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아마레티베를린에서 먼저 열린 시사회 관람한 사람들이거의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거1. 존나 MZ템, 젊은이 저격템
https://twitter.com/on1ytruth/status/1758629760974885102?t=id2NOHsgILt1kd2aGbARmw&s=19
https://twitter.com/pxpalgae/status/1758954242952347762?t=dq2B8JIi6tWqURT81Cs-UA&s=19
https://twitter.com/i_am_tifftato/status/1758959196379271227?t=K7-MAw7cx1YLPnXVSPTDqw&s=19특히 토속적인 직업을 가졌지만 겉모습과 행동은 너무나 MZ적인 봉길(이도현), 화림(김고은)캐릭터가힙하다고 함개봉도 전에 벌써 팬아트 떠도는 중
https://twitter.com/doo0boo0/status/1758780149007581427?s=19
https://twitter.com/gim_goeun/status/1757171303151182096?t=1MOPyWLnFvbwgWoNqky7sw&s=19(+) 둘의 캐릭터 설정.. 존니 오타쿠 저격템
2. 김고은 연기 (특히 굿하는 연기)모든 배우들이 연기력으로 자자한 배우들이니 다 압도적인 연기력을 보여주지만화림 역의 김고은이 보여주는 연기가 특히 인상적이라고 함
대살굿(타살굿) : 동물을 죽여서 신에게 바치는 굿거리로 무녀는 신칼을 양손에 들고 고기를 찌르고 베는 시늉을 하면서 격렬한 회무를 추고, 다시 칼날을 혀에 대어보고 칼로 찌르는 시늉을 한다.마지막에 얼굴에 피 묻어있는거 봐 ㅁㅊ 김고은이 파묘를 진짜 찢은 것 같다고.. pic.twitter.com/yDN8wKeAvU— 데이 (@geday_7) February 10, 2024
대살굿(타살굿) : 동물을 죽여서 신에게 바치는 굿거리로 무녀는 신칼을 양손에 들고 고기를 찌르고 베는 시늉을 하면서 격렬한 회무를 추고, 다시 칼날을 혀에 대어보고 칼로 찌르는 시늉을 한다.마지막에 얼굴에 피 묻어있는거 봐 ㅁㅊ 김고은이 파묘를 진짜 찢은 것 같다고.. pic.twitter.com/yDN8wKeAvU
3. 결국 역사에 관한 이야기뒷부분에 나는 대한민국입니다 된다는 후기들도 그렇고
https://twitter.com/new_deung/status/1758983073956331744?t=uOKDQCN_N7nUXIFrDHMnXQ&s=19
https://twitter.com/namaewaoi/status/1758995795225751618?t=77reuMR5k5HNwkFftsSFOg&s=19감독 코멘트에 '파묘는 결국 과거를 파는 것'이라는 얘기가 있는 걸로 봐서한국사와 관련된 내용일 걸로 예상
https://twitter.com/csyloverco/status/1758698934971560067?t=bRcd_QydzAfymD4dmm22BQ&s=19
https://twitter.com/JM__FILM/status/1758645888077971796?t=6hLYbU1g7FzP8uVwjwsGGg&s=194. 한국 특유의 샤머니즘에 대해서외국인들이 봐도 이해 쌉가능할만큼 친절하게 얘기해주는 영화라고 함
https://twitter.com/pxpalgae/status/1758954242952347762?t=JX6g0HToazPfPsQXLKkLFw&s=19
https://twitter.com/JM__FILM/status/1758645888077971796?t=1T9diKK0aXl1djt31NWDDQ&s=19국내 2월 22일 개봉
바이럴 아님 홍보 아님증거 있으면 부털ㄱㄱ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첫댓글 이게 벌써 2년 됐어..?
와 진짜네? 말도 안돼
이거 무서워?
나 한 일주일 잠 못 잠... 진짜 잘 만든 영환데 무서워.... 쇼츠에 떠도 아직도 못 봐 오늘도 잠 어케 자냐..
그럼 안볼게… 좋은꿈 꿔 🌟
너무 좋았음 영화 ㅋㅋㅋㅋ오컬트 무비 좋아해서 감독 작품 다 봤는데 ㅋㅋ제일 캐릭터성이 강함ㅋㅋ캐릭터들 젤 매력있어 ㅋㅋㅋ내 최애작은 사바하지만 ㅋㅋ최애 캐릭은 화림이야..
이 영화 개좋지 꽤 자주 집에서 봄
오컬트 모르는데 너무 좋아서 한번 보고열심히 공부해서 2번 더 극장가서 봤어그리거 넷플릭스로 여러번 더 봄
마저..나도 진짜 좋았러
나도 재밌게봄
첫댓글 이게 벌써 2년 됐어..?
와 진짜네? 말도 안돼
이거 무서워?
나 한 일주일 잠 못 잠... 진짜 잘 만든 영환데 무서워.... 쇼츠에 떠도 아직도 못 봐 오늘도 잠 어케 자냐..
그럼 안볼게… 좋은꿈 꿔 🌟
너무 좋았음 영화 ㅋㅋㅋㅋ오컬트 무비 좋아해서 감독 작품 다 봤는데 ㅋㅋ제일 캐릭터성이 강함ㅋㅋ캐릭터들 젤 매력있어 ㅋㅋㅋ내 최애작은 사바하지만 ㅋㅋ최애 캐릭은 화림이야..
이 영화 개좋지 꽤 자주 집에서 봄
오컬트 모르는데 너무 좋아서 한번 보고
열심히 공부해서 2번 더 극장가서 봤어
그리거 넷플릭스로 여러번 더 봄
마저..나도 진짜 좋았러
나도 재밌게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