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조울증
나 여시 .. 연어를 좋아함
그 중에서도 숙성연어 .. 존맛인데 사먹긴 ㅈㄴ 비싸
곤부지메니 뭐니 손바닥만큼 썰어놓고 삼만언 이럼 ㅡㅡ
근데 서치해보니 연어 숙성하기가 생각보다 훨--~~_~씬 쉽더라고? 그래서 해먹음
근데 나 여시 .. 또 손이 큼
연어를 1키로씩 사
그래서 연어장도 ㅈㄴ 해먹다가 발견한 최적의 레시피 공유
🍣일단 숙성법🍣
(진자 ㅈㄴ 별거없음)
1차로 연어 필렛에 소금을 앞뒤로 발라 30분 정도 냉장고에 둔다
-꽃소금 히말라야솔트 굵은소금 다됨 맛소금만 아니면 돼 젤 좋은건 굵은소금
-사진은 500그람 두덩이고 저거하는데 소금 한주먹도 안 들었음
2차로 소금찜질한 연어를 꺼내서
1. 물로 헹구고
2. 얼음물 샤워하고
3. ***물기제거*** 꼭 하고 (키친타올 해동지 다됨 향기나는 휴지만 아니면 돼)
4. 다시마를 덕지덕지 발라서 다시 냉장고에 넣는다
-다시마는 크게 파는거 조각낸거 다됨 대신 바르기 전에 물에 씻거나 물에적신 키친타올 or 해동지로 겉의 흰 먼지나 염분 제거
-저만큼 하는데 다시마 3000원짜리 조각으로도 충분했어 근데 큰거 추천함 일일이 씻고 닦기 귀찮아
24시간 숙성시켰다면 꺼내서 키친타올이나 해동지로 겉의 수분만 제거하고 썰어 먹으면 됨!
-연어살이 녹은거 같고 썰때 끈적해
-> 1차 숙성 후에 물기제거를 꼼꼼히 안해서 그럼 냄새맡아보고 이상 없으면 ㅇㅋ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방치해뒀다 먹어
-간을 안했는데도 연어가 너무 짜고 쓴맛도 나
-> 다시마의 흰 염분을 제대로 안씻쳐서 그럼 담에는 다시마에도 신경을 쓰시길 ..
-다시마 숙성 귀찮아
-> 뭐 집에서 해먹는거면 간편한게 최고다 하는 여시들은 소금 숙성만 해도 충분할듯!!
이렇게 숙성해서
바로 사시미 해먹어도 맛있지만 사시미로만 먹기는 물리니 연어장을 해보자
🍣연어장 간장 비율🍣
(필수) 물 300 진간장 150 미림 100 설탕 3큰술 (연어 500그람 기준)
(선택) 혼다시 반티스푼 대파 or 다시마 한토막
(첨가) 양파 반개 청양고추 두개 레몬즙 1티스푼
연어에 첨가를 먼저깔고 필수+선택을 5분정도 팔팔 끓인 뒤 식혀서 붓고 3-4시간 정도 숙성하면
따란 ~ 감칠맛 보장하는 연어장 완성
-혼다시가 없어
-> 아예 생략하거나 연두나 참치액으로 대체 가능, 다시다는 비추천
-레몬즙 꼭 넣어야돼?
-> 기호 따라 넣는거지 필수는 아님 오히려 난 안 넣는게 좋았어 안넣고 만들었다가 먹을때 조금씩 뿌려도 됨
-소스 꼭 끓여야돼?
-> 사실 끓이는건 살균 느낌이라 안 끓여도 무방해 대신 안끓일 여시들은 물 비율을 조금만 낮게 잡아줘
⭐️첨언하는 미세팁⭐️
-숙성 후 남은 다시마는 연어장 소스 끓일 때 쓰거나 / 물 2 진간장 1 맛술 큰스푼1 설탕 큰스푼0.5 에 몇장 넣어서 끓인뒤에 걸러주면 연어덮밥 해먹을때 좋은 간장댐
-연어장에 넣을 양파는 최대한 얇게 썰기 소스가 안짜서 양파에 베인 간이 연어랑 먹으면 찰떡
-숙성 후 사시미나 덮밥으로 먹을거라면 다시마 제거 후 바로 먹지 말고 냉장고에서 1시간정도 더 에이징하고 먹으면 훨 촉촉쫀닥함
-연어장은 3일 내 섭취, 생은 바로 안먹을거면 냉동보관 후 먹기전 세네시간 냉장해동 추천
-연어장을 이틀 이상 보관해야한다면 하루 숙성 후에는 소스 3분의 1정도 따른 후 물을 더 채워서 보관해야 너무 짜지는걸 방지할 수 있음
연어러버 여시들 딱 함만 해 잡솨바 .. 이제 밖에선 안 사먹게 된다
문제시 그러를.. 그러시오
여샤 연어 얼링때 담그고 바로 냉동실에 넣어? 하루숙성하구넣러m
난 숙성하고 넣엇엇어!
