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 (하하 친구 걔)
타블로 (하루 아빠 걔)
06년 최자가 당시 스컬의 같은 소속사 였던
mc스나이퍼를 저격하는듯 한 가사를 썼는데
이를 본 스컬이 같은 해에 다.듀와 최자를
저격하는 뉘앙스의 가사를 씀
이후, 07년 다시 mc스나이퍼가 다시 최자를 겨냥한 듯한
곡을 내면서 스토리가 이어졌는데
08년 타블로가
'넌 겨울의 반팔티, 아마 추워' 라는 라임으로
스토니 스컹크 (스컬의 그룹)의
'겨울에도 난 반팔로. We smoke da buffalo'
부분을 비꼬는 가사로 스컬을 디스함.
이후, 2010년과 12년 스컬이 다시
'학력은 속여도 자신의 마음은 속일 수 없어'
'군대 갈 때 니가 그랬지/스컬 새낀 끝났어/
불법 면제 니가 알겠냐/군 생활은 플러스'
타진요와 군면제 의혹등을 이용해 디스하면서
둘의 디스전이 이어졌는데..
2014년 쇼미더머니3에 래퍼 아이언을 지원사격하러
스컬이 등장하며, 프로듀서였던 타블로라 만나게 됨.
스컬은 무대에 끝내며
"Wassup, Tablo!!!!"
라며 타블로를 찾았고,
타블로는 똥씹은 표정으로 쳐다보며
무대가 마무리 됨
이렇게 길게 이어지던 둘의 디스전은
2017년, 스컬이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타블로를 디스하기 위해 타블로의 음악을
정말 많이 들었다."
"그러다보니 언젠가부터 타블로의 음악이
진심으로 좋아졌고, 그의 음악을 진심으로
좋아하는 팬이 되었다."
며 수줍게 팬심을 고백하면서....
마무리 되었다고 한다..
첫댓글 최자가 잘못했네
스컬이랑 친한 하하 랑 친한 노홍철 과 친한 다듀 와 친한 타블로
이 디스전에서 당사자들얘기는 스컬이 훈훈하게 끝냈는데
스컬 다듀가 무도에 다같이 나온게 있어서 특이한건 이거임
이거 예상함 ㅋㅋㅋ
제가 스컬형님 바로 한달 후임이였는데
2008년 당시 우리나라에서 누가 랩 제일 잘하냐고 물어봤는데 타블로라고 그랬어요
ㅋㅋ 한국 힙합씬은 디스해봐야 다 만남
뽀로로가 니 친구다
이걸로 종결내지 않았나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