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坤命이다.
○요즘 역학동에 갑자기 대가들이 많아졌다.
大運大家.調候大家 . ○○大家등 필자는 명함을 내밀수 조차없다.
오늘은 또 내가본 사주를 잘못 풀었다고 큰소리를 땅땅 친다.
( 大家曰 ; "이런명리를 하면 안됩니다")
정말 그들이 진정한대가들일까?
며칠 토론해보니 조후대가님은 조후의 기본도 모르더라.
그러나 대가의 깊은 뜻을 나같은 凡人이 어찌 헤아리리요? 그저 두고만 지켜볼 뿐이다.
또 역학동을 대략 훑어보니 그들이 맞추는것은 티끌 만큼도 없으니...... 진정한 大家란 또 그런것인가 ? 한다.
○위 사주를 보자 .위 사주는 역학동 "마지막 비무대" 문제로 나왔던 命造이다. 학인 여러분들께서는 비무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알것이다.
申월에 辛未일주로 상관격이고 木을 갈구하니 의상업을 한다.
○훑어보면, 결혼이 쉽지 않아 보이는 구조고 결혼 한다 하더라도 生死이별이 있는 사주로 보인다. 왜냐하면 未중에 丁火 관이 밖으로 沖出되어 나오면 양 壬수에 合去되기 때문이다.
○ 그러나, 22~26세 乙운에 일지가 動하니 반드시 이성이 오게되며, 그이후 결혼을 하였으나
월지 申금과 나누어 먹기니 남편이 바람을 피우게되었고 ......양壬수가 지장간 丁화와 각각
明暗合을 함을 알수가 있다. 자식들과 남편의 합인 것이다.
상관대운 亥대운 끝자락 己丑년에 지지에 丁화 2개가 丑未충으로 乙목과 더불어 沖出되니 부부의 生死이별의 시기가 된다.이때 남편이 자살하였다.
첫댓글
선생님의 실력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보신 명조를 아낌없이 올려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올린글에 대해서 비판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건강 잘 챙기 시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절대 자신이 임상한 것을 올리지는 않고( 임상이 적으니 올리수도 없음)
남의 사주만 전문적으로 평가만하거나
책에 있는 사주만 올리시는 분들이 제가 보기에는
본인은 대가인척 하지만 거의 기초수준 입니다
격국만 논하죠 무관사주도 경찰을 할수있고
그런 사주를 이해를 못하죠
하륜지산님처럼 임상한 사주를 자주 올리시고
자신의 견해를 밝혀 여러도반들의 임상에 도움을 주시는 분이죠
시야가 좁으니 손님도 없을 것이고
책에만 집착하죠!!!
책은 기초인것을 모르고 대가인것 처럼
생각하시니!!! ㅎㅎㅎㅎㅎㅎ
그럴겁니다.
남을 비판할줄만 알지. 자기를 비판할 줄을 전혀 모르는 易人들이죠.
지산님ㅡ우린 서로 관법이 다르니 서로 자신들의 관법을 토론 하는것 뿐입니다
여기에 대하여 흥분하지 마시길 부탁드려요
저는 추호도 지산님의 역학 실력을 깎아 내릴 생각도 자격도 없어요
그냥 저의 통변법을 댓글할 뿐입니다
저쪽에서. 제가 댓글한 내용을 보시고 화나신것 같은데요
그 내용 지산님께 올린 댓글이 아닙니다
지산님은 그렇게 통변 하시면 되어요
존중합니다
지사님께서 쓰신 본문에
해대운 기축년에 남편이 사망하였다ㅡ고 하셨지요
지산님은 끊어서 보시니까 해대운에는 화의 관이 8자에 없으니까 지장간의 관으로 통변할수 밖에 없을테고요
비무대에서 찾아보고 살펴보세요.
간법이 다르다고 틀려도 된다는이야기는 아니지요. 맞추어야 인정받는것이죠. 간법을 탓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관법이란 없읍니다. 간법입니다. 神의 영역정도는 되야 관법이라 합니다. 맞히지도 못하는 간법이 무슨 소용이 있겠읍니까?
