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만 꼬박꼬박 잘 먹으면 된다?
진단 결과 나는 우울증이었다. 의사는 내 증세가 그리 심한 편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치료를 잘 따르며 약만 꼬박꼬박 먹으면 나을 것이라고 말이다. 나는 의사가 처방해 준 항불안제와 수면제를 받아 들고 다음 진료를 예약했다.
- 정추위의《아주 느린 작별》중에서 -
* 병이 나면 병원에 가서 검사하고, 진단명이 나오면 의사의 처방과 치료를 받고 약을 꼬박꼬박 먹습니다. 마치 선생님 말씀을 잘 듣는 초등학생처럼 시키는 대로 고분고분 잘합니다. 그렇게 해서 다시 건강해지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병이 나면 잠시 자신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왜 그러는 거니?" 무언가 짚이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
첫댓글 신록의 계절
모든 것이 새로히 지기를 바랍니다.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좋은글
고도원 아침편지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좋은 작품 감상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보람찬 삶 속에 행복하세요.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유용한 내용의 글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수고하신 좋은 글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가정의 달 5월입니다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지닌 장미처럼 건강하시고
아름다운 5월 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신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아! 참 나에게 물어봐야겠네요.
깨닫게하는 글 잘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항상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한 하루 되세요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소중한 작품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좋은 작품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찾아 주시고 정성을 다하시는 댓글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