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로 예고 진학을 꿈꾸는 큰딸
뒷바라지로 허리가 휘다가 부러지게
생긴 응팔이입니다
미술학원특강비 나왔고 영어,국어 사교육
그리고 중2. 둘째까지 이번달 350만원이
훅 나갔네요 하하하~~
큰애는 목표가 있다보니 전과목에서 3-4개정도
틀렸고 둘째는 ㅋㅋ 평균90점 겨우 받았어요
아직 중2이고 국영수는 잘하는데
이지지배가 암기과목을 안해서 평균 다
깍아먹었지만 지말로는 2학기때는 꼭
잘 볼거라나~ 뭐 웃어넘기지요^^
이번달부터 강제절약~ 무조건 절약모드라서
십만방에 다짐한번 쓰고 갈려구요
큰애 특강시작하면 도시락 2개씩 싸야해요ㅠ
지금은 영어학원갔다가 미술학원 가는
차안에서 도시락 먹고 전 라이딩해주고 있어요
주유비가 2배는 들어가는거 같아요ㅠㅠ
애들 키우는데 사교육비뿐만 아니라
교재비,라이딩비용,먹는거까지..
진짜 장난 아니게 드네요~ 하하하
애들 어릴때 바짝 아주 바짝 모아야합니다
공립예고지만 학비빼고는 시험접수비,재료비.
방과후비,석식비,교통비 그리고 국어,영어
사교육비까지 만만치 않네요
연년생 동생은 일반고 보낼거지만 고교학점제라 고등선행은 무조건 하고
올라가야해서 둘째 사교육비도 장난아닐듯ㅠㅠ
그래도 부모니깐 뒷바라지 해줘야겠죠?
하하하~ 열심히 살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네 홧팅이용
연탄이 긴 털이 짧아진거 같아요^^ 곧 불볕더위 시작 같아요. 방학도 곧이죠~ 도시락 맛나보입니다.
얼마전에 셀프미용했답니다ㅋ
응팔님 교육비뿐아니라 부수적인것도 만만치않군요 저축은 커녕 마이너스 안나는것만도 다행이겠어요 그래도 열심히함 부모로써한번은 밀어주겠어요
진짜 최소저축만 가능할거 같아요ㅜㅜ 아이가 한다고 하니 또 밀어줘야지요
저도 곧 닥칠 미래입니다 정말 애키우는데 돈 넘 들어가네요 ㅠㅠㅠ 화이팅입니다!!
저도 우리딸이 미술하게될지 몰랐어요ㅠㅠ 돈 많이 모아두셔요
아이들이 열심히 해주니 넘 이쁘고 부모도 보람찰 거 같아요~
응팔님이 아이들 케어에 직장일에 집안일에 대단하셔요^^
무더위에 식사 잘 챙기시고 으샤으샤!!
네네 감사합니다
정신없이 바쁘지만 그래도 행복합니다♡
유튜브도 잘보고있어요.
이제 특강이라니 입시가 코앞이네요.
욕심있고 하고싶어하니 잘 해내리라 믿어 의심치않아요^^
이제 실기에만 집중하면 되니깐~ 한시름 놓았지요^^
그래도 아이들이 잘해주니 뿌듯하시겠어요
빚내서라도 해줄 용의가 있는데 애들이 안하니 속상합니다
이래저래 자식 키우기 힘든거 같아용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15: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16:00
부부가 맞벌이시고 응팔님도 잘버시잖아요 ~^^ 저축액은 줄어들겠지만 자녀들이 열심히 해주니
잘 이겨내실것 같네요 ~!!