전
통으로 10년 대운으로 치니까
해대운에 남편이 사망한 것으로 보지 않고요
정해대운에 사망한 것으로 본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설명하는 거죠
정해대운으로 보면
정화가 두개의 임수에 쟁합되고. 정화가 임수에 먹히니까 정화 남편에게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보는 거지요
10년으로 보면 그냥 남편 사망수가 읽어지는데
5년으로 보니까 지장간의 정화를 끌어다가 통변하시게 되는 것이고요
이렇게 관법의 차이를 토론하는 과정인데
누가
누구보고
사주 못본다고 할수 있겠나요
지산님
서로가 관법의 차이가 있음을 인정하고
토론하시면 화날 일이 없습니다
저는
지산님보고
한번도 사주 못본다는 말 안했어요
관법의 차이를 논할뿐요
요즘
발끈 하시는데 정말 힘드네요
사이좋게 웃으면서 토론해요 지산님
역학동 분위기 이상해저요
벌써 이상한 댓글들도 올라 오자나요
자신과 상관 없는데ㅡ
역학동 분위기 깨는. 댓글을 쓰신 분이 있네요ㅡ지산님께 말한것 아니에요
본인이 그런 말을 들었다고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그런 댓글을 할수 있습니까
편들고 싶어도 고상하게 멋있게 편드십시요
양아치도 그렇게 편들지. 않습니다
이사주가 무슨 丁亥대운이 있나요?
잘못 보신듯합니다. 그건 선입관으로 사주를 보기때문에 그런 착각을 가져오는 겁니다
어쩔수 없어도
관법의 차이가 달라도
답은 같아야 하지요
근데
정답지가 없는 토론들이 많아요
누구의 주장이 정답지 인지는 그 누구도 모르니까
나는 이렇게 본다ㅡ는 주장을 인정해 주시면 화날 일이 없어요
제가 그 주장을 한다고
지산님의 주장이 틀리다는 것이 아니어요
정답은 아무도 모르니까요
아니 없는 丁亥대운을 왜 거론하나요?
비무대에 나온답이 있으니 확인하라니까요?
왜 자꾸 간법타령입니까?
안맞는 간법은 버려야 하는거 아닌가요?
정미대운인거요? 그럼 채은님은 그사주 丁未대운이라면 왜남편이 갑자기 사망했나요?
채은님 간법으로 설명해보세요
고만합시다
말이 안통하네요
제가 쓴 댓글 안보세요?
정화가 천간에 뜨면
두개의 임수에 정화에 의해 사망수 읽을수 있다고요
그래서 정축대운에 빨갛게 표시가 되어 있어서 정축대운에 사망한 것으로 알고 통변한 것이라고 댓글 했슴다
자신의 논리만 주장 하십시요
외 잡설은 쓰지 마십시요
예를들어ㅡ맞히지도 못하는 간법이 무순 소용했냐는둥ㅡ이런 잡설 쓰지 마세요
이런말 듣는 사람이 이상해 보이는게 아니고
하는 사람이 이상해 보여요
대운에
정축대운에 빨간. 테두리가 특별하게 되어 있어서 정축대운. 기해년에 사망한 것으로 본것 같습니다
무슨소리하시는지.. 왠또 丁丑대운 까지?
그러니까 乙亥대운으로 놓고 답을 풀어보세요
내가올린 사주를 올려서 난도질하는데 그런일이 없다구요? 게시글 제목을 보세요.
말이 안통하는건 채은님입니다
"남편덕으로 돈벌었을것이다 . 아들과 같이해서 아들운으로 돈벌었을것이다"
이게 정상적 통변인가요?
몆번을 댓글합니까
을해대운으로는 배우자의 사망수를 읽을수 없다고요
모든 사주에서 다 배우자 사망수가 읽어지지 않는다고요
배우자 사망수는 1차로 배우자 사주에서 읽어야 한다고요
배우자 사주에서 8자에 드러난 배우자 오행이 있는데 그 드러난 배우자가 이중으로 극충 받을때는 배우자에게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는 말은 가능하지만
8자에ㅡ배우자 오행이 드러나지 않았을때는 지장간에 있는 배우자 오행이 충극 받았을때 배우자에게 문제있을수 있다는 댓글 여러번 했슴다
고만해요
서로 이해력이 부족한것 같슴다
너 왜 나와 틀리는 통변을 하느냐?
너 엉터리네
이런 생각만 버리시면
싸울 일이 없어요
답은 하나고 이미 나와있는것입니다.
청명님께서 올리신문제고 나와있는 답인데.
무슨 간법타령에 확인하면되는일을 자꾸 딴핑계만 대시나요?
그 모바일은 비무대가 없나요?
지금
하나의 문제만 가지고 토론하는것 아닌데
자꾸 비무대를 보라 하고 청명님 얘기를 하십니까
둘의 대화인데ㅡ
이러니 대화가 안되지요
내가 어떻게 통변하든 지산님과 먼 상관입니까?
