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자유게시판입니다.
* 스터디 모집 관련 글은 "스터디 모집(참여)"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관련 매매 교환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행쟁 인사는 100분 16장 나오는데 노경은 10장? 많아봤자 12장밖에 안 쓰는데 이걸로 60점 이상 나오나요??작년 기출 1-1문 예산제약식 도출도 솔직히 1장반이면 더 쓸 내용 없는데 내용 어떻게 채우시나요??의견 궁금합니다
첫댓글 GS3기 모의고사 기준으로 거의 풀답안 다 쓰는 것 같습니다.그림도 9*9 정도로 그리는 편이고, 수식도 자세하게 쓰는 편이구요. 예를들어 완전경쟁기업에서의 노동수요곡선은 우하향한다. 라는 말을 써야할 때는,완전경쟁기업이라면 시장에서 결정된 임금의 순응자이다. 노동수요곡선의 정의는 특정 임금 수준에서 고용하고자 하는 근로자의 수이므로, 근로자의 임금이 감소할수록 고용하고자 하는 근로자 수는 늘어나기 때문에 노동수요곡선은 "우하향" 한다.이런식으로 결론만 쓰는게 아니라 왜 그런지에 대해 쓰는 편이에요.
개념 좀더 외워서 분량 더 채워야겠네요 ㅠㅠ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계속 모의고사 풀어보셔서 아시겠지만, 수식 문제는 10분이면 그래프 모양새는 다 나오잖아요.디테일 싸움인 것 같습니다. 워낙 고인물들이 많은 노경이라, 저렇게 적어도 점수가 얼마나 나올지는 장담을 못하겠네용
그냥 57점이상 받고 다른 거로 채운다는 마인드로…가야겠네요차라리 아싸리 어렵게 나왔으면…ㅋㅋㅋ 분량 적어도 고득점 가능하니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윗댓글 쓴 사람인데, 어렵게 나올 걸로 예상하시니 일단 제가 공부하는 방법이 틀린 방법 같지는 않아 보여 다행입니다.근데 노동경제학에서 어렵게 나온다는 뜻이 무엇일지요? 법학 과목은 쟁점찾는게 어려운 일이라 치더라도, 경제학 과목은 명확히 보이는 것인데 작년처럼 "오하카 블라인더" 같은 불의타가 나온다거나 이런 것을 의미하는 말일까요?
음 예시가 바로 떠오르진 않네요, 작년 문제에서는 에렌버그 방식의 유보임금 계산법이 나와서 당황하셨다고 하던데, 그런 방식이겠거니 생각하겠습니다.새벽에 답장 감사합니다.
남은 기간 건강하셔요, 여름 감기 조심하시구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8.01 11:00
첫댓글 GS3기 모의고사 기준으로 거의 풀답안 다 쓰는 것 같습니다.
그림도 9*9 정도로 그리는 편이고, 수식도 자세하게 쓰는 편이구요.
예를들어 완전경쟁기업에서의 노동수요곡선은 우하향한다. 라는 말을 써야할 때는,
완전경쟁기업이라면 시장에서 결정된 임금의 순응자이다. 노동수요곡선의 정의는 특정 임금 수준에서 고용하고자 하는 근로자의 수이므로, 근로자의 임금이 감소할수록 고용하고자 하는 근로자 수는 늘어나기 때문에 노동수요곡선은 "우하향" 한다.
이런식으로 결론만 쓰는게 아니라 왜 그런지에 대해 쓰는 편이에요.
개념 좀더 외워서 분량 더 채워야겠네요 ㅠ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계속 모의고사 풀어보셔서 아시겠지만, 수식 문제는 10분이면 그래프 모양새는 다 나오잖아요.
디테일 싸움인 것 같습니다. 워낙 고인물들이 많은 노경이라, 저렇게 적어도 점수가 얼마나 나올지는 장담을 못하겠네용
그냥 57점이상 받고 다른 거로 채운다는 마인드로…가야겠네요
차라리 아싸리 어렵게 나왔으면…ㅋㅋㅋ 분량 적어도 고득점 가능하니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윗댓글 쓴 사람인데, 어렵게 나올 걸로 예상하시니 일단 제가 공부하는 방법이 틀린 방법 같지는 않아 보여 다행입니다.
근데 노동경제학에서 어렵게 나온다는 뜻이 무엇일지요? 법학 과목은 쟁점찾는게 어려운 일이라 치더라도, 경제학 과목은 명확히 보이는 것인데 작년처럼 "오하카 블라인더" 같은 불의타가 나온다거나 이런 것을 의미하는 말일까요?
음 예시가 바로 떠오르진 않네요, 작년 문제에서는 에렌버그 방식의 유보임금 계산법이 나와서 당황하셨다고 하던데, 그런 방식이겠거니 생각하겠습니다.
새벽에 답장 감사합니다.
남은 기간 건강하셔요, 여름 감기 조심하시구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8.01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