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겜에 초보나 뉴비, 복귀유저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번 써봅니다.
모듈은 주옵션, 세트옵션, 랜덤옵션 세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주옵션은 공격모듈=공격력, 방어모듈 =방어력, 생존모듈=쉴드 로 고정되어있고 등급과 강화수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트옵션은 같은 종류의 모듈을 장착했을때 얻는 효과로 등급도 같아야 합니다.
랜덤옵션은 말그대로 랜덤으로 붙는 옵션으로 각 파츠마다 붙는 옵션이 다른데 랜덤옵션에대한 상세 설명은뒷부분에 다시 하겠습니다.
모듈선택에 있어 우선순위는 세트옵션 랜덤옵션 주옵션으로 하고 랜덤옵션이 두개이상붙는 S급이상부턴 랜덤옵션이 엄청좋을경우 세트옵션을 포기할수도 있습니다.
세트옵션을 제일 우선순위로 둔이유는 단기적으로는 세트옵션 무시하고 등급높고 랜덤옵션 좋은거 아무거나 끼는게 이득일수도 있겠지만 모듈세트옵션은 희소가치가 높은 옵션이라 결국 시간이 지나면 세트를 맞추기 위해서 다시 맞춰야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세트를 맞추는걸 추천합니다.
추천 세트
공격모듈
황금 : 골드획득 증가 세트입니다. 상대적으로 획득 난이도가 높은편이므로 랜덤옵션은 무시하고 A급이나S급 세트정도만 맞춰놓으시고 쉬운사냥터 앵벌이용으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분노: PVP용 모듈입니다. PVP를 생각하는분이라면 꼭 한세트 맞추셔야됩니다.
학살, 강자 : 각각 일반,치프 몬스터에대한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모듈인데 강자 세트는 사냥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파괴:브레이크 아머(보스몬스터 그로기상태)에 관련된 옵션인데 딱히 쓸모는 없습니다.
치명: 치명타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모듈로써사냥용으로 가장 무난한 세트입니다.
근접,저격: 근접피해와 원거리피해를 올려주는 모듈입니다. 세트옵션 자체로는 가장 좋은 세트이지만 획득난이도가 높아서 가격도 비싸고 랜덤옵션 쓸만한걸 구하기가 힘듭니다. 우연히 옵션 좋은걸 먹은게 아니라면 억지로 맞추는건 비추입니다.
<정리 >:황급-앵벌이용으로 있으면 좋음, 분노-PVP필수, 치명/강자-사냥용
방어모듈
경험: 경치획득량 증가모듈입니다. 황금과 함께 앵벌이용 모듈로 한세트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면역:PVP상태이상(기절,금제,속박,등)면역 확률증가모듈입니다. PVP필수 모듈입니다.
치명: 치명타피해저항모듈입니다. 쓸모없습니다.
도약: 버스트게이지 획득량 증가 모듈인데 버스트 모을때 쓸려고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긴한데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신속: 기본공격(평타)속도 증가 모듈입니다. 사냥용으로 추천합니다. 기본공속증가가 투력반영치도 높아서 투력뻥튀기용으로도 좋습니다.
단죄: 물리피해증가 모듈입니다. 세트옵션자체는 좋지만 획득난이도가 높아서 가격도 비싸고 랜덤옵션 쓸만한걸 구하기가 힘듭니다. 우연히 옵션 좋은걸 먹은게 아니라면 억지로 맞추는건 비추입니다.
방어:방어력이 %로 증가하는 모듈입니다.역시획득난이도가 높아서 가격도 비싸고 랜덤옵션 쓸만한걸 구하기가 힘듭니다. 우연히 옵션 좋은걸 먹은게 아니라면 억지로 맞추는건 비추입니다.
체력: 최대생명력이증가는 모듈인데 그냥 비추천입니다.
<정리> 경험-앵벌이용, 면역-PVP용, 신속-자사용
생존모듈
영광:아이템획득확률 증가모듈입니다. 앵벌이용으로 한세트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저항:PVP 피해저항 모듈입니다. PVP필수모듈입니다.
