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컵 기준물5컵조청또는 올리고당 1컵 반진간장 1컵다시마 한장마늘쫑 1.5키로물 팔팔 끓여줍니다
씻어 길게 잘라놓은 마늘쫑 넣고 불은 강으로 팔팔 끓입니다~
물 끓으면 불 중약으로 줄여 한시간정도 끓인후
조림간장 작은 거품 바글바글 끓다가다 없어지도록 놔둡니다 타지만 않게 잘 지키고 있어요
뒤적뒤적 많이 하지마세요연한 마늘쫑 뭉그러져요… 맛보니 씨방부분이 제일 맛있어요
마늘쫑 숨 죽었다 싶음 다시 불을 강으로 해서 조려줍니다
정과처럼 해먹는 마늘쫑조림 먹기전 참깨 참기름 한두방울 넣고 일년내내 먹어도 변하지 않는 밥 도둑입니다~
마늘쫑씨방 살려서 길게 자른 후~~정과처럼 만들어~김치냉장 보관 하시면 겨울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큰솥에 5키로 잘라 만들어도~많은양 안되구요~~맛좋고 한젓가락씩 먹게 되면금방 없어집니다^^도시락 챙겨 가시는분들 반찬 최고에요~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마늘쫑 먼저 올라온아이들 오늘까지 뽑아요~그리고 안올라온 마늘쫑이번주 주말모여 최종 마늘쫑 뽑아 발송 후마늘쫑종료 하고 내년에 뵙습니다~https://m.cafe.daum.net/js3027/LTcn/2298?svc=cafeapp
창녕 마늘쫑 주문 받습니다~
6시40분부터 마늘쫑 뽑기 시작 하였습니다~오늘 뽑는건 장아찌공장으로 납품 들어갑니다작년에 처음 납품하였는데~올해도 마늘쫑 너무 좋다고 식당.공장에서납품요청으로 제가 창녕 내려 왔습
m.cafe.daum.net
마늘쫑 이후 자색양파.흰양파.장아찌용마늘수확대기중 입니다~~~
첫댓글 앗 ㅡ 샤땡큐바리 입니다
쫀득.달달.부드럽고 맛있어요^^
넵오늘 받아서따라 할께요 감사합니다
아 저도 따라쟁이 해봐야겠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
유윤희님네 마늘쫑잘 도착 했어요.건강반찬 저도 따라합니다.도시락 반찬싸서나들이가고 싶어요.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4.27 21: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4.28 06:04
개두릅잘받았어요너무맛있어요한번더살수있나요
마늘쫑주문안되나요 2키로만주세요있으면
마늘쫑반찬 와우~! 마늘쫑 반찬 버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당^^
저도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 최고의 요리가 될듯합니다
첫댓글 앗 ㅡ 샤
땡큐바리 입니다
쫀득.달달.부드럽고
맛있어요^^
넵
오늘 받아서
따라 할께요 감사합니다
아 저도 따라쟁이 해봐야
겠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
유윤희님네 마늘쫑
잘 도착 했어요.
건강반찬 저도 따라합니다.
도시락 반찬싸서
나들이가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4.27 21: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4.28 06:04
개두릅잘받았어요너무맛있어요한번더살수있나요
마늘쫑주문안되나요 2키로만주세요있으면
마늘쫑반찬 와우~!
마늘쫑 반찬 버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당^^
저도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 최고의 요리가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