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v.daum.net/v/20240708173402645
외신은 신씨의 저서 ‘혼자서도 잘 사는 걸 어떡합니까’도 주목했다. 이 책은 국내 주요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30대 독신 여성들뿐만 아니라 이혼이나 사별을 겪은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끈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은 “신아로미는 한국에서 성공의 필수적이라고 여겨지는 전통적 요소들인 서울 아파트, 고소득 직업, 배우자를 버린 덕분에 진정한 행복을 찾았다”고 보도했다.
신씨는 “결혼한 사람들이 자녀 사진을 올리고 행복한 결혼 생활의 모습을 공유하는 것은 아무도 비난하지 않지만, 내가 행복하다고 하면 사람들이 비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를 낳은 대부분의 부부는 저출산이 걱정돼서 아이를 낳은 것이 아니라 자신이 행복하기 위해 낳은 것”이라며 “행복하기 위해 혼자 살기로 결심한 사람들의 선택도 존중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첫댓글 정말 멋있게 사시는 분이라 응원합니다
근데 이분 유튜브 저 보는데 맨날 자기 비혼주의 절대 아니고 그냥 아직 미혼일 뿐이라고 하시던데 미혼과 비혼은 구분해서 기사 써야 하는거 아닐까요..? 흐음(글쓴 줌님께 뭐라하는거 절대 아니예요)
그러게요;; 저도 이분 구독자인데 제목보고 읭? 했어요.. 외신 인터뷰 긁어와서 쓴 기사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