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적어서 무빙 더 보긴해야해요 보통 조정이라하면 오른 폭의 23.6%, 38.2% 50% .. 깊으면 61.8%까지 보거든요
2284~3288까지 오른 포인트를 기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봉 일케 빼도 아직 과열권이면.. 좀 식히고 가야 더 높이 갈거라 생각
진짜 미친듯이 오르긴했넴 양봉이 ㄷㄷ..
25.08.01 19:29
반토막나도 조정이라고 할듯. 폭락과 조정은 다른거죠.
작성자25.08.01 19:34
맞아요
25.08.01 19:31
오전 오후 보유종목에 마오빔 쳐맞으니깐 정신 나갈 거 같음 ㅠㅠ
작성자25.08.01 19:33
전 이번주에 들고 있던 국장 종목 대부분 정리했었는데 어제 네이버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들어갔는데 ㅠ
25.08.01 20:07
보통 이정도면 북에서 총 미사일 쐇을때 아닌가요 개미들이 안주었으면 더 나락갔을텐데
25.08.01 20:52
지금까지 이렇게 오른적이 없어서 조정도 씨게 왔다는게 맞음. 진짜 2프로 3프로씩 미친듯이 올랐음. 사실 이정도 정책은 지금까지 시장에 큰 영향 안 줬음. 금투세 폐지 했을때도 주식은 떨어졌고 대주주 기준 50억 상향했을때도 주식은 떨어졌음. 주식은 그냥 펀더멘탈을 믿고 기다리는 멘탈이 중요함.
첫댓글 조정맞죠 보조지표 다 과매수권이라 조정와도 무방했어요 쎄게온거긴한데 2300부터 여기까지 오를동안 음봉 2개뿐이었고 50프로올랐고 4프로 뺐을뿐입니다.. 제 생각에는 2900도 보입니다만
그거와 별개로 세제개편안은 수정되어야함
그동안 꾸준히 올라서 조정와도 무방했지만 보통 이렇게 극단적으로 오지는 않죠
제가 기억하기로는 마지막으로 이정도 빠진게 계엄날이었을꺼에요
그리고 저는 3000은 안깨졌으면 하는게 3000 또 깨지면 코스피 펀더멘탈 그냥 망가졌다고 보고 있어서
보통 4% 하락을 조정이라고 하진 않죠 지수가 그렇게 빠지는게 흔한일도 아닌데
12.3계엄후 12월4일에도 코스피코스닥 -1프로대 하락이었어요.
이건 계엄보다도 두배넘게 빠짐
캔들적어서 무빙 더 보긴해야해요 보통 조정이라하면 오른 폭의 23.6%, 38.2% 50% .. 깊으면 61.8%까지 보거든요
2284~3288까지 오른 포인트를 기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봉 일케 빼도 아직 과열권이면.. 좀 식히고 가야 더 높이 갈거라 생각
진짜 미친듯이 오르긴했넴 양봉이 ㄷㄷ..
반토막나도 조정이라고 할듯.
폭락과 조정은 다른거죠.
맞아요
오전 오후 보유종목에 마오빔 쳐맞으니깐 정신 나갈 거 같음 ㅠㅠ
전 이번주에 들고 있던 국장 종목 대부분 정리했었는데 어제 네이버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들어갔는데 ㅠ
보통 이정도면 북에서 총 미사일 쐇을때 아닌가요
개미들이 안주었으면 더 나락갔을텐데
지금까지 이렇게 오른적이 없어서 조정도 씨게 왔다는게 맞음. 진짜 2프로 3프로씩 미친듯이 올랐음. 사실 이정도 정책은 지금까지 시장에 큰 영향 안 줬음. 금투세 폐지 했을때도 주식은 떨어졌고 대주주 기준 50억 상향했을때도 주식은 떨어졌음. 주식은 그냥 펀더멘탈을 믿고 기다리는 멘탈이 중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