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5월, 이곳에 엔화로 미국etf투자시 환헷지로 할지에 대한 문의글 올린적이 있어요.
답글로 많은 도움 얻었기에 3달 남짓된 시점에서 후기 올립니다.
당시 나스닥100도 살까 고민했는데 샀으면 좋았겠다 싶네요.
당시 제고민은 엔환전(당시 870~880원대)후...
1. 일본 주식이나 지수에 투자할까 미국시장에 투자할까...미국시장 투자결정
2. 장기국채,s&p500,나스닥100 중 뭘살까...장기국채,s&p500 결정(2천만원밖에 없어서)
3.헷지여부 ..헷지
이 과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엔화투자 관심있는 분들, 참고되실까 싶어 올립니다. 수익률은 원화기준입니다.
첫댓글 섬아낙님을 금융 고수로 추존합니다.
앗..무슨..
한강자전거님 댓글 도움받고 결정할수 있었어요. 감사드립니다.
두분 다 멋지십니다~~👏👏👏
주린이입니다..IRP나 ISA에서 살 수 있는 건가요??
아니오. 외화로 투자하는거라 일반계좌로만 가능.
찾아보시면 국내상장된 상품도 있을거에요. 국내상장된 해외투자 etf는 isa나 irp에서 투자가능합니다.
저는 환을 분산하는 차원에서 직접 엔으로 산거에요.
그리고 이글은 절대절대
투자권유하는거 아니에요. 일반적인 수익 인증글도 아니구요
이곳게시판에서 도움받았기에 결과? 알려드리기위해 인증한거에요
투자전 잘알아보시길요. 환투자는 헷지비용 감수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금리,물가보다 환이 제일 어렵더라구요.
넵 설명 감사합니다!!!
관심있었는데..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경험푸는거 어려운데 항상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드디어 망설이던 장기미국채 샀습니다.(에라 모르겠다. 금리 떨어지겠지 하면서요) 하이일드글로벌채권형펀드도 안정적으로 보여 들어갔어요
잘하셨어요. ^^
제경험이 도움이 되신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각자 성향,투자경험등이 다르니 다양한 경험들이 공유되면 좋겠다싶어 나름 용기내어 글 썼어요.
저는 달러가 없어 4달전쯤 국채(우리나라) 만기가 좀긴것으로 조금샀어요.
몇달 채권 경험해보니 채권은 목표수익을 정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네. 채권 참 맘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장기채권은 이야기가 좀 다르지만요. 목표수익-말씀 공감합니다. 장기채의 핵심인거 같던데...맞죠?ㅎㅎ 참..실은 저도 달러환전해서 샀어요. (이것도 에라 모르겠다 ..였어요. 나중에 환매하더라도 달러로 둘 생각은 잠시 했어요)
저도 초보라 잘모르지만,
만기가 짧은 채권은 어차피 만기까지 갈꺼라 예금처럼 수익이 정해진 반면 장기채는 만기까지 가져갈 생각으로 매수하는게 아니니 목표수익 정해서 달성되면 매도...
이렇게요.
4월말에 산 장기국채(울나라) 년 10% 되면 팔아야지 했는데 3달 5일째 오늘, 3.2% .년환산 12%. 저도 처음이라..이렇게 목표정하는게 아닌가봐요. 모르겠네요. 암튼 이건 좀더 두기로. 초행길 같이 더듬더듬 가보아요^^
와~ 축하해요.
전 아직도 반은 음전이랍니다 ㅠㅠㅠ
곰방 회복되실거에요.^^
헷지가 뭐예요?
환율을 고정해놓고 지수만 추종한다는 의미입니다. 환헷지라고 하고 etf이름 뒤에(h) 붙은거에요.
답글 감사합니다 ~
ISA 계좌 개설 전으로.. 님 글 찾아 정독(?)하였습니다.
대충 감(?)은 잡았고 실천만 남았네요.
정보 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