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이종격투기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논쟁/감상평 가방외교 암만 해도
추천 0 조회 1,714 26.05.06 21:45 댓글 4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5.06 21:48

    첫댓글 가방외교는 왜 깍아내리죠? 그냥 좀비잘한다하면되지 ㅋㅋㅋ

  • 작성자 26.05.06 21:57

    가방외교가 안좋나요? 전 좋은데

  • 26.05.06 21:54

    굳이 가방외교를 깍아내리시네요
    질투인지 괜한 열등감인지 왜그러십니까?ㅋㅋ

  • 작성자 26.05.06 21:57

    가방외교가 안좋나요? 전 좋은데

  • 26.05.06 21:55

    클라스가 다른것도 맞는데 선수로써 걸어온 길이 다르고 앞으로 걸어가야할 길 또한 다를지니 어디까지갈지 끝은 어디일지 모르겠다만 각자의 자리에서 본인들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들을 보여주는것같아서 둘다 리스펙함

  • 작성자 26.05.06 21:57

    좜비도 빨리 양아선수들 쳐내고 잘만 하면 둘이 시너지 효과 낭낭하게 날 것 같은데....ㅠㅠ

  • 26.05.06 21:55

    매미와 좀비의 지능적 안티이신가...

  • 작성자 26.05.06 21:58

    몰겠네용 둘 다 선수시절엔 누굴 더 좋아할지 고민하고 그랬는뎅~

    사람 삶이 길다면 길다보니까 이런저런 일들이 벌어지는게 재밌네용 ㅎㅎ

  • 26.05.06 22:07

    그걸 비교할필요는 없져

  • 작성자 26.05.06 22:09

    사실 비교보다는 현상에 놀랐다는건데...
    비교로 받아들일 수도 있는 표현이긴 하네여 ㅋㅋ

  • 26.05.06 22:12

    뭔소리에요? 볼카 내한에 갑자기 웬 쌩뚱맞은 가방외교지...
    볼카는 뭐 자비 털어서 비행기 끊어 한국온거같아요?

  • 작성자 26.05.06 22:23

    으이잉?

  • 26.05.06 22:35

    매미는 해외 체육관 가서 훈련하는게 컨텐츠고
    코좀은 국내에서 열리는 대회 홍보해야 하는
    입장인데..

  • 작성자 26.05.06 22:41

    뭐 해외에서의 영향력 차이라고 해두죠

  • 26.05.06 22:48

    코좀이 전지훈련 콘텐츠하면
    UFC 레전드 다 볼듯
    근데 정찬성이 택한 길은 대회사죠
    매미나 좀비나 국내 격투기 발전에 큰 일 하는 사람들임
    비교X

  • 작성자 26.05.06 23:35

    빨리 좜비가 양아선수들 털어내고 둘이 시너지 냈음 하네융 ㅋ

  • 26.05.06 22:52

    김동현이 그런 선수들 만나지 못한것도 아니고, 해외전지 훈련가서 다들 초대해주고 훈련도 함께하고 그랬는데 아쉬울게 없음.

    영역이 다르다 뿐이지 김동현이 그 선수들과 친분을 쌓지 못한것도 아니고, 국내에서 격투기선수로 김동현 보다 호감도가 높은 사람도 없는데 김동현이 다른걸로 신경쓰지도 않을.

  • 작성자 26.05.06 23:36

    빨리 좜비가 양아 선수들 제끼고 둘이 윈윈 했음 좋겠네여 ㅎ

  • 26.05.06 23:04

    ㅋㅋㅋ 매미깔아주고 좀비 띄워주는 글..

    굳이 그럴필요가 없는데..왜그럽니까?초딩도아니고???

    ㅉㅉ

  • 작성자 26.05.06 23:34

    으이잉?

  • 26.05.07 00:02

    으이잉은 무슨..ㅡㅡ

  • 작성자 26.05.07 00:05

    ㅠㅠ

  • 26.05.06 23:52

    완전 별개의 건을 왜 비교를 하시는지요?

  • 작성자 26.05.07 00:03

    뭐 어찌됐든 영향력이 다르구나를 느꼈습니다

  • 26.05.07 01:16

    댓글들을 보니 말실수를 하시고 모르시는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예를 들어 여배우 A와 B가 있다고 치면
    여배우 A 정말 이쁘네요 하면 되는 것을 여배우 B가 아무리 날고 기어도 A가 이쁘네요. 이렇게 비교하면 B를 깎아내리는게 되겠죠.

    만약 본인 자식이 두명인 경우라면 굳이 네가 형보다 낫다 이렇게 칭찬하는것보다 우리 둘째 잘했네 이렇게 하는게 아무도 기분 안나쁘겠죠.