지산님이 화낼일이 아니자나요
나는 그렇게 풀으니 잘 맞더라는 저의 임상 결과를 댓글 한겁니다
지산님과 다르게 통변했다고 버럭하지 마시라고요
왜 저에게만. 버럭 하시는지 몰겠네요
검색해보니..
1. 신랑이 己丑년에 자살했다.
2. 신랑이 두집살림을 했다.
3. 현재 자식이 있다.
4. 의류사업자 이다.
2020년 비무대 자료..
맞습니다. 그걸 풀어본겁니다
내가 통변한 사주를 올리면 잡소리들이 많으니까요
결국은 내 말이 맞은 거자나요
채은ㅡ8자에 배우자 오행이 드러났는데 이 배우자 오행을 운에서 충극 받았을 때는 배우자에게 무순 문제가 발생힐 수 있으니 이때 조심하라는 상담을 하면 되고
8자에 배우자 오행이 드러나지 않았을 때에는
지장간에
있는 배우자 오행이 충극을 받았을때도 배우자에게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말을 해줄수 있다는 ㅡ댓글을 다른 글에 제가 댓글 했는데ㅡ이글을 보고 버럭 하신것 같아요 지사님과 같은 간벅인데 왜 버럭하셨죠 ?
맞자나요
본문 사주도 8자에 배우자 오행이 드러나지 않고
미토 지장간에만 배우자 오행인 정화가 있는데 ㅡ기축년에 일지 미토와 축미충을 하니까
미속의 정화가 축속의 계수에게 충극당하니까 배우자에게 문제 있을수 있다고. 말해 줄수 있다고 했는데ㅡ머가 문제인가요?
결국은 지산님의 답과 거의 맞는 논리를 말했고만 지산님은 왜 버럭 화를 내셨는지 모르겠네요
채은과 지산님과
다른점은
지산님ㅡ축미충으로 정화가 튀어 나와 천간에 뜬 임수들에 의해 배우자 문제가 발생 한다는 내용이고
채은ㅡ천간에 임수가 뜨지 않았어도 축미충 만으로도 배우자에게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 ㅡ 축미충으로 축중에 계수가 미속의 정화를 충거하기 태문에
답은 이미 나와있는겁니다.
논리에맞게 설명되느냐는겁니다.
이사주는 결혼을 못하던지 결혼하고 남편과 생사이별함을 말해야 하는것입니다.
그렇지 않고는 답을 맞칠수가 없다는겁니다
지산님이 저의 댓글 성향을 파악하지 못해서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겁니다
저는 본문에 맞지 않는 댓글들도 자주 씁니다
그래도 그 누구도 그 댓글 가지고 탓 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평소에 말하고 싶은 논리가 있을때 비슷한 글이 올라오면 거기다 씁니다
본문 사주의 결혼에 대해서. 저는 단 한번도 댓글 한 적이 없으니 못마추었니 마추었니 ㅡ이런 황당한 댓글도 지산님이 오버한 것입니다
본문 내용에 백퍼 일일이 댓글 해야 합니까?
그 생각부터 버리세요
답이 나와있는 사주를 내가 답내라고 했나요?
내통변에 대하여 말하라 한거잖아요?
비무대에 답이나와있는데 왜 맞추었느니 못맞추었니를가지고 그러시나요?
비무대에 참석하셧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지금 다 아는 정보를 토대로 운세 끼워 맞추기를 해보라는 건가요?
심판은 누가 할지 그것도 모르고......
대응하는 역술인은 아마도 세 부류일 겁니다.
1. 무작정 통변에 참여하는 분
2, 비법을 공개할 수 없어서 불참하는 분
3, 대충 적당히 둘러대며 통변하는 분.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원국이 무관살 사주이면, 남편 문제를 일반적인 해법으로는 풀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무관살 사주에서 남편이 바람 피우는 것과 죽음까지 통변해야 한다는 건 비법 공개이며 큰 부담이죠.
아마 참여하는 분이 극소수일 겁니다. ㅎㅎ
그런데 말입니다.
지장간 속에 든 걸로 뭘 어찌 저찌 짜 맞추어 보겠다고 생각하는 건 별로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무엇보다 남편 사망 문제를 통변함에 있어서
천간 乙을 떼 버리고 "亥 대운...." 운운한다면 통변이 좀 힘들 겁니다.
亥 대운이 어째서 남편 사망을 초래했는지 밝혀야 하니까요.
아마 아무도 못 밝힐 겁니다.
본문 글을 올린 사람도 정작 亥 대운 해설을 하나도 못하고 있으니까요.
