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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엽기사진실 샤오미 전기차 샤이칸 근황
데일리로션 추천 0 조회 13,513 24.04.02 10:25 댓글 3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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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4.02 10:27

    첫댓글 후륜인가요?

  • 24.04.02 10:31

    아직 출시도 안된 차가 핫하군요 ㅋㅋㅋ

  • 사고 영상은 운전을 잘못한거 같은데.....

  • 24.04.02 10:41

    2222 코너에서 다나오니 않은 상태면서 풀악셀? ㅋㅋㅋ

  • 24.04.02 10:43

    33 고출력 전기차 운전미숙으로 악셀 컨트롤 못해서 뒤 털린듯요

  • 빗길이어서 노면도 젖은 상태였고 코너링 상황에서 악셀 밟았다고 하네요.

    운전자랑 인터뷰한 내용보면 운전미숙인데 다들 논점이 이상한 곳으로 향하더라구요.

    전 굉장히 괜찮아보이는데 ;; 물론 테슬라와 비교되는 건 테슬라의 노하우가 있고 전기차 선두주자니까 비교되는건 맞는데

    그래도 저 가격에 저 디자인에 저 성능이면 상당히 좋다고 보는데.. 다들 중국이라니까 무조건 까고보는게 참 안타까울 따름.

  • 24.04.02 12:04

    자세제어장치가 동작 안한것 같은데요? 보통 저런 상황이면 TCS가 개입하면서 출력 통제하는데 그게 안된것 같습니다.

  • 24.04.02 14:13

    @keemjeon 자세제어장치가 보통 수동으로 껐다 켰다 할 수 있을거에요..
    dsc를 켰는데 저리 털린다면 차체 문제가 있는건데 아무리 비가 왔다 한들 저 속도에서 저리 뒤가 털리지는 않을겁니다.
    운전자가 꺼놓고 운전을 한 듯..

  • 24.04.02 10:32

    샤오미가 만드는 차를 산다는게 신기한데

  • 어차피 내수 판매량 아닌가

  • 24.04.02 10:34

    망 망 핵망요

  • 24.04.02 10:35

    샤이칸ㅋㅋ 샤이함은 우리의 몫

  • 24.04.02 10:38

    ㅋㅋㅋㅋㅋㅋㅋ

  • 24.04.02 10:39

    중국인들은 그것도 문화라고 괜찮다고 한다지만.
    타이칸을 따라할일인가?

  • 24.04.02 10:41

    중국의 전략은 연구개발비를 덜쓰고 카피해서 가격을 낮춰서 후발주자로 시장을 석권한다 ..저것도 전력인데

    너무 무서운 전략임...전세계를 집어 삼길것같아 솔직히 짜증납니다 비야디가 세계 전기차 1등 먹고 중국 드론이 세계1등이며

    중국 만만하게 볼 나라가 아님..괜히 G2가 아님 우리나라도 경계하고 잘해야함 개짜증나는 시진핑새끼들..

  • 24.04.02 10:53

    전세계 절대로 못집어 삼켜요
    헝다그룹 무너져서 국가 3분의1의 경제가 날라갔고
    국가 파산상태가 가까워서 공무원들 월급도 못주고
    곳곳에 민란 일어나도 여론장악에 취재도 못하고
    전인구의 95퍼센트가 한달 80만원도 못벌고 출산률 감소에 이혼률 50% 가까운 세계제일이며
    실업률이 너무 높아서 통계도 발표못하고 지금 터지기 직전입니다

    안심하세요

  • 24.04.02 11:12

    @에카트로 중국도 조졌네요ㄷㄷ

  • 24.04.02 12:28

    @에카트로 저런 기업도 다 중국 정부 보조금으로 컸죠

  • 24.04.02 14:16

    근데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기 전부터 비야디가 1등 먹었는데, 그건 중국내 판매만 해도 1등이 되기 때문이었죠.. ㅋ

  • 24.04.02 10:47

    ㅋㅋㅋㅋㅋ

  • 24.04.02 11:11

    6만대 환불요청 들어왔다든데요

  • 24.04.02 11:14

    저나라 제품은 전자제품은 절대안씀

  • 그냥 보조배터리만 만들자.

