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관련 초보입니다
몇달전 부터 블루핸즈에서 터보에서 오일이 누유된다고 터보차체를 교환하라고 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도군요, 최근에는 전보다 더 많이 샌다고, 터보가 완전히 나갔다더군요
아직 차의성능, 가속이나, 속도는 문제가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잘나갑니다. 터보를 교체해야 하나요?
고수님들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도 플랜지부위에서 외부로 리크있는데 그냥 반도 조이고 그냥 타고 있습니다. 누유 있다고 교체하라고 한지 5년 지났네요..리크부위나 동작상태를 보고 본인이 판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터보가 완전히 나갔다는거는 흡기쪽으로 오일이 샌다건가 임펠러가 고착되서 안돌아야되는데 이상태면 이미 운행이 힘든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시라고 글올립니다터보 즉 터빈은 오일이 유입되지 않습니다 터보호스를 빼보면 검은 오일이 비치는데그건 엔진오일이 역류하여 돌아서 그소량이 터보나 인터쿨러에 비치는겁니다흔히 터보가 나간다는건 임펠러가 고착되어 안돌아서 흡입공기를 인터쿨러에 보내주질못하니차가 안나가고 임펠러가 유격이 생겨 휘파람소리가 나는겁니다오일누유는 인터쿨러 호스 반도만 잘 조여 주시면 됩니다터보는 엔진오일이 돌고 냉각수도 돌아서 엔진온도체크와 냉각작용이 작동하지만 터보는 공기압으로 가동하는겁니다인터쿨러호스와 터보에 꽂히는 엔진오일호스 점검하세요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됩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가 빠르네요.저도 터빈에 오일이 비치는데..과연 이게 뭘까 고민중이라서
터보가 나가는이유는 초고알피엠으로 장시간운행 즉 고속도로나 어마무시 언덕을 넘었을때엔진과 터보는 엄청난 열이납니다그와중에 휴게소에 둘러서 시동을 바로 꺼버렸다 했을시 임펠러가 눌러붙어버립니다2~5분정도 시동 끄지말고 냅두면 급속히 식어니 잠시 여유를 두고 시동을 끄시면됩니다흔이 말하는 후열이란 얘기입니다요즘 차가 좋아져서 괜찬다 하는분 많어시지만 경유 터보차는 예열보다 후열이 꼭 필요합니다잠시의 여유로 100만원 상당 터보를 보호하는것도 괜찬죠..두번째는 노후화되어 고장나는건데 이것도 결국은 애마의 주인이 관리를 안해줘서수명이 단축되는거니 애마는 사랑해줘야 주인한테 보답하겟죠...
조언 감사힙니다
첫댓글 저도 플랜지부위에서 외부로 리크있는데 그냥 반도 조이고 그냥 타고 있습니다. 누유 있다고 교체하라고 한지 5년 지났네요..
리크부위나 동작상태를 보고 본인이 판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터보가 완전히 나갔다는거는 흡기쪽으로 오일이 샌다건가 임펠러가 고착되서 안돌아야되는데 이상태면 이미 운행이 힘든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시라고 글올립니다
터보 즉 터빈은 오일이 유입되지 않습니다 터보호스를 빼보면 검은 오일이 비치는데
그건 엔진오일이 역류하여 돌아서 그소량이 터보나 인터쿨러에 비치는겁니다
흔히 터보가 나간다는건 임펠러가 고착되어 안돌아서 흡입공기를 인터쿨러에 보내주질못하니
차가 안나가고 임펠러가 유격이 생겨 휘파람소리가 나는겁니다
오일누유는 인터쿨러 호스 반도만 잘 조여 주시면 됩니다
터보는 엔진오일이 돌고 냉각수도 돌아서 엔진온도체크와 냉각작용이 작동하지만
터보는 공기압으로 가동하는겁니다
인터쿨러호스와 터보에 꽂히는 엔진오일호스 점검하세요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됩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가 빠르네요.
저도 터빈에 오일이 비치는데..과연 이게 뭘까 고민중이라서
터보가 나가는이유는 초고알피엠으로 장시간운행 즉 고속도로나 어마무시 언덕을 넘었을때
엔진과 터보는 엄청난 열이납니다
그와중에 휴게소에 둘러서 시동을 바로 꺼버렸다 했을시 임펠러가 눌러붙어버립니다
2~5분정도 시동 끄지말고 냅두면 급속히 식어니 잠시 여유를 두고 시동을 끄시면됩니다
흔이 말하는 후열이란 얘기입니다
요즘 차가 좋아져서 괜찬다 하는분 많어시지만 경유 터보차는 예열보다 후열이 꼭 필요합니다
잠시의 여유로 100만원 상당 터보를 보호하는것도 괜찬죠..
두번째는 노후화되어 고장나는건데 이것도 결국은 애마의 주인이 관리를 안해줘서
수명이 단축되는거니 애마는 사랑해줘야 주인한테 보답하겟죠...
조언 감사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