
나 이번주 내내 부산에 있었는데 해외여행온줄아랏어.. 가성비 유럽여행일 정도로 서양인들 많음
내 티켓내놔 집에가야해
나 자주탔었는데 외국인 진짜 많음
부산 빨리 김해공항 확장을 하든 가덕신공항을 가든 해야해... ktx표 구하기 왜케 힘든겨
겨울에 외국인 좀 사그라들었다가 따뜻해지면서 슬슬 다시 시작되는중
여름부터 부국제기간까지는 외국인관광객 완전 피크야
거짓말 좀 보태서 부산사람보다 외국인이 더 많음
하
아 여름전에 부산 여행 가려고 했는데 올해는 참아야겠군..
어쩐지 한달전에 잡는데 금방 빠지더라
진짜로!
어쩐지 외국인들 개많더라
외국인들 진짜 많긴한같아...광안리 남포동 해운대같은 관광동네 아니고 걍 출퇴근하는 동네도 외국인이 보이기 시작함...
아 어쩐지 티켓 없어서 걍 포기했는데…
김해공항 뭐하니 노 저어라
샤갈
부산 좋긴 진짜 좋지 자주자주 갔었는데
아니 외국인들 티켓끊는 경로가 어케됨 KTX어플은 아닌거같고;;;
아니 그럼 어떡하라고 ㅠㅠ 23일에 점심에 도착해야하는데 코레일톡이랑 버스타고랑 티머니고까지 다 첫차마감임 어케2주전에..
않이 우리도 다 못즐겼는데~!~!~!!!! 직항 비행기뚫으라고!
어쩐지 삼주전 주말도 잡기힘들더라 ㅠㅠ 원래는 좀잇엇는데
내 외국인 친구들도 한국여행 왔을때 짧은 일정에 서울+부산 다가더라 ㅋㅋㅋ 케텍스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