  • 24.04.02 11:25

    어제인가 샤오미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죠 해외수출 계획 없다고 중국 내수용 모델인데 이렇게 까지 관심을 받을 차인지 모르겠습니다(아마 중국 밖으로 나오면 소송으로 후드려맞을 가능성이 높으니...) 가격 때문에 그런거 같긴 한데 어짜피 지금은 사전예약 이벤트 가격이라 저가격이지 예약 판매 끝나면 6천으로 보고 있죠. 설사 5500만원 정도로 쭉 판매 된다고 해도 만약에라도 우리나라에 들어온다면 운송비, 인증비, as망, 딜러마진 등등 추가비용 몇개만 붙어도 최소 7500 ~ 8000은 되겠죠. 그리고 저 가격이 중국시장에서도 저렴한게 아닌게 중국 전기차 바닥은 지금 치킨게임 씨게 들어가서 폭바id4 모델이 3000만원 안된게 팔리고 기아ev5 같은 모델도 3000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팔립니다.일렉트릭차이나 같은 곳 가보면 현재 겁나 까이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이 e-gmp랑 너무 비슷한점, 뻥스텟 및 내구성 논란, 고대로 가져다 박은 디자인 등등 오히려 우리나라 반응이 더 호의적인거 같네요ㅎㅎ 유투버들 때문에 그런가... 근데 저 같으면 출장을 간다면 같은 기간에 열렸던 정통과 권위 있는 뉴욕오토쇼 보러 갈 거 같은데 이거 놔두고 저쪽으로 몰려간건 신기함

  • 24.04.02 12:24

    그니까요 유투버 뉴스에서 왜자리 다루는지 뒷돈받은건가싶음. 한국들어와도 1.5-2배 오를꺼고 검증도 안된건데 이상함

  • 24.04.02 13:24

    오토기어가 하는 소리도 비전문가가 하는 그냥 지 뇌피셜이니 너무 신뢰할 필요 없습니다. 전기차 수출 1위가 중국인건 엄연한 사실입니다. 당연히 견제해야 하고 중국이라는 시장에 들어가기 위해서도 본질을 봐야 할 필요가 있죠. 다만 아직 차가 출시도 안됐는데 관심이나 견제가 들어가는게 너무 웃기네요.

  • 24.04.02 13:38

    @게디스탁지민티 오토기어라는곳도 뭐 유툽채널 인가요? 제가 잘 몰라서...(차 관련 유툽은 미디어오토 하나 가끔 봅니다 그것도 뭐 정보를 얻는다기 보다는 예능 보듯) 저런 소스들은 현직에 있는 지인들한테 듣는거라 그런데 저렇게 말하는 유툽도 있나 보네요. 중국이 전기차에 들어와서 전에보다 잘하는건 맞는데 우리가 막 신경써서 견제할 이유가 지금까지는 없죠. 애초에 노리는 시장이 다른상황이라... 차를 만드는 기술이나 배터리, 소프트웨어 제어 등등 아직 우리나라와 중국간의 기술격차가 상당합니다. 무분별적으로 기술이 유출되고 카피되는게 문제긴 한데 오히려 그 부분 때문에 중국브랜드들이 해외시장을 노리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죠. 당장 catl만 해도 주력 배터리 중 하나가 lg한테 소송걸려 있는 상황이니;;

  • 24.04.02 11:35

    알아야 될건
    주행 보조 시스템은 테슬라 빼고는
    이미 정지한 차량 인식을 거의 모든차가 못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보기엔 웃기겠지만, 상당히 높은 수준인거예요.

    앞서 달리던차가 속도가 줄거나 멈추면 같이 멈추는건 모든 완성차가 가능하고, 영상처럼 처음부터 멈춤 차량은 테슬라 제외, 특히 시속 80km 넘는 속도에서 멈추는 경우 거의 없어요. 인식은 하되, 사고 나는 경우가 대다수예요.

    샤오미는 120km부터 사고가 난다는 것이므로, 그전의 속도까지는 꽤나 우수한 편인거죠.

    차의 완성도가 전반적으로 좋다는 뜻은 아니며, 다만 주행보조는 까일 영상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 24.04.02 12:02

    400만원이면 2대 구매의사 있음.

  • 24.04.02 13:02

    충전속도나 주행거리도 겨울철 언덕지형에서 굴려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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