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음악등이 포함된 어느글이던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단, 지나친 49금은 아니됩니다)
이스라엘의 국립공원 겸 성지.
제1차 유대 전쟁의 끝을 장식한 장소 입니다.
열심당원을 주축으로 한 유대인들이
예루살렘 함락 이후에도 로마에 끝까지 대항하다
결국 함락되자 노예로 끌려가기를 거부하고
전원이 자결한 장렬한 이야기의 무대입니다.
유대인에게는 예루살렘 다음 가는 성지.
450m 높이 바위 절벽에 지어진 천혜의 요새.
5m가 넘는 높은 성벽과
20m가 넘는 37개의 망루까지 있는데다가
뱀처럼 꼬인 진입로가 있어
정면 길밖에 없는 난공불락이었습니다
로마는 예루살렘 정복이후
유대의 마지막 항거지
마사다 요새를 정복하기로 합니다
친로마파인 유대 왕족
헤로데 아그리파 2세가 군중들을 찾아가서
"너희가 게르만족보다 용감한가?
그리스인보다 지혜로운가?
이집트인보다 인구가 많은가?
갈리아인보다 부유한가?
도대체 무엇을 믿고
로마에 맞서 싸우기로 하겠다는 것이냐?"
전투를 말렸지만
유대인들은 통하지 않았습니다.
웃기지 마셔.
로마의 지배를 받고 노예가 되느니
차라리 싸우다 죽을래.
---------
고구려 안시성 전투 기억나십니까..?
당나라 이세민이 도무지 안시성이 끝까지 버티자
토성을 쌓아 올려서 함락을 시도합니다.
당나라는 실패했지만
로마는 결국 성공합니다.
토성을 쌓아올린 노예도 유대인을 썼기에
서로가 서로를 죽이느니
마사다를 지키던 유대인들은 결국
스스로 다 목숨을 버리기로 합니다.
유대인 율법에는 자살은 안된다고 했기에
서로가 서로를 죽이기로 합니다.
가장이 가족들을 먼저 죽이고
제비를 뽑아서 1명이 9명을 죽이고
한명남은 사람은 먼 죄야.
율법 어기고 성을 불지르고 자결합니다.
토성을 쌓고 마아다요새를 공격한
로마군의 공성병기 발리스타
73년 4월 16일
유대의 마사다 요새
로마군에 함락되다
--------
[ 별책부록 ]
고양이 목은 스프링 일까요...?
휙휙 돌리는걸 보면
올빼미처럼 목돌림 반경이 큽니다.
첫댓글 자살하면 안되고
남을 죽이는건 되는것일까요?
모순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살인하지 말라 했는데 말입니다
ㅋ 맞아요. 몸통은 유연함에 놀라고 목 휙휙 돌리는거 신기해요.
테란님~ 어제는 그제보다 나은 하루셨나요?
오늘은 또 화요일보다 훨 더 나은 수요일 되시와요~
나아지고 나빠지고 보다
생각이 많아졌어요 부쩍
뭣이 중헌디...
자료찾아보며 안타까웠습니다
할 말은 많지만...
침묵할래요...
전 잘 모르겠습니다
뭐가 맞는지.
금을 선택하셨군요
요즘 가장 후회하는건 신문구독입니다
난공불락의 해지방어 끊지도 못하고.
바빠서 시간안되서 당일신문 놓칠때
다음에 보지뭐하고 미뤘지만
오늘 본 어제의 신문은
가설과 짜집기. 그릇된추측과 오만
쓰레기 덩어리 였습니다
어차피 끊지도 못하는거
사설을 모아서 읽기는 합니다.
지나간 역사에 대해선
저는 할말이 없더군요.
돌이킬수도 없고.
신문 절독하세요.
제가 맛난 거 사드릴게.
나중에는 바지끄댕이 잡습니다
"저희가 힘들어서요"
"요즘 임대료도 못내요"
돌아버립니다
이럴때 매정함도 필요한데 말입니다
불출을
구독하세요~
스포츠신문
서비스로 넣어주시나요 ㅋ
요즘은 스포츠신문이 아니라 경제신문을 써비스로~~ ㅋㅋ
그딴 거 말고
구독, 좋아요,알림설정
파 보관할 때 신문지 필요한데... 종이 신문 구하기가 힘들어서리...
외국에 무상으로 보낸다든데...
알고 있습니다
개그 해봤어요
즐겨찾기, 새글구독
20분전에 완료했습니다
저도 경제신문으로 바꿀걸요
아 경제 너무 어려워!!!
좀 아는가 싶었는데....
대한민국은 무엇을 회복해야 하나...
1. 수출
2. 내수
3. 세수
2번이 그나마 길이 보이는데...
전부 싹다요..!
한사람이 10만 먹여살린다는데
한사람이 올킬 할수도 있구나....
예루살렘 다음으로 인정받는 마사다요새의 함락 당시의 상황이 참 마음 아프네요... 자결이 안되는 율법때문에 960명의 사람들이 가족과 서로를 죽이고 최후 일인은 어쩔 수 없이 자결하고...
로마의 노예로 사느니 죽음을 택한 그들을 보며 조선의 의병과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항일독립투사들이 떠오릅니다.
현실에서 조국(국가)과 개인 삶의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쉽게 결정하기 어렵겠지요?
지금은 우리 선조가 살던 시대가 아니잖아요.
동하는 고양이라서 유연성이 아주 뛰어나겠죠? 올빼미의 목돌림이 아주 유연한가봅니다^^
세상은 모르는 것 투성이입니다~^^
知的인 호기심이 그다지 많지 않은 저는 더한 것 같습니다😅
오~~
청연님 사자후~~~~
넘 멋있어!!!!!!!!
식사 맛있게 하셨습니까
동물의왕국 올빼미편에서 봤습니다
다 아는 사람 없을걸요.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나씩 둘씩 알아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