  • 작성자 26.05.07 09:22

    모른다기 보다 다들 모아 도야 극단인 생각이 강하네여~

  • 26.05.07 09:27

    글쓴이는 아무리 말해도 못알아들으시네요...소귀에경읽기입니다.

  • 작성자 26.05.07 09:30

    가방 외교 보다가 한방에 볼카 부르는 거 보고 우와~ 한건데 다들 죽여라 살려라 하네요 ㅋㅋ

    음머~라 죄송합니더~

  • 26.05.08 00:21

    사실 제가 답답해서 썼습니다. 계속 말씀드려도 모를것 같긴 하지만

  • 26.05.06 23:55

    매미는 매미대로 잘하고
    좀비는 좀비대로 잘하고
    블컴은 블컴대로 잘합니다

    이제 피곤합니다. 선수 갈라치기 단체 갈라치기

  • 작성자 26.05.07 00:04

    그냥 소감인데 다들 갈라치기로 받아들이시는군요 ㅋ

    뭐 이런 말하면 니가 그렇게 반응하게끔 썼잖아 시전하시니....

  • 26.05.07 01:31

    본인은 아니라고 말하고 다른 분이 맞다고 하면 의도가 그렇든 그렇지 않든 한번 점검해보셔야

  • 작성자 26.05.07 09:22

    아니라기 보다는 그냥 관점이 다른 거 같네영 ㅠㅠ

  • 26.05.07 09:56

    99명 관점 님 1명 관점... 그냥 이거는 의견이 다르다가 아니라 옳고 그르고의 문제입니다

    그냥 와 좀비 이번에 볼카도 부르고 대단하네요(O)
    좀비 볼카 데리고 오는 거 보니 그 가방외교한다고 매미가 설쳐도 안된다(X)

  • 26.05.07 01:33

    그냥 말실수 한거를 인정하세요ㅋㅋㅋㄱㄱ
    본인 글실력이 미흡해서 많은 분들 오해사게 해놓고 꾸러기반응 및 난 잘 썻는데 니들이 못알아듣네로 유체이탈 화법하시기엔 많은 분들이 설득은커녕 여전히 찝찝해하시네요
    이미 글 이상하게 쓰셔서 비판 받으신거 애써 자존심 세워봐야 뭐가 남습니까
    쿨하게 인정하고 넘어가야 본인 기분도 오히려 안 찝찝하고 좋을텐데ㅋㅋㅋㅋ
    괜히 왜 기싸움하고 계세요ㅋ

  • 작성자 26.05.07 09:23

    으잉? 애초에 소감이라 설득을 목적으로 쓴 글이 아니란 말이져... 반응 갈리는 건 그냥 그런갑다 하는거고...

  • 26.05.07 01:46

    전부터 댓글로 지적당하면 으이잉 이런식으로 무마하시려고 하시던데 좀 그렇네요. 큐피님 말씀처럼 실수한거면 그냥 인정을 하세요..

  • 작성자 26.05.07 09:25

    반응이야 반응이고 제가 거기에 맞출 필요가?

    그리고 틀렸다는 일방적인 생각으로 ㅉㅉ하며 비아냥까지 날리는 분들 상대로 제가 사죄를? ㅎㅎ

  • 26.05.07 10:17

    막 맞추고 사과하셔라 이런게 아니고요...ㅠㅠ 무튼 전 댓글까지보니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했습니다. 요즘 쓰는 말로 딸깍 같은거죠. 막 애써 빌드업하는거보다 딸깍한방으로 옹? 하는 그런거...

  • 26.05.07 06:24

    누가 읽어도 비교하고 한쪽을 깎는다고 이해할겁니다 제가 봐도 지기 싫어 기싸움 하시는거 같음

  • 작성자 26.05.07 09:21

    지고 이기고 자시고 별 생각 음슴다~ 다들 도야 모야 흑백만 찾으시니까영 ㅎㅎ

  • 26.05.07 08:17

    정찬성 안티인줄알앗는데

  • 작성자 26.05.07 09:21

    노노 저는 에겐더리 안티에여 다들 핀트를 잘못 맞추신듯

  • 작성자 26.05.07 09:28

    다들 가르치려 들고 윽박만 지르시니 답댓 다셔도 피드백 안 드립니더~ ㅎㅎ

  • 26.05.08 05:16

    으이잉?

  • 26.05.08 13:03

    ㅋㅋㅋㅋㅋ

  • 26.05.08 17:40

    현챔프라해도 파급력 체급으로는 맥구가 넘사임ㅋㅋㅋ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