亥는 상관운이니 火기가 약해집니다. 乙이있으면 오히려 문제가 안생기지요.
왜 비무대에 안나가셨나요?. 그렇게 자신만만하면. ......
제발 아집과 무지를 버리고 새로 시작 하세요.
또 상관운에 남편이 잘못된걸 이상하게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쩌면 순리인데 ...
남을 비틀어보자는 건가요?
***그리고 ,제가 정답을 맞추었기때문에 올린것입니다.
뭔가 오해하고있군요. "나는 이렇게 풀어서 정답을 맞추었다"를 보여드린겁니다.
글을 올린 의미를 그리 모르시나요?
난 비무 대회 기억이 없습니다.
그 당시 바빴는지 어쨌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亥 상관 운이라 해도, 상관이 관살을 만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남편이 죽나요?
상관 혼자서 북 치고 장구 치고 다 합니까? 관살을 만나야 관살을 죽이지요. 안 그렇습니까?
그리고
비틀어 보자는 심보?
그런 억지스런 이야기는 만들지 마세요.
이미 설명했읍니다. 글을 안읽어 봤나요?
무얼, 어떻게 설명했다는 말입니까?
이런 유형은 비법을 공개하지 않으면 풀기 어렵습니다.
지장간 아무리 꺼내고 암합으로 주물러 봐야 소용 없습니다.
비법을 활용해서 제발 맞추어보세요.
비무대 몇번 할동안 그리도 바쁘셨나요?
그런 비법이 무슨 쓸모있나요? 정말 쓸데없는 자존심만 꽊찬 분이군요. 게시글을 올리면 매일 헛방만 치는분이 할 말은 아니죠.
저는 저정도로 풀어서 정답을 두번맞추었는데 무슨 비법이 필요할까요?
님이 맞춘 걸 부정하려는 게 아닙니다.
님의 해석 논리에 문제가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亥가 어떻게 작용하여 남편을 사망하게 했는지
그걸 밝힘에 있어서
혹여라도 "亥 운이 스스로 남편을 죽였다." 라는 얘기를 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亥 상관 운이 未를 만나 合이 되는데, 그걸 온전한 상관 운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 부분은 생각 안 하십니까?
공개된 자료는 공부 거리로만 삼아야 합니다.
이런 자료로써 누굴 시험하려 하거나, 누굴 조롱 거리로 만들려 하거나, 누가 비틀려 하고 있다고 비꼬거나
해서는 안 됩니다.
己丑년 丑未沖, 丑未沖은 어데갖다 버렸나요? 글에 자세히 설명했는데.
왜 자꾸 엉뚱한 소리를 합니까?
기축년의 충 얘기 말입니다.
그건 누구나 생초보도 다 할 수 있는 얘깁니다.
亥 대운 얘기를 하자는 건데, 말귀를 못 알아들으시네.
누가 세운 얘기 하자 했나요?
대운 亥가 어떻게 작용하여 남편을 사망하게 했는지
그걸 밝힘에 있어서
혹여라도 "亥 운이 스스로 남편을 죽였다." 라는 얘기를 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亥 상관 운이 未를 만나 合이 되는데, 그걸 온전한 상관 운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 부분은 생각 안 하십니까?
공개된 자료는 공부 거리로만 삼아야 합니다.
이런 자료로써 누굴 시험하려 하거나, 누굴 조롱 거리로 만들려 하거나, 누가 비틀려 하고 있다고 비꼬거나
해서는 안 됩니다.
대운과 세운의 결합이 현상인데 따로 보는게 비법인 모양이군요.
그런데 맞추는것을 보지못했으니 믿음이 안갑니다.
그나마,
게시한글을 보면 항상 엉뚱한논리..... 게시글과 결과가 일치되는것을 저는 한번도 못 봤읍니다.
누가 자칭 대가라고 했다는 둥
이런 식의 억지 소리를 만들어서 누굴 조롱 거리로 만들려 해서는 안 됩니다.
이건 독자들의 수준을 유치원생으로 보는 저열한 행위입니다.
부디 자중하시기 바랍니다.
아니 상대방이 올린글은 "명리는 이렇게 봐서는 안됩니다" 하고 게시글을 올리면 "大家"아니면 ○○○아닌가요?" 부디 자중하세요.
벌써 몇번째입니까? 이런 행위를 무엇으로 설명할건가요? 내글에 댓글달면 될것을....이것은 분명 의도된 행동 아닌가요?
본인을 뒤돌아 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 그렇게 보입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