난 다시마숙성안하고 간장 안끓이고 미림넣어서 쪼끔 달길래 간장 더 넣었는데도 인생 연어장됏어 😍 고마워여샤
맛잇겟다..
여샤,,, 다른건 아니고 항상 너무 맛있게 먹고 있고 조금일하고 많이벌어.. 만수무강해
고마어~~
여샤 나 드디어 해먹어봤는데 개존맛이더..
와진짜맛있겠다..레시피 고마워ㅠㅠ 따라해볼게!!
미팅 존맛이에요..
연어에 첨가를 먼저 깔고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ㅠㅠㅠ 연어 먼저 깔고라는 뜻이여?!ㅠㅠ 지금 숙성까지 끝냈는데 다음 단계에서 멈춘 상태임..ㅋ쿠ㅠ
연어에 양파 반개 청양고추 두개 레몬즙 1티스푼을 먼저 넣고 라는 말이야!!
허엌ㅋㅋㅋㅋ 너무 고마워 진짜 빠른 답변이다ㅋㅋㅋㅋ 고마워여 사랑해여 작성자님!!!!
숙성하고 멈춰잇다길래 지나칠수가 없었어 ,, 🥹 맛있게 먹어 여샤
여시쒸 하나 더 여쭤봐도 될까유... 그 혼다시 대신 참치액 넣으면 똑같이 반티스푼이야?!
참치액은 아빠숟갈로 반정도? 감칠맛용도라 너무 들어가면 역해져
고마워요!!!ㅋㅋ 잘 만들어서 맛 본 다음에 후기 적으러 올게!!ㅋㅋㅋ
연휴에 도전해본다 고마워!
오늘 하려는데 다시마를 마른상태에서 그냥 척 올리면 되는게 맞을까,,,? 댓 연어해보니까 한번 닦고 올리는 여시도 있는데 다시마 물기가 있어야해,,?
닦아서 올리면돼! 축축하면 안댕
그냥 한번 닦아서 축축하지 않은 상태로 올릴게!!! 나 하나만 더 물어볼게ㅠㅠ! 연어장도 만드려는데 이건 숙성 하는게 나아 안하는게 나아..?
숙성한 연어로 하면돼 ~~ 나도 숙성연어로 했어
댓 감사합니다 여시 새해 복 많이 받아!!!🍀🍀
여샤 덕분에 너무 맛잇게 숙성해먹엇다 고마워❤️❤️❤️
나 오늘 해볼래
너무너무 맛있어 ㅠ
넘 이쁘게 먹엇잔아 후기사진 고마오 ♡
다시마 붙여 숙성하고 24시간이후에 꼭 다시마 제거해야할까??? 30시간쯤에 먹어야할거같아서 ㅠ ㅎ
ㄱㅊ은데 떼고 바로먹기보단 냉장고에 좀 더 두고 먹는걸 추천!
오오 고마웡 먹어봤는데 넘 마싯 !!
최고야 .. 덕분에 너무 맛있게 먹었어 ! 연어 또 사야지 ~
이거 인스타에서 불펌햇나바..
뭬야. 혹시 링크잇어??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3.02 19:4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3.02 20:2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3.03 03:0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3.03 03:0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3 02:21
아 진짜 언젠간 해먹고 싶다 진짜 맛있겠어
조만간. 연어로. 일낸다.
큰일 이루시길 ..
자기전에 다시마 붙여놀라고 야밤에 연어 굵은소금 30분 찜질중,,,
북막
고맙습니다..
숙성한걸 연어장해도 안짜!??
연어장 소스 비율을 안짜게 해서 딱좋아~
여시가 알려준 방법으로 숙성하는 게 젤 맛나
나 여시때매 오마카세 차려야할듯
다시마 숙성하면 쫀덕해 연어가 ~! 항살 잘 먹고있음 ㅋㅋ
연어 1키로로 연어장 하려고 하는데 소스 비율은 글에 나와있는거 x2 하면 될까,,?
답댓넘 늦어서 미안해용 응 양만 늘리면 돼!! 그리고 좀 많더라도 간 자체가 짠편이 아니라 뒀다가 연어장소스로 먹어두댐
진짜 존맛이야… 여시꺼보고 첨 만들어먹고 반해서 한달에 두세번은 해먹는듯 ㅠ 고마워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