저 잘벌지 않아요 ㅋㅋ 방학이 1년에 4달이라 쉬는 날이 많습니다 ㅎㅎ
잘 이겨내야지요^^
눙물이앞을가리는 금액입니다ㄷㄷㄷㅜㅜ 그래도 딸램이 목표가있으니 꼭 빛을보리라 생각해요!!^^!!순둥이탄이는 기냥이쁘네요ㅋㅋ
눈물이 쏟아집니다 ㅋㅋㅋ
뭐 어쩌겄어요 해야지요^^
그와중에 연탄이 미모 어쩔~~^^
감사합니다^^
맞벌이여도 쉽지않은 교육비네요. 진짜로 가장적게 드는게 그냥 공부인것 같기도하구요. 예체능은 재능뿐아니라 부모의 지원이...다만 응팔님 노후대책도 점검하시면서 하시길요
그러게요 노후 하하하~~
일단 최소노후는 준비 해놓았는데 현금도 마련해야지요^^
무조건 나이들어 자산이 없으면 궁색해집니다. 젊을때는 괜찮지만...언제 아파도이상하지않을나이가 점점다가오니..너무 긍정회로만 돌리지마시길요. 50대가 되니 당장내일이라도 일을 못할수있다는 맘으로 더 아끼게 됩니다. 전부다 응원글인데 저만 찬물 끼얹어서 죄송요.ㅜ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22:0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22:0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22:10
교육비가 어마무시하네요 교육비도 글치만 간식에 라이딩까지 응팔님 힘드시겠어요 건강 잘 챙기세요
체력이 받쳐줘야해서 오전 수영,저녁 만보 채우기 하고 있네요 하하하
고교학점제면 …… 꼭 선행하고 가야하나요??
잘 몰라서요 ㅠㅠㅠㅠ
고등선행 안하고 올라가면 따라갈수 없다고 전문가들이 그러네요..저도 유튜브 찾아보고 공부하고 있는데 문이과 통합이라 이제 1등급은 이과 아이들이 다 차지할거라네요
그래서 막내는 국영수과..모두 사교육 시킵니다ㅠ
그래도 해줄 수 있음에 감사하고 행복하신게 느껴지는걸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응팔님~ 울아이들은 강하고 잘해내더라구요ㅎㅎ 화이팅 ❤️🧡💛💚💙
그러겠죠? 열심히 뒷바라지 해줘야지요~ 같이 힘내자구요^^
아이들이 하고 싶은게 있고 목표가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큰 칭찬해주고 싶어요(하고 싶은게 없고, 의욕이 없는게 부모입장에서는 가장 큰 곤욕).
저희 둘째도 거쳐간 길이라 조금은 아는데, 응팔님 따님은 일찍(?저희 아이는 본격적으로 고등학교때 시작해서...) 시작해서 결과도 더 좋을것 같아요.
유투브도 잘 보고 있어요. :)
유투브 올린후 여기 십만방에 글도 꼭 올려주세요.
댓글 쓰기가 여기가 더 편안하네요.^0^
꺄~~ 오랫맛이예용^^ 잘 지내셨죠?
이제 특강시작하고 10월까지는
앞만보고 달려야하니깐 무조건 직진입니다
아이 미술시킨다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뭐 어쩌겄어요.
자식이 재능이 있고 하고 싶다는데 그걸 뒷바라지하는게
부모의 역할이니깐~~^^
응원 감사해용♡
드디어 특강이 시작되었네요
처음 예고준비결정한게 얼마전인거 같은데 말이죠
라이딩에 도시락까지
교육일도하고 집안일도하고 탄이예뻐라도하고...
진짜 내가 세명이면 좋겠다...,할꺼같아요~~
진짜 몸도 바쁘고 마음도 바쁘네요ㅎㅎ 운동을 하니
조금씩 체력이 올라와서 그나마
버틸만합니다 ^^
집밥 열심히해서 아껴야지요 하하하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하니
바라지해주는 보람도 있으실거 같아요.
저도 도시락셔틀하는 사람이라
(저는 뚜벅이 ㅋㅋㅋ)
응팔님 도시락에 라이딩에
건강 잘 챙기시고요~
저는 학원비 너무 아까운데
아이는 못 끊겠다고 하니
안해줄수도 없고 참... 속이 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