학살/강자: 일반/치프 몬스터 피해 저항 모듈입니다.
강자는 사냥용으로 어느정도 효과는 있지만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치명:치명타확률저항 모듈입니다. 비추입니다.
공격:기본공격(평타)피해량 증가 모듈인데 사냥용으로 추천합니다.
주력/조력: 각각 주무기/보조무기스킬 피해량 증가 모듈입니다. 옵션 자체는 좋지만 획득난이도가 높아서 가격도 비싸고 랜덤옵션 쓸만한걸 구하기가 힘듭니다. 우연히 옵션 좋은걸 먹은게 아니라면 억지로 맞추는건 비추입니다.
<정리> 영광-앵벌이용, 저항-PVP용, 공격,강자- 사냥용
다음으로 랜덤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격모듈
공격모듈에는 공격에 관한 옵션이 붙는데
1티어 최종피해3%
2티어 방어관통5%
3티어 방무피해, 근접피해, 원거리피해
그외 잡옵
공격모듈은 최종피해2%이상 혹은 방어관통3%이상 붙은걸 맞추시는걸 추천합니다.
방어모듈
방어모듈에는 방어관련옵션이 붙는데
1티어 최종피해저항3%, 방어력5%
2티어 방관저항5%
3티어 방무피해저항, 근접/원거리피해저항
최종피해저항2%이상 방어력4%이상 방관저항4%(방어력, 방관저항은 수치가 높게 잘붙는듯)으로 맞추시면됩니다.
그외잡옵
생존모듈
생존모듈의 경우 PVP용옵션으로는
1티어PVP상태이상저항,
2티어 PVP최종피해,PVP최종피해저항
사냥용옵션은
1티어 기본공격피해
2티어 쉴드재생쿨타임감소. 버스트 게이지 획득량증가
사냥용 모듈로 기본공격관련 모듈을 추천하는데 스킬위주게임에서 평타가 무슨소용있냐고 생각하기 쉬운데 자동사냥시 평타 구간은 반드시 생깁니다. 풀연계기를 돌려도 평타치는시간이 생각보다 깁니다.
랜덤옵션의 경우 모듈등급이나 강화가 높아져도 수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또한 옵션변경 기능도 없고 지난 생방송에서 변경기능 추가계획도 없다고 했기때문에 랜덤옵션을 잘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등급이 높아도 주옵션과 세트옵션의 차이가 랜덤옵션의 차이보다 낮기때문에
S등급 잡옵 세트로 맞추는것보다 A등급 1티어옵션세트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또 모듈등급 업그래이드시 A등급 3세트 보다 A등급2세트+S등급1세트 세트옵션 수치가 낮은것도 감안하셔야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잘못알고계신거 같은데요. 금제 결박 기절은 속성이 물리상태이상이고 속성 도트데미지는 원소상태이상입니다.
그리고 PVP상태이상은 PVP상황에 한해 물리+원소 상태이상을 모두 포함합니다.
PVP에서 제일 좋은 옵션을 쓰레기옵으로 잘못 알고 계신분이 계시다니 글을쓴 보람이 있네요
물리 상태이상이 출혈 기절 이런거임
https://cafe.daum.net/Ares-RiseofGuardians/b4nF/28 여기있음
위에 찡찡이 님이 잘못 알고 계신겁니다.
상태이상은 크게 두가지 계열이 있는데
흔히 C.C라고 말하는 기절 금제 결박 같은 상태이상은 물리계열이고 발화 출혈 감전 오염 같은 도트데미지를 주는 상태이상은 원소계열입니다.
여기서 PVP상태이상 저항은 PVP상황에서 물리상태이상저항과 원소상태이상저항이 모두올라갑니다.
그리고 기절 금제 결박 같은 상태이상 저항옵션은 따로 있다고 하셨는데 해당 옵션은 물리상태이상의 하위 가테고리입니다.
만약 물리상태이상저항이 20%이고 기절저항이5%이면 기절에 대해 물리상태이상저항20%+기절저항5% 가 합산되어 25% 저항값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