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짠돌이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한달10만원살기 예고특강이 시작되었습니다 하하하
추천 0 조회 2,591 25.07.04 12:09 댓글 3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5.07.04 21:56

    네네 홧팅이용

  • 25.07.04 12:57

    연탄이 긴 털이 짧아진거 같아요^^ 곧 불볕더위 시작 같아요. 방학도 곧이죠~ 도시락 맛나보입니다.

  • 작성자 25.07.04 21:55

    얼마전에 셀프미용했답니다ㅋ

  • 25.07.04 13:10

    응팔님 교육비뿐아니라 부수적인것도 만만치않군요 저축은 커녕 마이너스 안나는것만도 다행이겠어요 그래도 열심히함 부모로써한번은 밀어주겠어요

  • 작성자 25.07.04 21:55

    진짜 최소저축만 가능할거 같아요ㅜㅜ 아이가 한다고 하니 또 밀어줘야지요

  • 25.07.04 13:39

    저도 곧 닥칠 미래입니다 정말 애키우는데 돈 넘 들어가네요 ㅠㅠㅠ 화이팅입니다!!

  • 작성자 25.07.04 21:55

    저도 우리딸이 미술하게될지 몰랐어요ㅠㅠ 돈 많이 모아두셔요

  • 25.07.04 13:49

    아이들이 열심히 해주니 넘 이쁘고 부모도 보람찰 거 같아요~
    응팔님이 아이들 케어에 직장일에 집안일에 대단하셔요^^
    무더위에 식사 잘 챙기시고 으샤으샤!!

  • 작성자 25.07.04 21:54

    네네 감사합니다
    정신없이 바쁘지만 그래도 행복합니다♡

  • 25.07.04 15:28

    유튜브도 잘보고있어요.
    이제 특강이라니 입시가 코앞이네요.
    욕심있고 하고싶어하니 잘 해내리라 믿어 의심치않아요^^

  • 작성자 25.07.04 21:54

    이제 실기에만 집중하면 되니깐~ 한시름 놓았지요^^

  • 25.07.04 15:50

    그래도 아이들이 잘해주니 뿌듯하시겠어요
    빚내서라도 해줄 용의가 있는데 애들이 안하니 속상합니다

  • 작성자 25.07.04 21:53

    이래저래 자식 키우기 힘든거 같아용ㅠ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15:5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16:00

  • 25.07.04 16:16

    부부가 맞벌이시고 응팔님도 잘버시잖아요 ~^^ 저축액은 줄어들겠지만 자녀들이 열심히 해주니
    잘 이겨내실것 같네요 ~!!

  • 작성자 25.07.04 21:53

    저 잘벌지 않아요 ㅋㅋ 방학이 1년에 4달이라 쉬는 날이 많습니다 ㅎㅎ
    잘 이겨내야지요^^

  • 25.07.04 18:01

    눙물이앞을가리는 금액입니다ㄷㄷㄷㅜㅜ 그래도 딸램이 목표가있으니 꼭 빛을보리라 생각해요!!^^!!순둥이탄이는 기냥이쁘네요ㅋㅋ

  • 작성자 25.07.04 21:52

    눈물이 쏟아집니다 ㅋㅋㅋ
    뭐 어쩌겄어요 해야지요^^

  • 25.07.04 18:02

    그와중에 연탄이 미모 어쩔~~^^

  • 작성자 25.07.04 21:51

    감사합니다^^

  • 25.07.04 18:23

    맞벌이여도 쉽지않은 교육비네요. 진짜로 가장적게 드는게 그냥 공부인것 같기도하구요. 예체능은 재능뿐아니라 부모의 지원이...다만 응팔님 노후대책도 점검하시면서 하시길요

  • 작성자 25.07.04 21:51

    그러게요 노후 하하하~~
    일단 최소노후는 준비 해놓았는데 현금도 마련해야지요^^

  • 25.07.04 21:57

    무조건 나이들어 자산이 없으면 궁색해집니다. 젊을때는 괜찮지만...언제 아파도이상하지않을나이가 점점다가오니..너무 긍정회로만 돌리지마시길요. 50대가 되니 당장내일이라도 일을 못할수있다는 맘으로 더 아끼게 됩니다. 전부다 응원글인데 저만 찬물 끼얹어서 죄송요.ㅜ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22:03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22:0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04 22:10

  • 25.07.04 21:11

    교육비가 어마무시하네요 교육비도 글치만 간식에 라이딩까지 응팔님 힘드시겠어요 건강 잘 챙기세요

  • 작성자 25.07.04 21:50

    체력이 받쳐줘야해서 오전 수영,저녁 만보 채우기 하고 있네요 하하하

  • 25.07.04 21:43

    고교학점제면 …… 꼭 선행하고 가야하나요??
    잘 몰라서요 ㅠㅠㅠㅠ

  • 작성자 25.07.04 21:49

    고등선행 안하고 올라가면 따라갈수 없다고 전문가들이 그러네요..저도 유튜브 찾아보고 공부하고 있는데 문이과 통합이라 이제 1등급은 이과 아이들이 다 차지할거라네요
    그래서 막내는 국영수과..모두 사교육 시킵니다ㅠ

  • 25.07.04 22:00

    그래도 해줄 수 있음에 감사하고 행복하신게 느껴지는걸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응팔님~ 울아이들은 강하고 잘해내더라구요ㅎㅎ 화이팅 ❤️🧡💛💚💙

  • 작성자 25.07.04 22:05

    그러겠죠? 열심히 뒷바라지 해줘야지요~ 같이 힘내자구요^^

  • 25.07.05 03:06

    아이들이 하고 싶은게 있고 목표가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큰 칭찬해주고 싶어요(하고 싶은게 없고, 의욕이 없는게 부모입장에서는 가장 큰 곤욕).
    저희 둘째도 거쳐간 길이라 조금은 아는데, 응팔님 따님은 일찍(?저희 아이는 본격적으로 고등학교때 시작해서...) 시작해서 결과도 더 좋을것 같아요.
    유투브도 잘 보고 있어요. :)
    유투브 올린후 여기 십만방에 글도 꼭 올려주세요.
    댓글 쓰기가 여기가 더 편안하네요.^0^

  • 작성자 25.07.06 09:56

    꺄~~ 오랫맛이예용^^ 잘 지내셨죠?
    이제 특강시작하고 10월까지는
    앞만보고 달려야하니깐 무조건 직진입니다
    아이 미술시킨다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뭐 어쩌겄어요.
    자식이 재능이 있고 하고 싶다는데 그걸 뒷바라지하는게
    부모의 역할이니깐~~^^
    응원 감사해용♡

  • 25.07.06 09:51

    드디어 특강이 시작되었네요
    처음 예고준비결정한게 얼마전인거 같은데 말이죠
    라이딩에 도시락까지
    교육일도하고 집안일도하고 탄이예뻐라도하고...
    진짜 내가 세명이면 좋겠다...,할꺼같아요~~

  • 작성자 25.07.06 09:58

    진짜 몸도 바쁘고 마음도 바쁘네요ㅎㅎ 운동을 하니
    조금씩 체력이 올라와서 그나마
    버틸만합니다 ^^
    집밥 열심히해서 아껴야지요 하하하

  • 25.07.06 21:52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하니
    바라지해주는 보람도 있으실거 같아요.
    저도 도시락셔틀하는 사람이라
    (저는 뚜벅이 ㅋㅋㅋ)
    응팔님 도시락에 라이딩에
    건강 잘 챙기시고요~
    저는 학원비 너무 아까운데
    아이는 못 끊겠다고 하니
    안해줄수도 없고 참... 속이 타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