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樂soccer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 ··· 하프타임 10만원 손해 vs 20만원 손해
추천 0 조회 5,433 25.07.06 14:27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5.07.06 14:28

    첫댓글 잃어버린 건 10인데 20 선택지는 왜 있나요

  • 25.07.06 14:31

    갚아야하니까요

  • 25.07.06 14:33

    다시 생각해보세요

  • 25.07.06 14:33

    갚는게 왜 손해인가요?

  • 25.07.06 14:39

    아 그러네요 손해액으로 보면 10이 맞네요

  • 25.07.06 14:30

  • 25.07.06 14:31

    내가쓸 10만원 손실+ 여전히 갚아야될 10만원
    총 20만원

  • 25.07.06 14:32

    갚아야되는건 손해가 아닌데 그럼 빌리기만해도 손해라는건가

  • 25.07.06 14:32

    10만원 빌렸는데 잃어버렸으니 -10만원, 잃어버렸든 어쨌든 친구한테 갚아야하니 -10만원=총 20만원

  • 25.07.06 14:37

    갚는걸 마이너스로 칠거면

    10만원 빌린건 +10아닌가요....????

  • 25.07.06 14:34

    댓글 다신 분들 갚아야할 돈을 손해로 보는 이유가 뭐죠?...

  • 25.07.06 14:35

    갚아야할돈을 손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 25.07.06 14:36

    돈 빌리기 전: 0원
    돈 빌린 후: 10만
    돈 잃어버림: 0원
    돈 갚음: -10만

    현재의 관점에선 손해없음. 잃어버리든 쓰든 결국 현재 내 손에 남은 건 0원이고 나중에 갚으면 10만원 손해

    잃어버린 거나 쓰는 거나 10만원이 없어진 건 똑같은 거

  • 25.07.06 14:36

    갚는걸 손해라고 하니

    빌려준 돈 받기가 힘든가봄ㅋㅋㅋ

  • 25.07.06 14:37

    돈 빌려주면 받기 힘든 이유가 댓글에 보이네요 ㅋㅋ 갚는게 왜 손해임 남의 돈을 잠시 빌린건데 ㅋㅋㅋ

  • 25.07.06 14:50

    ㅋㅋㅋㅋㅋ 진지하게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서 당황 ㅋㅋ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5.07.06 14:39

    손실도 아닌데요...
    애초에 돌려줘야할 돈이 왜 손실이냐고요 ㅋㅋㅋㅋㅋ

  • 25.07.06 14:40

    아니 돌려줘야할 돈 -10 잃어버린 돈 -10은 계산하면서 왜 빌린 돈 +10은 생각 안 하냐고요….

  • 25.07.06 14:40

    손실 손해..
    이게 뭔지 아셔야함

  • 25.07.06 14:40

    혹시 빌린 돈은 내돈 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25.07.06 14:43

    잃어버린 돈 10이 손해가 맞죠
    그게 바보비용으로 쳐서 마이너스로 치는게 아니고
    그게 발생한 손해인데요....

    갚는돈 10이 손해가 아닌거고요

  • 25.07.06 14:43

    ..... 독특하게 생각하시네요 아무튼 네 알겠습니다....

  • 25.07.06 14:40

    빌린돈을 손해로보는게아니고 빌린돈을 써보지도못하고 잃어버렷으니 손해아닐까여 갚아야할돈을 손해로보는게아니고 빌려준사람한테 손해아니고 그냥 자기자신한테 손해같은데

  • 25.07.06 14:41

    그 어떤 방식으로 계산해도

    20 손해 나오는건 불가능

  • 25.07.06 14:45

    네 써보지도 못하고 잃어버렸으니 손해 맞습니다
    그래서 잃어버린 본인이 10만원 손해 인거죠
    여기서 물론 만약 빌린 사람이 안 갚는다면 빌려준 사람이 10만원 손해겠지만 ㅋㅋㅋㅋ

  • 25.07.06 14:41

    10

  • 25.07.06 14:44

    10

  • 25.07.06 14:47

    아직 안썼으니 10만원

  • 25.07.06 14:49

    생선님 왈
    20만원이라고 한 사람은 갚는것도 손해라고 생각한다

  • 25.07.06 14:53

    0원에서 빌린돈+10되고 갚을금액 -10 = 0
    잃어버린돈만 -10

  • 25.07.06 15:07

    댓글보니 10이 맞는데,
    왜 난 20이라는 생각이들었나 생각하니,
    쓸곳이있어서 빌렸는데 그 쓸곳을 10손해라고 이해한거같음. 그리고 잊어버렸으니 다시 10손해고, 그래서 10 10 20 이렇게, . ㅋ 아근데 첨 20이라 생각한 순간 이미 빌린 돈 안갚는 사람이지뭐 난ㅋ

  • 25.07.06 15:17

    -20이라시는 분들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 작성 방법정도만 한번 배워보셔요 진심으로요.
    보통 회계학 입문, 기초수업에서 배우는내용이니 배워두면 살면서 기본상식으로도 도움 될 내용입니다.
    이것만 알아도 -20이란 소리는 절대 안하실거에요

  • 25.07.06 15:22

    빌린 시점에서 -10(갚아야 할 빚이 생겼으니), 잃어버렸으니 빌린 10만원의 가치를 쓰지도 못했으니 또 -10으로 -20만원의 가치를 잃었다고 생각했는데 회계상으로는 -10이 맞네요
    빌려도 갚아야 할 돈이니 0으로 시작하니까요

  • 25.07.06 15:52

    쓴 돈 없이 10을 빌렸는데 그걸 잃어버림, 고로 10

  • 25.07.06 16:05

    회계상 손실 10
    기회손실 포함 20

  • 25.07.06 16:30

    10

  • 25.07.07 01:39

    10이지 당연히;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