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변경 직전, 영웅 아바타 보유 수량은 명확히 72개였습니다.
그러나 클래스 변경 후 시스템상 영웅 아바타는 70개로 줄어듦.
운영팀은 "총 수량 73개, 중복 제외한 종류 70개"라고 회신했지만, 현실과 수치 모두 일치하지 않음.
또한, 사전 계산 후 정확히 구매한 클래스 변경 증표 6,736개가 모두 소진되었으며, 남은 증표가 없음 → 즉, 계산 오류의 여지를 배제할 수 있음.
1 주요 의문점
운영팀은 왜 73개로 계산했는가?
→ 실제 화면상 표시 및 직접 확인한 수량은 72개이며, 73개라는 수치는 근거가 불분명합니다.
중복 아바타 3개의 기준은 무엇인가?
→ 운영팀은 중복 목록을 제공했지만, 그 기준이나 구체적 산정 방식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클래스 변경 증표는 왜 초과 소모되었는가?
→ 72개 기준으로 정확히 계산한 증표만 구매했기 때문에, 추가 소모 여지는 없었습니다.
→ 그럼에도 증표가 정확히 0개가 되었음은 시스템의 계산이 더 많이 잡혔다는 의미입니다.
유사 사례가 더 있는 것 아닌가?
→ 시스템 표기상 '306/306'처럼 전체 수량과 종류 수를 혼동한 UI 구조가 다른 영역에도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스크린샷 및 문제점
아래는 클래스 변경 직전 화면 캡처입니다.
해당 화면은 클래스 변경 직전의 보유 자산 상태를 명확히 보여줍니다.
보유 증표 수량
→ 우측 상단에 보이는 증표 수량은 정확히 6,736개이며, 클래스 변경 비용 또한 동일하게 표시되어 있어 증표 과다 구매 가능성은 없습니다.
아바타 수량
→ 시스템상 영웅 71/71로 표기되어 있으나, 제가 기억한한 결과(오딘하시는 분들이라면 풀장판을 잊을수가없음) 실제 장판 수는 총 72개였습니다.
→ 이로 인해 클래스 변경 증표가 1개 더 소모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장판이 71개로 현재 되어있어야하나, 70장판보유.
희귀 / 고급 등급 수량
→ 희귀 51, 고급 29로 표기되며, 장판은 짝수로 이루어져야하나 현재 홀수로 표기됨
→ 시스템에서 특정 아바타나 등급을 이중으로 인식하거나 누락했을 가능성도 있어, 내부 산정 방식 오류가 의심되는 부분입니다.
카카오 게임즈 답변
1.클래스변경 당시
2.현재 보유장판
3. 업적
3. 요청 사항운영팀에 요청드립니다:
클래스 변경 시 교환한 아바타 목록 및 수량 계산 방식에 대한 공식 산정 기준 제시
중복된 아바타 3개의 목록 및 증표 산정 방식 공개
사용된 증표 수량 내역과 교환된 항목 간 대응관계 재검
4. 게임을 같이 즐기는 유저분들께
해당내용을 보시고 제가 이상한건지 모르겠지만 많은 답변들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역시 버그 ㅈ딘...
추천
이거 심각한 오류인데 풀장판이였는데 돈써서 클체 했는데 장판이 줄어버리면 정신 나갈거 같습니다.
빠른조치 필요해 보이네요 이형님 풀장판이면 돈 허벌나게 쓰신거 같은데 이런형님 석 안나가게 빨리 패치 해주셔야 합니다.
진짜 억울할듯
개졷딘
언능 복구안하냐??니네돈 쳐들어갔으면 이러고 배째하겠냐?? 운영을못하고 정직하게라도 살자
빨리 수정해줘라 돈쓴사람 석안나가게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