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사립학교 교원 임용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일반게시판 과락기준을 교육학+전공 = 40점으로 바꾸면 어떨까요?
추천 0 조회 491 26.05.06 14:44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5.06 15:34

    첫댓글 합치면 40미만이 과락인데 각 기준을 없애고프신건가요 그럼 전공 기본베이스가 너무없어도붙어서 좀..
    현재 과락 기준
    전공80 → 32
    교육학20 → 8

  • 26.05.06 21:15

    교과교육학만 맞춰도 25- 30점 입니다 그리고 교육학도 16점 보통 받으면 30+16점이면 46점인데 내용학 공부안하겟단 말씀이신가요?

  • 26.05.06 18:52

    글쓴이를 편들고자하는건 아니지만 교과교육학은 과목별 차이가 있을겁니다 당장 수학은 수교 24점입니다

  • 26.05.06 19:43

  • 26.05.06 21:06

    저희과목은 25점 최대 30점대엿습니다

  • 26.05.07 10:52

    쉬운 과목이라 과락 받을 일이 없어서 잘 모르시겠지만 여기에 나와 있는 수학 화학은 교과교육학만 24점이고요. 지엽적인 게 너무 많아서 과락에 걸쳐있는 사람들이 24점을 다 맞는다는 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 노력이면 그냥 내용학을 공부하는 게 낫고요. 그래서 보통 교과교육학 20점 내용학 15점 정도를 보고 겨우 과락 넘어가는 사람이 교육학은 15점 이렇게 나와서 40점대 초반이 커트인 경우가 없고 40점대 후반이 면과락 시작점이라고 봐야죠. 그러니까 50점초반이면거의 과락에 근접한 커트라인인 겁니다.

  • 26.05.08 00:51

    그럼 더 공부하셔야죠~~ 화학 수학으로 고득점으로 붙은 사람들은 멉니까? 이런글 적어도 의미가없습니다 과락기준은 평가원에서 정합니다 참고로 저 또한 쉬운과목아닙니다. 저 또한 이과계열이구요 커트든 머든 공부하면 점수는 오릅니다. 고득점을 기준으로 하셔야죠 과락 넘으려고 공부하면 안됩니다

  • 26.05.06 21:04

    기술 정컴 윤리로 돌리세요 부러우면

  • 26.05.08 00:53

    22 ㅋㅋㅋ

  • 26.05.07 06:41

    현행 유지가 낫습니다. 현행 제도에서 전공이 과락일 정도면 교단에 설 가치조차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26.05.07 09:04

    과학은 진짜 교사를 왜 하는지 모르긴 하겠네요. 과락도 빡센데 월급을 더 주는 것도 아니고 기업 가면 훨씬 더 버는데 솔직히 과학 교사는 얼빠진사람들만 하는 거 아닌가 싶음.

  • 26.05.08 00:52

    기술 정컴 윤리 복전 하세요 이런과락글 적는거보다 나을듯요 그리고 꼭 타과과목 쉽게보는 사람들이 복전하면 과락뜨더라
    남의 떡이 커보인다는거지

  • 26.05.08 14:43

    저 일하면서도 과락 넘겨본 과학탐구과목입니다 ㅎㅎ 수학 화학이랑 비슷한 컷점수대 과목이에요.
    이런글 너무 부끄럽네요 내용학에 대한 프라이드를 좀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 26.05.09 12:29

    내용학 공부 하세요 전문성 없이교사가되려합니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